기원전 280년 , 에피루스왕 피로스는 코끼리를 포함한 많은 군사들을 이끌고 칸나에를 공격하였다.
로마와의 에피루스와의 전쟁이 시작되었다.
피로스는 즉각 칸나에를 포위한후 충차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리고 몇달후, 1개의 충차를 만든 에피루스군은 칸나에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에피루스가 공격 하려는순간, 지원군으로 보이는 로마 장군의 기병대가 뒤에서 나타났다. 하지만 지원군은 그것이 끝이었다. 의아 하기도 했지만 피로스왕은 이것을 그냥 놓치지 않았다.
결국 에피루스의 기병대에 의해 로마장군의 기병대들은 전멸했으며, 로마장군은 전사하였다.
이제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되었다.
충차로 성문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성문은 가볍게 파괴되고 에피루스의 보병대들이 곧 성안으로 들이닥쳤다. 뒤에서 코끼리 병과 궁수의 사격으로 성문을 아무저항없이 돌파할수 있었다.
그리고 보병대가 들어가자 기병대가 들이닥쳤다. 에피루스의 작전은 앞뒤 포위작전 이었다.. 장창병들로 로마군들을 저지하고 있고 기병이 다른길로 들어가서 뒤에서 들이치는 작전이었다.
곧 로마군대와 에피루스 보병들의 전투가 시작되었다.
전투는 보병만으로만도 에피루스의 승리로 보였다. 거의 승리가 결정되었을 즈음에야 에피루스의 기병대가 도착하였다. 에피루스 기병들은 자신의 몫이 사라질까봐 빨리 공격하기 시작했다.
결국 칸나에에는 에피루스의 깃발이 휘날리게 되었다.
이날, 칸나에를 정복하고 모든 군사들이 환호하며 기뻐했다.
이것으로 로마정벌에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첫댓글 제가 먼저 에피루스로 연재하려햇는데 ㅠ_ㅠ 아무튼 재밌습니다 기대할게요
빨리 하시지 그랬어요;; 파르티아로 할까 에피루스로 할까 고민중이었는데..
ㅇㅅㅇㅋ
멋있습니다.
이게 무슨 모드죠? 다쓰모드??
te모드입니다.
고증 모드 하시면 더 좋을 듯 한데 ㅋㅋ 리얼리즘 플레티눔이나 EB모드로 로마 정벌을 0ㅅ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