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참 좋은 계절 참 경사스러운 행사 하나 소개합니다
바로 오늘 9월 18일에 전 세계 곳곳에서 치러지는 평화 행사인데요
이 평화행사를 주체한 곳은 바로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있는 HWPL입니다.
HWPL를 소개하자면
“평화 실현의 확실한 답을 제시합니다!”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님)은 세계 170개국에 지부를 두고 전쟁을 끝내고 세계 평화를 이루기 위해 설립된 세계평화단체입니다.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연혁보고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은 지구촌의 전쟁 종식과 세계 평화를 위해 설립된 민간 국제 평화 단체입니다. HWPL은 대한민국 외교부 소관 비영리 법인 규칙에 따라 서울시에 등록되어 있으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 DGC)에 등록된 비정부 단체입니다.
또한 111개국 851개 단체와 협력 중인 국제청년평화그룹(IPYG)과 전 세계 37억 여성들이 함께하는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을 HWPL의 양 날개로 삼아, 전 세계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일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HWPL을 설립하신 이만희 대표님은 2010년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하며 대한민국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앞에서, 분단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위해 약 2만여 명의 국민이 참여하여 만든 대형 손도장 태극기(40M×60M)를 상공에 띄워 놓고 ‘조국통일선언문’을선포하셨습니다.
또한 HWPL의 창립 기념일인 2013년 5월 25일, 같은 장소에서 ‘세계평화선언문’을 선포 하셨습니다. “본 선언문을 선포함과 동시에 세계평화광복이 시작되었다.”는 그 말 그대 로 당시 현장의 130개국 3만여명의 청년을 시작으로 하여, 획기적인 평화운동이 전 세 계에서 전개되고 있습니다.
2014년 1월 24일, 이 대표님은 대표적인 분쟁 지역이며 가톨릭-이슬람 간 40년 분쟁으로 약 12만 명이 희생된 필리핀 민다나오에서, 두 종교 간 민간 평화협정을 이끌어 내셨습니다.
이날 필리핀 학생들과 청년들은 총검이 아닌 평화의 메시지를 들고 HWPL 이 대표님을 중심으로 평화걷기행진을 하였으며, 시민들의 이러한 평화를 바라는 열망 가운데 필리핀 정부와 민다나오 최대 무장 세력인 모로이슬람해방전선(MILF) 간의 ‘방사모로(Bangsamoro)포괄협정’이 체결되었습니 다. 그 후 협정에 따라 민다나오 자치정부 구성을 위한 법이 승인되었고, MILF는 정부에 무기를 반납하는 등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HWPL은 필리핀의 영구적인 평화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2015년, 분쟁 지역인 마긴다나오 주에서 MILF 주요 인사를 포함한 3천여 명의 필리핀 시민들은 HWPL이 주관하는 평화행사에 참석하여 ‘민다나오 평화협정 기념비’를 세웠으며, 특히 2016년에는 이브라힘 MILF 의장과 HWPL이 주최한 평화행사에서 MILF 군 주둔지에 ‘세계평화선언문’ 기념 비석이 건립되었습니다.
이뿐 아니라, HWPL은 종교연합사무실을 통해 필리핀 종교 지도자들이 대화와 소통을 통하여 평화와 진리를 논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으며, 필리핀 대통령실 직속 고등교육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각 학교에서 평화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두테르테 현 필리핀 대통령이 시장으로 재임했던 다바오 시의 공립 박물관과도서관에서는, HWPL의 민다나오에서의 평화행보 등 HWPL의 평화활동 기록물들이 전시된 특별 전시전이 많은 관심 속에 열렸습니다. 이렇게 필리핀 민나나오에서는 전쟁이 종식되고 평화문화가 정착되어 가고 있습니다.
2014년 9월, HWPL은 대한민국 서울에서 민간단체 사상 최대 규모의 평화 만국회의를 개최했습니다. 170개국의 각계각층 지도자 4,000여 명과 전 세계에서 모인 약 20만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고, 현장에서는 두 가지 중요한 협약이 맺어졌습니다. 하나는 전직 대통령, 총리 등 정상급 지도자 29명이 서명한 ‘전쟁종식 국제법 발의안 지지’ 협약이며, 또 다른 하나는 12개 교단의 대표들이 서명한 ‘종교대통합’ 협약입니다. 2015년 9.18 평화 만국회의 제1주년 기념행사에서는 세계적인 국제법 권위자들로 구성된 ‘HWPL 국제법 제정 평화위원회’가 발족하였습니다. 이 위원회와 이만희 대표님께서는 수차례 회의를 통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작성하셨으며, 이 선언문은 2016년 3월 14일 오후 3시 14분 대한민국 서울 코엑스에서 전 세계를 항해 공표되었습니다.
HWPL 평화 사절단은 2012년부터 총 31차례에 걸쳐 70여 개 이상의 국가를 방문하여, 각계각층의 인사들을 HWPL의 평화 자문위원과 홍보대사로 위촉하였고, 미국, 루마니아, 콜롬비아 등 각 나라의 주요 도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DPCW를 UN 총회에 결의안으로 상정하기 위한 범지구적 평화 연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에스와티니, 세이셸, 코모로, 앤티가바부다(Antigua and Barbuda) 등 여러 국가는 국가적 차원의 DPCW 지지를 선언하였고, 중미의회에서는 DPCW를 결의안으로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HWPL은 유엔 본부에서 평화의 답인 DPCW 10조 38항을 소개하여, 평화행사 현장에 참석한 145개국 대사들의 기립박수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여러분!
전쟁의 참혹한 아픔이 없는 평화의 세계를 이루기 위한 실직적인 해답인 DPCW 10조 38항을 지지해주시고 평화운동에 함께 해주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http://bit.ly/2ZlY1I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