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고위당정협의서 결정 전망 현행법상 식사비 한도 3만원 5만원으로 상향하는 방안 유력
정부와 국민의힘이 오는 주말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청탁금지법상 식사비 한도를 상향 조정하는 방안을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오는 21일 고위당정협의회에서 청탁금지법 식사비 한도 조정 여부를 안건에 올릴 계획이다. 2016년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한 번도 상향 조정되지 않았던 식사비 한도가 8년여 만에 조정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앞서 국민의힘은 추경호 원내대표가 중심이 돼 식사비 한도 상향 필요성을 제기했다. 추 원내대표는 지난주 원내대책회의에서 “식사비 한도는 기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농축수산물 선물 한도는 기존 15만원에서 20만원~30만원으로 현실화시켜줄 것을 정부에 제안한다”고 밝혔다. 주요 경제단체 관계자들도 내수 활성화를 위해 식사비 한도 상향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현행법상 공직자 등이 제공받을 수 있는 식사비 한도는 3만원이다. 2016년 청탁금지법 시행 당시 채택된 이 기준은 2003년 제정된 공무원 행동강령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이 때문에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해 현실화할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제기돼왔다.
권익위 관계자는 “전날 간담회에서는 식사비를 현행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상향하고 농축수산물 선물도 명절에 한해 30만원까지 가능하도록 상시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고 전했다.
첫댓글 와 이게되네
개콘 몇번 망하게 하노
배우자한테 주면 가방도 줄 수 있는데..
ㅋ 안받을 생각을 해야지 왜 더 받누 ㅋ
ㅋㅋㅋ내월급에는 반영안되는 물가가 이런거엔 잘 반영되넼ㅋㅋ
한시간 최저시급으론 서울에서 밥 한끼 먹기도 힘든데 저 새끼들은 5만원 밥 쳐먹겠다고 ㅋㅋㅋㅋ
ㅅㅂ 장난하냐고 물가 반영햇냐? ㅅㅂ 시급은 왜 물가 반영 안하냐?
역겨워 존나 투명해서 ㅋㅋㅋㅋㅋ 진짜 구역질난다
미친 장난함??
미친놈들이네 꾸역꾸역 받아먹겠다고 저지랄
좀읏겨ㅜ이런건겁나빨리반영함
근로소득세 공제 상한이나 올려줘요ㅠㅠ 월급 물가만큼(더 적게) 오르면 뭐해 세금으로 더 나가는데
뭔개솔이야 ㅋㅋㅋ한끼에 1인당 3만이 적냐?
ㅠ 시급 170원 올렸자나 싀앙
세금으로 지들 밥쳐먹는건 존나 잘챙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