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감스럽게도 해결법은 아닙니다. [먼산] 다만 몇 가지 여쭙고자 글을 올립니다.
우선 화면 깜빡임은 말 그대로 깜빡이는 현상입니다. 순간적으로 화면이 안 나오다가 다시 나오는 현상이죠. 화면 밀림은 0.1초 정도 화면이 전체적으로 옆으로 밀렸다가 원상복귀 되는 현상입니다. 실제로 용어가 있는지는 모릅니다. 제가 멋대로 이름 붙였습니다.
우선 전 MT보드에 HDMI로 PS3, 컴퍼넌트를 트랜스코더를 이용해 d-sub으로 바꿔 Wii를 연결하고 DVI-HDMI로 컴퓨터를 연결해 사용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라데온 HD4850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려본 건 그래도 이거 해결할 방법이 없나 싶어서 올리는 겁니다. 자주 일어나는 현상도 아니고, 아직 원인은 잘 모르지만 관찰 결과 일종의 패턴이 보이는 것 같아 다른 분들은 어떤지 확인코자 합니다. 아래는 관찰 결과입니다.
1. DVI-HDMI 연결한 컴퓨터에서만 화면 깜빡임, 화면 밀림 현상이 보인다. (전 얼마 전까지 화면 깜빡임 현상은 안 보였는데 갑자기 보이기 시작하더군요.) PS3나 Wii에서는 이런 현상이 전혀 없다.
2. 컴퓨터에서도 바탕화면이 보이고 있을 때만 이런 현상이 보인다. 뭔가를 실행하여 전체화면으로 보고 있으면 아무런 현상도 일어나지 않는다. (즉,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데는 지장이 없다. 브라우저도 바탕화면이 보이지 않도록 화면에 꽉 차게 실행하면 위의 현상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또 바탕화면이 보이도록 프로그램을 창 모드로 실행하고 있으면 깜빡임이나 밀림이 아주 안 일어나는 건 아니지만 빈도가 급격히 하강한다.
3. 바탕화면에 따라 깜빡임, 밀림 빈도가 다르다. 어떤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설정하면 다발하고, 어떤 사진은 덜하다. (이건 아직 확신은 없군요.)
저 같은 경우 위의 세 가지 패턴이 있더군요. 그래서 VGA와 바탕화면 관련으로 뭔가 있는 건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께 질문하고 싶은 건 다른 분들도 저런지 덧글로 달아주십사 하는 겁니다. 그리고 또, 컴퓨터를 d-sub으로 물려줬을 때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지포스 계열 그래픽 카드를 쓰시는 분들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하군요. 그럼 부탁 드립니다.
첫댓글 저는 d-sub에만 물려 쓰는데요 전혀 그런 현상 없습니다. 지포스9800gt 입니다. 비스타, 윈 7 모두 아무 이상없었습니다.
드디어 노스윈드님도 화면 깜빡임이 ^^;; 1. dvi-hdmi, hdmi-hdmi 컴과 연결을 하면 화면 깜빡임 등장. 화면 밀림은 가뭄에 콩나듯이 등장 2. 저도 동영상플레이어를 실행해서 풀화면으로 볼 때는 발생 안했네요. 보통 웹창이나 툴들은 모두 창모드를 사용하고 있고요. 3. 의식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4. 기타1- d_sub에서는 전혀 그런 증상 없음. 5. 기타2- hdmi-hdmi 연결하고 게임(데메크4,바하5)을 실행시 풀화면 안됨(기본화면은 풀화면.칼가독됨) , d_sub에서는 풀화면 가능함 //시스템: 라데온hd3300(내장),win7(64)
저는 hd3850 쓰는데 세로로 줄 패턴이 생김니다..밀림현상인것같기도하고...화면조정에서 화면을 가로로 더 늘리니 세로줄밀림현상이 사라지는데 그러면 화면이 잘려서 안보이고..ㅠㅠ 지포스로 바꿔끼니 이런현상이 없네요...유독 라데온만 그런듯합니다..해결방법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