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위치한 닌빈은 하노이로부터 남쪽으로 약 93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1번 국도를 따라 이동하면 약 2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유명 관광 도시다.
이곳은 '육지의 하롱베이'라고도 불리며, 논과 강이 어우러진 탁 트인 자연경관 속에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겹겹이 펼쳐져 있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지상의 하롱베이, 땀꼭-빅동
베트남 닌빈성의 보석, 땀꼭-빅동은 자연이 조화롭게 깎아낸 예술작품 같은 동굴 단지로, 그 아름다움으로 인해 '지상의 하롱베이'라 칭송받는 곳이다.
이 곳은 350.3헥타르의 광활한 자연 면적을 자랑하며, 세 개의 주요 동굴 '항까', '항하이', '항바'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항까' 동굴은 127미터의 길이를 자랑하며, 20미터가 넘는 넓은 입구를 통해 들어서면 서늘한 기후와 반짝이는 종유석의 환상적인 광경이 펼쳐진다.
'항하이' 동굴은 60미터 길이로, 독특한 모양의 종유석이 천장을 장식하고 있으며, '항바' 동굴은 나머지 두 동굴보다 낮은 아치형 천장이 특징이다.
빅동 지구 내 위치한 빅동 동굴은 '초록빛 진주를 품은 소동굴'로 불리며, 레 왕조 시절에 지어진 빅동 사원이 그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응오동강을 따라 이어지는 동굴 탐험은 벼가 자라는 들판과 강 양쪽의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며, 계절마다 달라지는 자연의 물결 속에서 베트남의 숨겨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의 비경, 짱안
베트남 북부의 닌빈성에 자리한 짱안은 그 자체로 한 편의 시를 이루는 듯한 자연 경관으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곳은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짱안 명승지를 포함하여, 10세기에 수립된 닌 왕조의 옛 수도였던 고대도시 호아루, 매혹적인 사오캐강을 따라 이어지는 땀꼭과 벽동풍치지구 등 시간을 초월한 자연과 역사의 풍경이 펼쳐진다.
이곳의 완충지역은 계곡, 호수, 동굴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굴 내부는 석회암 종유석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장관을 연출한다.
짱안의 풍경은 마치 한 폭의 동양화와 같이 평온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베트남의 숨겨진 보물과도 같은 이 곳에서는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닌빈 여행의 최적기는 언제?
닌빈, 베트남의 숨겨진 보석을 가장 아름답게 경험할 수 있는 시기는 바로 봄과 여름으로 알려져 있다.
1월부터 3월까지 이어지는 봄은 서늘하고 상쾌한 날씨를 자랑해, 새해를 맞이하여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인 관광 시즌으로 꼽힌다.
이 시기에는 닌빈의 자연이 서서히 깨어나는 시기라 평화로운 풍경 속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면, 4월부터 6월까지의 여름은 온화한 날씨를 선사하며, 이때가 바로 닌빈의 땀꼭 지역에서 녹색 벼 이삭이 익어가는 시기다.
여름은 또한 꾹프엉 국립공원에서 수천 종의 나비가 날아다니는 장관을 목격할 수 있는 최적의 기간이기도 하다.
두 계절 모두 닌빈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기에 완벽한 시간으로, 각 계절마다의 매력이 있으니 어떤 계절에 가도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