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1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그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는지 그것들을 시험하라. 이는 많은 거짓 대언자들이 나와서 세상에 들어왔기 때문이라.
2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2이로써 너희가 [하나님]의 [영]을 알라.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였으며
3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3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에 오신 것을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이것이 적그리스도의 그 영이니라. 그것에 관하여는 그것이 오리라는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그것이 지금 이미 세상에 있느니라.
육체 안으로 오신 것을 두고 이 육체가 누구의 육체냐??
1번..초림때 성육신을 하신 것을 두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 안으로 오신 것을 말한다고 주장하는 자와
2번..예수님이 승천 하신다음에. 영으로 우리 육체 안으로 오신 것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
영지주의자들이 주장이 2번이죠.
1번은 성육신 하신 예수님의 육체를 말하고 .
2번은 하나님의 영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육체 안에 와 있다고 주장하는 것
답은
9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 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10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11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
12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느니라
13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노니
15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성육신하신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다. 그리스도라는 말이 우리 말로 구원자라는 뜻
그리스도는 사람으로 와야 하는 것이죠. 사람으로 온다는 것이 육체 안으로 오시는 것이고.
아브라함의 자손. 다윗의 자손으로 오시는 분이 그리스도
16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하나를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인정하라는 말. 즉 구원자로 인정하는 말이죠.
그리스도는 사람으로 오신다는 것이고 그 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
디모데전서 2 : 5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요한서는 믿는 유대인들에게 믿지 않은 유대인들이 예수니라는 자는 그리스도가 아니다. 라고 미혹하는 것이고
예수님을 믿는 사람을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기 때문에. 성령님이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증거하기 때문에.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시인한다는 내용이죠
요한복음 15 : 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한1서 4장
13 그의 성령을 우리에게 주시므로 우리가 그 안에 거하고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아느니라
14 아버지가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우리가 보았고 또 증거하노니
15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이라 시인하면 하나님이 저 안에 거하시고 저도 하나님 안에 거하느니라
요한 1서는 요한복음 15장과 짝입니다.
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6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8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9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였으니 나의 사랑 안에 거하라
10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12 내 계명은 곧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하는 이것이니라
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14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15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17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명함은 너희로 서로 사랑하게 하려 함이로라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터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세상에서 나의 택함을 입은 자인 고로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20 내가 너희더러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핍박하였은즉 너희도 핍박할 터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도 지킬 터이라
21 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을 인하여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니라
22 내가 와서 저희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23 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버지를 미워하느니라
24 내가 아무도 못한 일을 저희 중에서 하지 아니하였더면 저희가 죄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저희가 나와 및 내 아버지를 보았고 또 미워하였도다
25 그러나 이는 저희 율법에 기록된 바 저희가 연고 없이 나를 미워하였다 한 말을 응하게 하려 함이니라
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첫댓글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요이1:7)."
<육체로 임하심>은 <육체 안에 임하여 계심>이라는 뜻으로서
요일4:2의 <육체로 오신 것>에 대해서 <엘렐뤼도타>로서 <완료분사형>으로 말씀하신 것에 반해
요이1:7의 <육체로 임하심>은 <에르코메논>으로서 <현재분사형>으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요일4:2은 예수님의 초림을,
요이1:7은 예수님의 현재를 말씀하시고 있는 것입니다.
요한 1성 4장이 다 초림
그 초림하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시인하는 자들은 성령의 인도를 받고 있고
초림 예수를 그리스도로 시인하지 않은 영은 적그리스도의 영에 속한 영이다
이런 내용이지..
적그리스도 라는 말이 그리스도를 대적한다는 말로. 시인하지 않는다. 부정한다는 자가 말함.
적그리스도의 영은 그 영을 통해서 예수님을 그리스도 시인하지 못하게 역사하는 영..
그래서
1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영을 다 믿지 말라고 하는 것야
이 말은
어떤 사람이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시인하고 있다 그럼 저 사람은 성령의 인도를 받고 있는 사람
어떤 사람이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시인하지 않으면 그 사람은 적그리스도의 영에 인도 받은 사람.
그래서 사람을 만날때. 그 사람이 어떤 영에 속해있냐. 알려면
물어보면 된다고.
2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시인하면 하나님의 영
부정하면 적그리스도의 영
사람을 잘 분별하라고 하신 말씀..
요일4:2의 <육체로 오신 것>에 대해서 <엘렐뤼도타>로서 <완료분사형>으로 말씀하신 것에 반해
요이1:7의 <육체로 임하심>은 <에르코메논>으로서 <현재분사형>으로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런 댕청한 주장하지 말고.
국어 이해력만 있어도 알것을 ㅋㅋㅋㅋ 현재분사형이 어쩌고 완료분사형이 어쩌고..
우리 말이나 잘 이해혀..
@나그네1004
요일4:2 <오신 것> ===> 완료형, <엘렐뤼도타>
요이1:7 <임하심> ===> 현재형, <에르코메논>
이게 같다고 여기면 정신이 돌은 것임!
국어 이해력이 꽝임! ㅋㅋㅋ
오신 것은 완료형으로 과거에 이미 다 이루어 진 것을 말하고,
현재형은 지금도 진행 중인 것을 말하는 것임!
국어 용법은 괜히 있는 것이 아님!
원어도 완료형과 현재형으로 나누어서 기록하심!
기록된 말씀을 배제하는 정신은 썩은 정신임!!! OK?
@crystal sea 오신 것이나. 임하심은 완료형으로 쓸수도 있고 현재형으로 쓸수도 있어
지금 막 자네 시아버지가 집에 오시 것을 니 남편에게 알려주었다.. 현재형
미래를 현재형으로 이야기 할 수 있고
과거를 현재형으로 말할 수 있고.
형용사 때문에 과거와 미래가 결정되는 것이 아니냐.
너 내일 똥도 싸고 새우젓에 밥도 비뼈 처 먹어. 완료형이지만.. 미래
문장 전체를 봐야지. 단어하나 가지고 미래 현재 과거를 따지는 것은 돌아이
어떤 자가 정관사가지고 주어를 바꾸는 짓이 같은 짓..
@crystal sea 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2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요한서를 기록하고 읽는 시점에는 요일4:2 <오신 것> 요이1:7 <임하심> 다 과거에 있었던 일.
둘다. 성육신으로 오신 때를 말하는 것야.
현재 우리도 그 분 즉 요일4:2 <오신 것> 요이1:7 <임하심> 그 분을 그리스도로 믿어야 하는 것야..
요일4:2 <오신 것> ===> 완료형, <엘렐뤼도타>
요이1:7 <임하심> ===> 현재형, <에르코메논>
이것을 완료형과 현재형으로 따져서 머하냐??
완료형이 아니면 안 믿어??
현재형이 아니면 안 믿어??
ㅋㅋㅋㅋㅋㅋㅋ
@나그네1004 완료형은 완료된 것을 표시하는 용법이요,
현재형은 진행상태를 표시하는 용법이외다.
이것은 초림하신 예수님이 죽으시고
삼일만에 다시 살아나사 부활하신 몸을 지금 현재 입고 계심을 말하는 것이요!!!
법을 무시하는 자는 그 입을 미싱으로 꿰메 버려야 할 것이얌~!^^
@crystal sea 하나 묻자.
현재분사형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이 말씀이 현재분사형이라 "육체로 임하심"이 현재 일어난다는 일이라고 보는 것냐?
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현재형은 진행상태를 표시하는 용법이외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 이 말씀이 현재 진행상태라는 이야기야???
@나그네1004 지금도 육체 안에 임하여 계신다는 뜻입니다.
즉 예수님의 부활체 안에 영이신 하나님이 임하여 계신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몸을 입고 계신 하나님이시다! 이 말씀이요!
나그네1004가 주장하는 것처럼 부활하시고 승천 하셔서 그 부활체를 벗어 버리고 말씀 하나님 자리로 돌아가신 것이 아니란 말이외다.
@crystal sea =>지금도 육체 안에 임하여 계신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이 니 육체 안에 있다는 말이지??
이 주장이 영지주의자들의 주장. 너도 영지냐?
성령님이 니 육체 안에 있은 것이 아니고. 예수님이 니 육체 안에 있구만?
너도 삼위일체를 안 믿냐..
현재형으로 기록했다고. 성육신하신 때가 현재가 될 수 없어 무식아
너 어제 새우젓에 밥을 잘 비벼 먹고 있은데. 똥이 마려서 똥도 쌋고 바로 밥을 또 처먹었지
먹고 있은데 가 현재형으로 기록했는데. 지금 먹고 있냐??
@나그네1004
예수님 자신의 부활체 안에 영이신 말씀 하나님이 임하여 계신다는 뜻이라니까
그 말이 그렇게도 어렵소? ㅎㅎㅎ
현재분사는 현재진행 시상을 표시하는 문법이요!
국문법이 괜시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나그네1004처럼 억지 주장을 하는 자들을 위해서 있는 것이오!
@crystal sea 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도 성육신을 말하는 것야. 무식아.
@crystal sea
과거를 현재형으로 기록한다고 현재 일어나는 일이냐. 무식아.
@나그네1004
완료는 완료이지 현재진행이 아니라니까
정신없는 소리를 언제까지 할거요???
요이1:7 말씀은 예수님이 살아나사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가셔서 우리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고 계신다 이 말씀이요!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14:2~3)."
"스데반이 성령이 충만하여 하늘을 우러러 주목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및 예수께서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고(행7:55)."
@crystal sea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요14:2~3)."
완료형
니가 처소에 있냐??
@나그네1004
이젠 아무 말이나 지껄이는 것이오?
알아듣게 말하시오!
예수님이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내가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면 다시 오셔서 거기에 함께 있게 하신다니까요!
@crystal sea 7 미혹하는 자가 많이 세상에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임하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것이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이 말씀이
=>요이1:7 말씀은 예수님이 살아나사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가셔서 우리 거할 처소를 예비하시고 계신다 이 말씀이요!
처소를 예비한다는 말씀이라고.. ??
무식아
지금도 이 세상에 예수님이 성육신하신 그리스도라는 것을 부인하는 자들이 많다고 해서 현재형으로 기록한 것이야 무식아
부인하고 있다는 것이 현재이기 때문에 현재형으로 기록 무식아
너도 참 지랄 맞다 그치.
@crystal sea
크리스탈에 장로인데.
남의 아이디로 장로 크리스탈의 얼굴에 똥칠하고 자빠졌네
너 크리스탈의 아내이냐??
@crystal sea
루시퍼가 좋은 단어라고 나의 하나님 나의 예수님이지.
이 댓글로 글을 써줄까??
@나그네1004
어이그~! 통똥아~! 똥물에 코박고 죽는 편이 낫겠다. ㅋㅋㅋ
예수님은 부활 승천하셨어도 여전히 부활체를 입고 계시는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나그네1004가 주장하는 것처럼 부활 승천 하셔서 부활체를 벗어버리고 영이신 말씀 하나님의 자리로 복귀하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올라 가셨어도 부활체를 입으신 예수님으로서
(현재도 부활체를 사릌스로 입고 계신 하나님으로서)
지금 우리가 장차 부활 휴거되어 들어갈 처소를 예비하시고 있으시다!!! 이 말입니다.
요한 사도는 예수님이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들어 가셨어도
여전히 부활체 안에 임하여 계시는 하나님이심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