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는 한국에서 간호과 3학년 졸업반인 학생이에요.
취업준비를 하던중인데요,
선배들이 병원에 들어가서 너무 힘들어서 2명이나 그만 두는걸 옆에서 지켜보았더니
한국간호사를 하고 싶은 마음이 없네요.
1. 그래서 미국 간호사도 포장된것이 아닌가 궁금하네요.
다들 쉽다 쉽다 그래서, 잘 모르고 갔다가 힘들면 더 힘들어질 것같아서요..
--> 뭐가 쉽다 쉽다인지요? 한국보다 절대 쉽지 않습니다. 다만 근무환경이 다른 것이지 일 자체는 쉽지않아요.
2. 제가 2월에 졸업인데 어떤절차로 시작해서 매듭을 짓는게 미국 RN이 되는 가장 빠른길인지......(현재 영어가 안되는 상황이라)
제가 3년제라서 RN-BSN 한국에서 하면 2년인데 미국에서하면 1년이라는 말을 들었거든요
사실인지..? RN-BSN 왜 하시려고 하는지요?? BSN하면 수당 좀 더 받을 수는 있지만 면허받고 일하는데는 크게 필요없는데 목적을 먼저 생각하시고 하심이 좋지않을까요?
그리고 RN-BSN는 미국간호사를 하면서 따는게 더 좋은지~ 아니면 그 전에해야지 병원들어갈때 도움이 되는지...병원들어올 때 별로 필요없어요. 면허와 경력이 훨씬 더 중요하지요.
미국에서도 미국간호사 시험을 위한 강의가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한국에서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님 미국에 오셔서 동영상강의 한국거 들으셔도 되구요. (영어가 잘 안되신다고하니)
3. 총 드는 비용은 얼마정도 생각해야하는지...★★★ (학교다니면서 돈버는 것을 전제로)
미국에도 한국보다 물가도 싸고 학교에 돈도 많이 안들어간다는 곳이 있던데 혹시 아시는지?
미국은 물가도 비싸고 여러모로 생활비가 많이들어서 돈이 많이 들것같아서 걱정이에요.
지금 대학교 1학년인 동생도 있고, 원래 집안이 넉넉한편이 아니라 쉽게 결정을 못하겠어요.
집안에서 써포트 받아서 가기는 힘들것같구요...
제가 스스로 가서 돈벌어서 공부하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는데...
학생비자로는 일할수 없어요~ 그리고 한국에서 면허받으시면 학교 안다니셔도 되쟎아요~
미국에서의 체류비를 유지하실 수 없으시다면 영주권을 받고 미국으로 오시면 바로 일하실 수 있으니까 그것이 최적의 방법일 것 같네요.
4. 한국RN을 따고가면 LPN으로 일할 자격이 되는것인지
이런 걸로 돈벌면서 학교다니신다는 분들이 많다던데 (그럼 학비걱정없다고도 하고)
얼마정도 받고...
학교다니면서 돈버는거 공부에 지장있지는 않은지도 궁금하네요.
정말 열심히 해도 모자랄판에 돈 벌 시간이 있나 궁금해서요...^^;; 돈이 궁하긴하지만 ㅜㅜ
한국간호사는 미국 RN 시험 볼 자격이 되는데 LPN 안하셔도 되요.
5. 아무 연고가 없이 가도되는지 연고 있는 것보다야 힘들겠지요.
6. 경력이 아예 없이가도 병원 취업이 수월할지 아니면 경력을 쌓고 가는게 좋을지...몇년?
지금 교수님 추천서를 받아놓은 상태라, 다음주에 서울대병원 쓰는거에 고민이 많이되어서요.
붙으면 교수님 얼굴때문에라도 들어가야하거든요..
선배가 서울대병원에서 일하다 6개월만에 그만둬서 실제 상황 이야기를 들으니
한국간호사가 겁이나네요.
몸이 강한편이 아니라 버틸힘도 없을 것같고...
타국의 생활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미래가 보장된다면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여건이 따라주면요..
경력없으시면 스폰서구하기 넘 어려운데요. 일단 한국에서 병원 경력을 쌓으시면서 영어공부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엔클렉스 공부하고 영어공부하고 하려면 3년 정도는 잡으셔야될텐데 그동안 국내수속하면서 기다리시면 되지 않을까요? 무작정 미국 오신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에요.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미국내 영주권 신청 대기가 너무 기니까 일못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수년 걸릴텐데요.
몸이 강한 편이 아니시면 미국간호사 하시기 힘들어요~ 여기 사람들 몸무게 생각해보세요~~ 미국간호사 생활이 신체적으로는 훨 훨 힘들답니다.
7. 가게되면 2월에 졸업해서 갈 생각인데
워킹홀리데이로 가서 6개월정도 농장에서 일을해서 돈을 빡씨게 모은다음에
그 뒤에 공부를 하는게 좋을지....
미국은 워킹홀리데이가 없는데 호주로 가신다는 말씀이신지..
차라리 한국 병원에서 경력을 쌓으시는 것이 미국에 취업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국에서 공부를 하시는 목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단지 공부 후에 미국 취업 및 이민이라면 공부하실 필요 없는데 한국병원에서 잘 지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목적이 있으시니 병원에 취업하여 어려운 것은 참고 견디실 수 있을거에요~
정말...일생일대의 중요한 결정이어서 쉽지 않네요 ㅜ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이렇게 자문을 구한답니다. 시간들여서 미국이민사이트하고 다른 미국간호사 카페 열심히 보시면 정보 무지하게 많습니다~
준비하고 계신분들 화이팅이구요! 좋은 답변 주셨으면 좋겠어요.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nicole선생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 졸업하시고 병원경력 쌓는 동안 nclex-rn서류 넣고 att오는데만도 거의 10개월 걸립니다. 그동안 영어 공부하세요. 목적이 있다면 더 피터지게 영어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미국간호사 시험친뒤 들어가시든지 하세요. 우리말 잘해도 병원에서 힘들어 스트레스 받는데 영어가 안되면 그 스트레스는 더 하겠죠. 영어!영어!영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영어때문에 해고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면 어떻게 되겠지 하는데 절대 어떻게 안됩니다.
동감. 일단 한국에서 취업하고, 엔클렉스알엔하면서 영어 동시진행하는게 낫겠네요. 생각처럼 일이 빨리빨리 진행되지 않구요. 전 서류 꼬여서 엔클렉스 보는데만 2년 걸렸어요 --;;미국에서 간호사 생활이 모국어도 아닌데 한국보다 쉽지 않을겁니다. 결코..한국에서 간호사 힘들어서 못하겠다 생각되면 미국도 만만치 않다는 것만 알아두셨음하네요..엔클렉스 카페에 들어가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