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라서 그런지.. 저희 애기둘도 그렇고 와이프도 그렇고 주위에 감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네요.
회원님 모든분들도 건강관리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런뜻에서.. 여름부터 차량실내공기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젤처음에 떠오르는것은 에어컨 에바크리닝.. 그리고 요즘같은 날씨에는 히터....
에바공조라인에 구멍뚫어서 폼타임의 액을 에바라인에 가득채우는 방식의 크리닝은
이미 어지간한 국산차 몇대 해본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쉽게 안넘어가는 이놈의 7시리즈...
e66과 e60은 일반적인 차량과 공조기 방식 자체가 완전 다르다는군요..
F시리즈 부터는 기존 일반적인타입으로 넘어온거 같아요. 방식이 다른 차량을 잘못하면 ECU태워먹을수도 있거든요.
예전 멋도 모르고 어머니 친구분차 해주다가 SM5 ECU태워먹어서 홀라당 물려준적있습니다.
뭐든지 쉽지않은 7시리즈 ..... 에바크리닝 전문업체에 10군데정도 전화해보았습니다.
답변은 한결같이 못한다 또는 안한다... 안한다는 업자들에게 전화기 붙들고 집요하게 케물은 결과.. "못한다"로 시인하더군요.
대전인가에.. 어느업체가 7시리즈 에바크리닝에 성공했다는 블로그를 본적이 있으나.. 그까지 갈수 없기에...다른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지난주에 에바공조라인을 뜯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추후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결과는 직접 에바코어를 세척을 못해서.. 우회적으로 피톤치드 연무기를 이용한.. 어떻게 보면 살짝 본질에서 벗어나는 방법을 생각하고있습니다.
문제는 제 주위에 피톤치드연무로 실내공기크리닝을 해본사람이 없어서.. 성능을 알수가 없습니다.
업체에서 올린 블로그 링크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간접이나 생각 말고 직접경험해보신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성능이 괜찮으면 이참에 하나 지를려고 합니다. 가격은 기계5만원~12만원 피톤치드 원액 2리터 6만원..
http://blog.naver.com/minheebp?Redirect=Log&logNo=220552114154
첫댓글 좌수영교 건너편 센텀 셀프 세차장에서 연무 한번해봤습니다.
1회 3000원 입니다. 라벤드, 레몬 등 3가지 향이 있습니다.
2011년식 제차 기준으로 3~4일 정도는 향이 남아 있고 일주일 정도는 개운한 편입니다.
한달에 한번 정도는 세차하고 한번씩 하면 좋겠더군요.
위에 말한 제품이 만약 피톤치드 원액이 좋은 제품이면 괜찮은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구입하시면 실비로 저도 찬일씨 만날때마다 하고 싶어요.
저는 업장에서 아로마원액를 사용하고 있기에
아로마로 시도해볼까 생각만 해보고 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공부해서 내것도함 해주오!
외람된 말씀이지만 카페장님 차도 히터에서 살짝 좋지않은 냄새가 났습니다. 저는 일단 블로우팬 뜯어서 세척하고 아크로배틱 자세를 취해가며 손들어가는곳까지 공조라인을 닦아냈습니다... 그다음은 피톤치드 연무기에 의지해볼생각입니다. 공원장님도 긍정적이시고 카페장님까지 힘을 실어주시면.. 어째어째 해서 카페공동의.. 제품으로.. 한번 추진을???? 4리터 원액이 6만원정도하는데 대략 200회쓸수있고.. 실제 차량에는 70~100대 작업할수있는 분량입니다. 차량뿐만아니고 화장실이나 새로준공한 집에도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담에 세척하는 법좀 알려주세요.
차가 얼마됐다고 벌써? 적어도 13년은 되야 크리닝 함하지.
@허기수(마린보이) 전 송풍도 자주 켜서 벌써 맛가기 시작했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