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1일은 신년 주일, 아동부 예배는 졸업예배로 11시에 4층 소망성전에서 드렸습니다.
대면 : 김하윤, 김소윤, 민서현, 최은비, 최은지, 김승혜, 이아란, 이아진, 정세광, 원하루, 원서현, 최윤서, 임시현, 임채희, 이성재, 이성민, 김서진, 이지원
비대면 : 엄서윤, 이창민
대표기도는 최은지 어린이가 헌신해주었습니다.
예배 주제는 "백배가 되었느니라"라는 제목으로 임명수 선생님께서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말씀 내용으로는 예수님께서 씨 뿌리는 비유를 통해 말씀하신 것처럼 우리 친구들이 말씀을 들을 때 다른 어떤 유혹과 방해에도 온전히 말씀 듣고 예배 드리는 것에 집중하고 주일 예배를 지키는 것 뿐만 아니라 세상 근심 걱정을 내려 놓고 말씀에 순종하여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어 믿음과 평안을 얻는 아동부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말씀을 토대로 간단한 성경퀴즈를 통해 말씀을 되새겨 보았습니다.
이번 주 성경 암송한 친구들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이사야 9장 6절)
이번 요절 평소보다 긴 말씀인데도 오히려 더 잘 외웠습니다.^^
김하윤, 김소윤, 최윤서, 최은비, 김서진, 최은지 입니다.
헌금 봉헌을 한 뒤 기도 시간에는 예배에 참여한 모든 친구들을 위해 중보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년 한 해동안 출석, 요절, 전도 등 주일 예배에 적극적으로 잘 참여한 친구들에게 상장을 수여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먼저 지혜상입니다.(김하윤, 김소윤, 김서진)
지혜상은 주일 예배 시간에 요절을 가장 많이 암송한 친구들에게 주는 상입니다.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2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성실상입니다.(김서진, 김소윤, 김하윤)
성실상은 주일 예배에 빠지지 않고 꾸준하게 잘 출석한 친구들에게 주는 상입니다.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2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세 번째로, 화목상입니다.(정세광, 김소윤)
화목상은 주일 예배 때에 혼자만 은혜 받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전도를 통해 그 은혜를 함께 나누는 귀한 친구들에게 주는 상입니다.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2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네 번째로, 사랑상입니다.(임채희)
사랑상은 주일 예배 때에 아동부 언니로써 동생들을 잘 챙겨주고 함께 예배 잘드리고 예배가 끝나고는 동생들과 놀아주기까지하며 잘 지내었기에 사랑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다섯 번째로, 순종상입니다.(이성재, 이성민, 김승혜)
순종상은 주일 예배 때에 착하고 바른 모습으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선생님 말씀에도 잘 따르고 다른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순종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여섯 번째로, 소망상입니다.(이성재, 이성민, 최은지, 민서현, 최은비, 이지원)
소망상은 2022년 하반기부터 신도제일교회에 함께 한 친구들인데 꾸준하게 예배 및 교회 활동에 잘 참여하였기에 소망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일곱 번째로, 믿음상입니다.(이아란, 원하루, 이창민, 양도윤)
믿음상은 믿음으로 잘 성장하는 신앙인의 모습을 보여준 친구들에게 주는 상입니다.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비대면으로 예배 드린 이창민 어린이와, 참여하지 못한 양도윤 어린이에게는 다음에 교회 출석하였을 때 전달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여덟 번째로, 기쁨상입니다.(이아진, 원서현, 임시현, 최윤서)
기쁨상은 주일예배 때에 선생님들과 다른 친구들에게 기쁨이 되고 선한 영향력으로 예배에 참여하였기에 기쁨상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었습니다.
예배에 참여하지 못한 친구들 중 수상자인 최동빈 어린이와 아동부를 졸업하는 친구들(오하은, 도지훈)의 졸업 선물은 교회에 출석할 때 전달하는 것으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졸업예배도 무사히 마쳤습니다. 새롭게 시작된 2023년 계묘년 새로운 마음으로 목표한 일들 잘 이루시고 계속해서 추워지는 날씨 속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일은 유치부에서 아동부로 올라오는 친구들을 환영하는 신입생 환영회 예배로 드립니다. 2023년에는 신도제일교회 아이들도 새로운 마음가짐과 바른 믿음생활로 성장하는 귀한 하나님의 자녀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문화상품권으로 전달을 하려고 했으나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신세계 상품권으로 어머님께 전달했습니다.^_^
이 모든 것이 목화자님과 성도님들의 기도와 너무나 크고 놀라운 하나님의 큰 은혜임을 다시금 믿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소중한 선생님들 다른 부서의 헌신도 최고시지만
우리 혜지, 민영선생님의 귀한 헌신에 눈물 콸콸과 사랑을 전합니다.
예배 끝나고 아이들 보내고 아동부실 바닥에 누워 천장 보면서
이래 저래 얘기하면서 우리 언제 선생님 보충되나요?ㅠㅠ
웃픈 현실이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너무 예쁘고 신앙인으로 잘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게
너무 좋다는 말씀에 감동과 위로를 받습니다.
하지만 너무 힘든 것은 저도 알고 부모님들도 알고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알고 계시니
우리를 통해 큰 역사를 이루어 주시리라 믿습니다.
다음주는 신입생환영예배로 드립니다.
어떤 귀엽고 예쁜 친구들이 우리를 또 행복하게 할지~~~~
기대가 됩니다.
함께 기도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참 고윤정권사님 찐빵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