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조동 서화전은 조산 역사문화 엑스포센터에서 전개될 것입니다
李照东书画展将在潮汕历史文化博览中心开展
2024년 01월 23일 16:28 시나 컬렉션
중국 회화 예술의 백화원에서 차오산 회화 예술은 매우 현란하고 다채로운 한 가지입니다.근현대부터 산터우는 '백 년의 상업 도시, 만국의 선박'이라는 명성을 가진 무역항으로 개척되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지리적 환경으로 인해 차오산의 회화 예술은 서양 예술의 영향을 받는 동시에 전통 예술의 계승을 고수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혁신하여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따라서 차오산 사람들은 중국 고전 문화를 적극적으로 계승하고 계승하며 서예와 예술을 사랑하며 풍부한 묵향의 문화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특히 현대 회화는 끊임없는 발전과 혁신을 통해 다양한 유파와 인재 배출, 회화 창작의 절정을 이루며 번영의 정점을 보여주고 있으며 광둥성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산터우 하오장에서 태어난 리차오둥 선생님이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영동의 뛰어난 인물, 서화 대가 출신
1954년 8월생인 리자오둥은 광둥성 산터우 출신으로, 자는 조공(照公), 필명은 소후(少侯)이며, 식기 노인이자 잡초당의 주인입니다.중국화학회 창립 이사, 중국미술가협회 회원, 광저우화원 초빙연구원, 광둥성 중국화학회 상무이사.10권 이상의 서화집을 출판했으며 국내외 예술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습니다.
1996년과 2000년에는 중국 미술관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여 '모운 속으로 흰 물이 흘러들어간다'는 작품으로 '제1회 중국 사의화전'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작품 '광아오타오 소리', '제3회 전국 중국화전'에 선정되었습니다.작품 '장담옥적'은 '중국 미술 60년' 화집에 선정되었습니다.작품 '뢰령봉하'와 '산돌 얼룩덜룩'은 중국 미협이 건국 60주년을 축하하는 '60년 60인 가족 초대전'에 선정되었습니다.작품 '양산기'는 제16회 아시안 게임 중국화전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작품은 중국미술관과 중국화연구원이 소장하고 있습니다.
리자오둥(李照東) 선생이 다섯 살 때 아버지 리영지가 직접 휘호를 휘둘러 글씨를 가르쳤는데, 뜻밖에도 어린 나이에 '폼'이 넘쳐 고향 사람들이 '신동'으로 불렀습니다.여덟 살 때, 그의 서예 작품은 성급 신문 잡지에 게재되었고 CCTV의 방문을 받았고 주강 영화 스튜디오는 다큐멘터리 영화 '작은 서예가-리차오둥'을 특별 촬영했습니다.유명한 서화가 소작개미 노인은 시를 지어 그를 칭찬했습니다: "진나라와 당의 멋을 따라 왕탁은 다시는 볼 수 없습니다.”
풍격이 독립하여, 여러 사람의 장점을 받아들이다.
이조동 선생은 나이가 들면서 그림에서 그림으로 입문하여 서화까지 모두 갖추게 되었고, 자신의 그림 스타일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해파의 계몽과 영남파의 영향을 받은 후, 리자오둥은 고대 대가, 이가염의 그림, 간달 왕조가 들은 미학 이론을 참고하여 팔대와 청등나무의 선의와 신운을 깨달았습니다.중기 및 후기에 리자오둥은 특히 묵묵법의 적용과 낙가준과 우모준에 대한 연구에 능숙했으며, 이때의 화풍도 초기의 사실적인 서사에서부터 전원 시정을 표현하고 홍체를 모방하여 현재의 모습에 가까워졌습니다.바로 황빈홍의 길을 따라 백가의 장점을 집대성하여 리자오둥 선생님은 자신만의 독특한 풍격과 문학적 주장을 갖게 되었습니다.
즉, 문정 畛의 경계를 허물고, 어떠한 법리에도 자신의 표현을 제한하고, 절대적인 사고를 방지하고, 자신의 의지에 따라 흩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이는 그가 이전 사람들의 스타일에서 "나아내고"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 스타일을 창조하도록 합니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심경, 붓과 먹으로 정수를 빚어냅니다.
2024년 2월, 음력 갑진(甲辰)의 새해가 시작될 때, 리자오둥(李照東) 선생님은 2월 7일 산터우시 차오산역사문화엑스포센터에서 개인전을 개최하여 서화를 매개로 고향 사람들과 함께 설 명절을 축하할 것입니다.동시에 산터우의 유명한 역사 문화 도시의 문화적 책임과 문화적 자신감을 깊이 반영하고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광둥,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에 통합하고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고 산터우 문화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강력한 힘을 모아 지역 문화 고지를 만듭니다.광둥(廣東)의 미술계에는 더욱 성대한 행사입니다.
이번 서화전의 주제는 '중령위수'로 산수화 31점, 화조화 49점, 서예좌면 1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이조동 선생은 독특한 예술적 시각과 표현 기법을 통해 자연에 대한 경의와 은혜를 깊은 뜻을 담은 예술작품으로 전환하여 자연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성호승개》 종이책 55×150cm 2021년
'영남 제일의 불가사의' 성호를 그린 이조동 선생은 자연을 보고 느끼며 선경을 표현했습니다.화면은 높은 산이 솟아 있고 먼 산이 기복을 이루고 있어 '경치 조성'의 묘미를 얻기에 충분합니다.그림의 색은 순수하고 신선하며, 사람의 기분을 상쾌하게 하며, 의도된 것과 의도하지 않은 것 사이에서 화면의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제서황만 磜 비폭》 종이책 181×96cm 2021년
영남 제일의 폭포로 불리는 게서황만 磜 폭포를 그린 그림으로 깊고 날렵하며 수려한 화가의 마음을 담았습니다.그림 속 폭포의 높낮이가 들쭉날쭉하고 산림이 빽빽하여 산수화의 예술미를 만들어냅니다.이조동 선생님은 삼원법 구도를 통해 그림 속에서 산수의 전모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보다 높은 차원에서 감상하여 사의정신을 드러내도록 하였습니다.
이조동 선생님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깊이 통찰하고 섬세한 필치와 깊은 사색으로 자연의 웅장한 경치와 내면의 정신을 잘 표현해 주셨습니다.사람들이 자연 환경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자연에 대한 사랑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희망곶》 종이책 233×129cm 2021년
산수는 필법, 묵법, 장법에 속하지 않고 필묵에 속합니다.' 리자오둥 선생님은 필취형, 원서입화, 선의 길이, 허실이 모두 착상의 자세 변화에 부합합니다.그림의 돌과 나무는 두껍고 묵묵이 서로 통하며 마른 붓이 텄고 허물과 실재가 결합하여 전체 화면과 고대인의 날렵하고 격조가 높고 심오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관종신육수의 신을 보고, 기운과 영혼이 움직이는 것을 감상합니다.
서화 예술가의 작품은 예술가와 세계의 관계입니다.서화계에서 성과를 거둔 예술가는 스타일이 아닐 것입니다. 서화 생활 전반에 걸쳐 변화를 추구하며 여러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고 새로운 것을 제시해야 자신의 작품이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고 서화 예술에 더 많은 새로운 것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중국예술연구원 연구원이자 박사과정 지도자인 정공(鄭工) 선생은 "리조동의 붓은 화폭이 떨어지면 그 점과 선이 자유롭게 교차하며 뻗어 있습니다.그의 점은 무겁고, 그의 선은 흔들리고, 무거움과 흔들림이 겹쳐서 떨어지며, 신경과 무관심, 일종의 신유와 동경입니다.붓과 먹의 우발성은 구체적인 상황에서 강화되었고 화가는 여러 가지 우연한 조우 및 일시적인 처리 요구에 직면했지만 리자오둥은 항상 여유롭게 대처했습니다.”
중국미술가협회 이사인 팡투(方土) 광둥(廣東)성 미술가협회 부주석은 "그(李照東)의 산수화는 승선계후(承先启後)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영남지방에서는 드물고 보기 드문 문인정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저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고 감명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유명한 서화가 리자오둥(李照東) 선생이 그린 역동적인 기운을 맛보고, 중국화 속 정령위수(鄭靈毓秀)의 풍경을 보고 싶다면 이 전시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 전시회는 회화, 서예, 문화 창작품의 세 가지 분야를 포괄하며 백화, 산수, 화조, 서예, 문화 창작품의 다섯 가지 영역으로 나뉩니다.전통 전시와 패션 아트 조경을 결합하여 관람객에게 몰입감 있는 전시 경험을 제공하여 관람객이 작가의 창작 의지와 감정을 보다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전시 시간
2024년 2월 7일부터 2024년 3월 6일까지
전시 장소
조산역사문화엑스포센터 통용관3
(산터우시 하오장구 난빈로)
주최측
산터우시 문학 예술계 연합회
하오장구 신시대문명실천센터
처리 부서.
하오장 구 위원회 선전부
산터우시관광투자유한공사
하오장 구 문학 예술계 연합회
산터우시 차오보청시서비스유한공사
재유(선전)문화창의유한공사
공동 주최자.
산터우 미술가 협회
학술 지원 부서.
중국화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