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는 두 거대 고기압이 우리나라를 동시에 덮으면서 극심한 찜통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북상 중인 태풍 ‘개미’가 북태평양고기압을 밀어 올리면서 이 고기압이 우리나라를 덮는 가운데, 티베트고기압도 세력을 확장하면서다. 이는 강한 일사량과 지상에 축적된 열이 빠져나가지 못하는 대기 구조를 만드는 기압계 모습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이런 상태가 유지되면서 폭염과 열대야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6일까지 전국 곳곳에는 매일 5~60㎜ 수준의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비가 열기를 식히기보다는 습도를 높이면서 끈적한 더위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대로 장마가 종료되면 최대 40도 이상의 강한 폭염이 찾아올 거란 전망도 나온다. 이재정 케이웨더 예보센터 부장은 “북태평양고기압 세력이 예년보다 강하고, 우리나라 주변 해수 온도도 높은 상태”라며 “기록적인 더위가 찾아왔던 2018년보다 폭염 일수가 많지는 않겠지만 일부 지역에서 당시처럼 40도 이상 더위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첫댓글 뭐라고요? 좃됐네
하 우리집에 안쓰는 창문형에어컨 아빠네 집에 단다고 해도 한사코 거절하시는데..이번더위에 쓰러지지 않으실까 걱정.......하 덥대요 할배요.. 고집좀 앵간히 부리셨으면 ㅠㅠㅠㅠ
2 울엄빠도... 내가 다 사고 설치기사 불러준다고..왜 다해준다해도 거절하냐구...
밋칀거아니야
살려조요...
양산 선글 버킷햇 지참해야게따
개미가 빨리가야하는겨 찬찬히가야하는겨? 빨리가면 장마끝 폭염시작인가?
살려줘요
살려줘 너무 습해 뒤지겠음
여름이 정말 너무나도 싫어...
그냥 멸망하고싶어ㅠ
살려줘요ㅠ
개먀개먀 잘부탁해
개미야 ㅜ 부탁해
살려조요,,,,
이 ㅅㅂ안돼
개미야 도와줘ㅜ
개미야 ㅠㅠ
개미야 도와줘
개미야 오지마
헐 미쳤다...
같은 개미인데 함 봐주라
개미야 도와줘ㅜㅜ제발ㅜㅜ
진짜 습도라도 낮던가 미치겠음 ㅡㅡ 이런 더러운 더위는
개미야.. 해쳐주라!!!!!! 개미야 제발 ㅠㅠㅠ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