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best/7284587893
기사링크 https://www.ytn.co.kr/_ln/0102_202407241827254284
좆소 여행사뿐만 아니라
인지도 있는 메이저 여행사 마저도 같은 대응임
여행사가 손해볼 수는 없으니까
불가피하게 고객님들이 재결제 하셔야 합니다
(환불은 알아서 하시고요)
존나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니네가 거래처 잘못 잡은걸 왜 소비자탓이야
욕할게 뭐있어 아님 취소하는거지..
취소수수료땜시 그런듯여행취소는 수수료가 크니까
지들이 티몬한테 돈 못받은걸 왜 애먼 소비자한테 뜯음? 개어이없네
여행사들 싸가지 가지가지하네
헐 고객이 취소했다가 환불 못 받으면 어쩌려고…
아니 왜 여행사한테만 각박하지?소비자-티몬-컬쳐랜드/해피머니이 상황에서도 컬쳐랜드/해피머니 사용불가능하게 막았고소비자-티몬-유통판매업이 경우에도 물건 안 보내고 취소하고 환불받으라고 하는데 여행사만 재결제하고 예약 유지할지 또는 취소 후 환불은 티몬에게 받으라는건데 뭐가 문제야..????
여행사도 소비자도 입장이 너무 이해가 가서 진짜 뭐라 할 말이 없다.........ㅠㅠㅠㅠㅠㅠ근데 만약 재결제 안하고 여행 취소되면 호텔 항공 등등 위약금은 발생 안하나??아니 왜 잘못은 티몬이 했는데 피해자인 소비자 기업 둘이 싸워야 하냐구요 ㅠㅠㅠㅠㅠ
위약금도 내야된대ㅋㅋㅋㅋㅋ재결제도 웃돈 얹어줘야함ㅋㅋㅋ티몬에서 할인해준부분까지 소비자가 결제해줘야해서ㅋ
@모카소금빵 헐 그럼 소비자는 선택지가예약금 2배 + 티몬 할인까지 지불 후 여행 / 예약금 + 위약금 지불 후 여행 안가기 두개야....? 여행사는 손해 1도 안보고 소비자 패해 100퍼네?
@30억 로또 당첨자 돈은 재주껏 티몬한테 받아라 나는 취소시킨다는 입장ㅋㅋㅋㅋ
@모카소금빵 여행사도 돈이 한두푼이 아닌건 알겠지만 전액 부담을 소비자한테 넘기는건 좀 너무하다 정말 솔직히 티몬에서 환불 제대로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사람들 아무도 없을텐데............ 꼭 환불 받을 수 있기를 바랄게여샤 ㅠㅠㅠㅠㅠㅠ🍀🍀
아니 지들이 팔았잖아 소비자는 돈 냈고 그럼 돈 안주는 티몬한테 지랄해야지 왜 소비자가 부담감 다 떠안아야 함 희한하네; 그럼 애초에 지들 사이트에서만 팔던가;
그냥 상식적으로 소비자랑 여행사 둘 다 티몬이 망할지 모르고 샀다/팔았다 책임이 반반있다고 쳐도 자기들은 어떻게 부담 0으로 가려고하는지 존나 이해안가네,,,, 미국같이 소송의 나라였으면 이렇게 했다간 그냥 여행사들 티몬아니어도 단체소송당해서 그것도 감당못할듯
나도 숙소 이중결제했어ㅠ 곗돈으로 여행가는거고 내가 총무인데 날짜 어렵게 맞춘거라 일단 내돈으로 추가결제함ㅜㅜㅜㅜㅜ 숙소 사장님도 나름대로 선의로 위메프에서 할인받은 가격보다 싸게 해주긴 했는데 위메프에사 환불 안해주면 눈물난다ㅜ
가해자는 따로 있는데 피해자끼리만 아웅다웅 해야 하고..윗대가리는 그냥 안 한다는 말 한 마디면 되고.. 말단으로 내려갈 수록 골머리 썩고 싸우고 그래야 하네..소비자가 손해 보고 말다툼은 결정권도 없이 그냥 상사 명령 하달 받은 말단이랑 해야 하고..상황 자체가 너무 현타 온다
우리나라 사람들 존나 착하다 진짜 개인보다 기업 생각해주고,,미국이었음 고소 갔을껄저렇게 대행을 껴서 팔때 이런 리스크를 아예 생각 못했겠어? 그럼에도 당장에 이익이니까 대행껴서 팔아놓고 자기네 손해 싫으니까 구매자한테 떠넘기는게 말이야 방구야 저러면서 취소 수수료 받는거 자체가 웃김
이거 단체소송하면 이기는거아녀? 즈그들 계약관계를 왜 고객한테 떠넘겨 법무팀없냐 느그끼리 해결하시라고요
존나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니네가 거래처 잘못 잡은걸 왜 소비자탓이야
욕할게 뭐있어 아님 취소하는거지..
취소수수료땜시 그런듯
여행취소는 수수료가 크니까
지들이 티몬한테 돈 못받은걸 왜 애먼 소비자한테 뜯음? 개어이없네
여행사들 싸가지 가지가지하네
헐 고객이 취소했다가 환불 못 받으면 어쩌려고…
아니 왜 여행사한테만 각박하지?
소비자-티몬-컬쳐랜드/해피머니
이 상황에서도 컬쳐랜드/해피머니 사용불가능하게 막았고
소비자-티몬-유통판매업
이 경우에도 물건 안 보내고 취소하고 환불받으라고 하는데
여행사만 재결제하고 예약 유지할지 또는 취소 후 환불은 티몬에게 받으라는건데 뭐가 문제야..????
여행사도 소비자도 입장이 너무 이해가 가서 진짜 뭐라 할 말이 없다.........ㅠㅠㅠㅠㅠㅠ
근데 만약 재결제 안하고 여행 취소되면 호텔 항공 등등 위약금은 발생 안하나??
아니 왜 잘못은 티몬이 했는데 피해자인 소비자 기업 둘이 싸워야 하냐구요 ㅠㅠㅠㅠㅠ
위약금도 내야된대ㅋㅋㅋㅋㅋ재결제도 웃돈 얹어줘야함ㅋㅋㅋ티몬에서 할인해준부분까지 소비자가 결제해줘야해서ㅋ
@모카소금빵 헐 그럼 소비자는 선택지가
예약금 2배 + 티몬 할인까지 지불 후 여행 / 예약금 + 위약금 지불 후 여행 안가기 두개야....? 여행사는 손해 1도 안보고 소비자 패해 100퍼네?
@30억 로또 당첨자 돈은 재주껏 티몬한테 받아라 나는 취소시킨다는 입장ㅋㅋㅋㅋ
@모카소금빵 여행사도 돈이 한두푼이 아닌건 알겠지만 전액 부담을 소비자한테 넘기는건 좀 너무하다 정말 솔직히 티몬에서 환불 제대로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한 사람들 아무도 없을텐데............ 꼭 환불 받을 수 있기를 바랄게
여샤 ㅠㅠㅠㅠㅠㅠ🍀🍀
아니 지들이 팔았잖아 소비자는 돈 냈고 그럼 돈 안주는 티몬한테 지랄해야지 왜 소비자가 부담감 다 떠안아야 함 희한하네; 그럼 애초에 지들 사이트에서만 팔던가;
그냥 상식적으로 소비자랑 여행사 둘 다 티몬이 망할지 모르고 샀다/팔았다 책임이 반반있다고 쳐도 자기들은 어떻게 부담 0으로 가려고하는지 존나 이해안가네,,,, 미국같이 소송의 나라였으면 이렇게 했다간 그냥 여행사들 티몬아니어도 단체소송당해서 그것도 감당못할듯
나도 숙소 이중결제했어ㅠ 곗돈으로 여행가는거고 내가 총무인데 날짜 어렵게 맞춘거라 일단 내돈으로 추가결제함ㅜㅜㅜㅜㅜ 숙소 사장님도 나름대로 선의로 위메프에서 할인받은 가격보다 싸게 해주긴 했는데 위메프에사 환불 안해주면 눈물난다ㅜ
가해자는 따로 있는데 피해자끼리만 아웅다웅 해야 하고..
윗대가리는 그냥 안 한다는 말 한 마디면 되고.. 말단으로 내려갈 수록 골머리 썩고 싸우고 그래야 하네..
소비자가 손해 보고 말다툼은 결정권도 없이 그냥 상사 명령 하달 받은 말단이랑 해야 하고..
상황 자체가 너무 현타 온다
우리나라 사람들 존나 착하다 진짜 개인보다 기업 생각해주고,,미국이었음 고소 갔을껄
저렇게 대행을 껴서 팔때 이런 리스크를 아예 생각 못했겠어? 그럼에도 당장에 이익이니까 대행껴서 팔아놓고 자기네 손해 싫으니까 구매자한테 떠넘기는게 말이야 방구야 저러면서 취소 수수료 받는거 자체가 웃김
이거 단체소송하면 이기는거아녀? 즈그들 계약관계를 왜 고객한테 떠넘겨 법무팀없냐 느그끼리 해결하시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