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7284878514
최근 수출용 컨테이너와 선적할 선박의 부족, 운임 상승으로
업체들이 애를 먹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ㅊㅊ- MBC 뉴스
잘모르니 댓펌
저가운임으로 중국이 싹쓸이 하는중임
컨테이너도 선박도 전부 저가공세로 공격적으로 운용하고 있음
그래서 패싱이 늘어나는데 패싱이 많아질수록 수출입 품목이 비용이 증가하게됨
이제는 중국 부두에서 물건 받아야할판...
하필 중국이 우리나라 옆이라 제일 큰 피해 보는중
중국 테무,알리같은곳이 한국에서도 폭발적인 수요를 나타내지만 전 세계적으로도 비슷함
(테무 알리는 거의 100% 가까운 물량이 해상운송임)
그래서 중국에서 싣는 물량이 꽉차서 굳이 한국에 와서 더 실어줄 컨테이너 여유분이나 공간이 없다는거고
그럼 한국에서 만들면 되지 않냐?
근대 지금 만들었다가 침체기 다가와서 물량 줄으면 컨테이너 운임하락에 요인이 된다는거임
국내에서 컨테이너 수주에 투자는 하기싫고 중국제에 기대고 있는 상황임
첫댓글 진짜없어 죽겠어
진짜 스페이스도 없고 운임 2배 3배 뛴것도 있음 미친듯
대통령 뭐하냐
진짜 운임 미쳤음.... 운임이 높아서 계약도 못하고 있고 계약했던거는 마이너스보고 수출하는데 그마져도 스페이스 없음... 선사들은 15일마다 운임 주고 진짜 상황 엿같음
6월부터 이랬는뎅,, 중국은 정부에서 수출하라고 보조금 팍팍 뿌리니 운임 비싸게 불러서 걍 싣어버리고~~~ 우리정부는 아무것도안하고~~
운임 진짜 비싸 인천 공컨 없다고 부산에서 갖고온적도 있우
연말까지 갈거임 중국에선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뉴이어 화물 계속 나갈테니ㅉㅉ 저거 이사달 난거 4월쯤부터 말나왔는데 정부 아무것고 안함
운임 개비싸........ 하 미치겠다
컨테이너는 없고 운임 2-3배는 그냥 뛰고 배 딜레이되는 건 기본이고 한국도 전에 해운했었는데 망했었지..ㅎ
작년 3분기랑 비교하면 두배넘게오름 4분기전에 1만넘어갈지도..수에즈도 못쓰고 심지어 유럽발아시아는 물건도 실어갈거없어서 빈채로 가는거 많음 걍 총체적으로 노답
ㅏ짜증나 ㅈㄴ일하기시름 우리정부는 모해여
운임 존나 올랐고 롤오버 딜레이 존나심해 5월에 수출나갔어야 할건인데 아직도 못나가고 있는게 맞냐?ㅋㅋㅋ 국내선사마저 한국화주들 뒤로 밀어버리고 중국싣기 바쁘니 ㅅㅂ
운임 너무 비싸고 딜레이도 너무 잦아....
무정부 상태에 국민들만 죽어남
시펄
운임도 비싸고.. 싱가폴 가는 배는 맨날 풀북이고...
얼른 평화통일하라고 쓸데없이 선제타격이니뭐니 자극하지말고 ㅡㅡ
운임 미쳣더라…?
하반기가 또 성수기라 하 ㅜ 스페이스도 없는데 운임도 높고 화주들도 물류비가 너무 높아서 물건이 안팔린다 함..
코로나 때보다 운임 비싼 게 말이 되냐고 ㅠ
진짜 몇년전부터 차이니머니 못이겨서 중국돈 다 불태워버리고싶었음
ㄹㅇ 무정부
미쳤네 진짜… 정부 뭐하냐
코로나때보다 더 심함...
나라 뭐하냐......
정부 뭐함?
진짜 운임 너무 비싸
우리회사도 난리야 운임은 올라가는데 실을 배가 없음
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