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할때 3000만원 들고 오는 여자는 문제 많으니 걸러야 한다는 한 직장인의 글을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 논쟁이 뜨겁다.
지난 5일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결혼할 때 3000만원 들고 오는 여자들 진짜 문제 많은 거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성이라 밝힌 A씨는 "작년에 입사한 신입인 나도 벌써 5000만원 모았다"며 "물론 난 검소한 편이다. 명품에 관심 없고 옷도 싸고 이쁜 게 우선 순위. 신발도 10만원 이상 절대 안 사고 취미는 맛있는 거 먹으면서 맥주 마시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여자는 남자보다 2년 일찍 취업하면서 아무리 화장품 사고 옷 사고 치장하는 데 돈이 많이 들어간다지만 30~33살 됐는데 모은 돈이 3000만원이면 그냥 거르면 된다고 본다"고 의견을 냈다.
이 글을 접한 직장인들은 "개인마다 사정이 있다" "당사자끼리 합의되면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한다" "결국 자기 자랑이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는 "25세부터 일하기 시작한 여자가 30대 넘어서도 3000만원을 못 모으는 건 문제" "지극히 맞는 말" 등 공감을 표하기도 했다.
A씨는 비판 댓글이 이어지자 내용을 추가하며 "집안 형편 어렵고 부모님 건강 안 좋고 학자금 대출 이런 거 제외하고 자기가 번 돈 다 자기 통장에 꽂히는 사람 중에 지나친 명품, 해외여행 등 물욕에 눈멀고 '난 돈 없어도 직업 좋고 잘 사는 남자 만나면 되지' 이런 마인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지적하는 것"이라며 "내가 5000만원 모은 거 자랑하는 게 아니라 난 1년 반도 안 돼서 모은 돈을, 2년이나 먼저 취업한 여자들이 결혼할 나이까지 3000만원도 못 모은 건 너무하지 않냐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관심 좀 끄걸아 니가 거르건 안 거르건 여자는 결혼 안 해준단다
아쫌 사라.. 맨날방구석에서 여자만날일도 없어서 안사나
삼천을 지가 쥐어줘도 모자랄판에 ㅋ
제발 걸러주라
ㅋㅋㅋ아 돈없어서 결혼 안해야겠당 ㅎ 나 쓸 돈도 없음~
저런 뇌상태면 걸러라 하기전에 지가 걸러질거같은데...
대부분 여자들은 뭐 저런애한테 걸러진줄도 모를듯 ㅋㅋㅋㅋ 혼자 열심히 거르시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웅웅 그랴용
정수기필터도 물이와야 거르는데..
작년에입사햇는데 어떻게 5000모아;;; 연봉1억도 실수령 6000언저리인디....
관심없다
거르삼
돈 싸들고가면서 결혼하고 싶지않네여 쩝~~~~~^^ 뭣하러
??? 경인양핼 신입 연봉이 얼마지?? ㅋㅋㅋㅋ
걍 결혼을 안하면되지 뭘 거르고말고 결혼은 하고싶나봐...
ㅋㅋㅋㅋ
어차피 이젠 영원으로도 갈사람 많이 없단다 여왕처럼 만들어줘도 안하는 시국인데 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