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워싱턴주에서 열린 여성 사이클 대회에서 트랜스젠더 선수들이 속한 팀이 1~3위를 모두 휩쓰는 일이 벌어져 논란이 된 가운데 이번 파리 올림픽의 트랜스젠더 선수 출전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26일(현지시각)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9일 시애틀 인근 레드먼드의 제리 베이커 기념 벨로드롬에서 열린 메리무어 그랑프리에는 최소 3명의 트랜스젠더 선수가 엘리트 여자부 2인 릴레이 경기에 참가했다.
주최 측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경기 결과를 보면 상위 3개팀에 모두 MTF 트랜스젠더(성염색체는 XY지만 여성으로 정체화한 트랜스젠더)가 포함됐다. 이들은 이들은 각각 조던 로스롭, 제나 링우드, 에바 린이다.
대회를 본 관중들은 체구가 큰 수상자들이 경쟁자들 사이에서 우뚝 솟아 있는 모습에 불편한 심기를 보였다. 한 여성 사이클 선수는 자신의 SNS에 이들의 수상 사진을 올리면서 "남자 한 명과 여자 한 명으로 이뤄진 팀들이 대회 여자 경기에서 1, 2, 3등을 차지했다"라며 "100% 여성인 팀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적었다.
이번 대회에서 1위를 한 조던 로스롭은 지난해 한 대회 남자 경기에 출전했으며 남자 선수들 중 22위를 기록했다. 2위 제나 링우드 역시 2017년까지 남자 선수로 뛰었고, 3위 에바 린은 미국 새너제이주립대 남자팀 소속으로 활동한 바 있다.
첫댓글 이 비겁한 스컬그레이몬들아
진짜 지랄났다
가운데 고추 윤곽까지보이네
ㅈㄴ 얍삽해ㅋㅋㅋㅋㅋ 남자부였으면 입상 못할거 뻔하니까
트젠만 모아서하래도? ㅡㅡ
븅신들
난 진심 트젠 지지하는 사람들한테 이게
공정한거냐고 물어보고 싶다 ...
트젠끼리해
진짜 지랄이다 저 나라도
아 이제 성염색체별로 대회를 열자
참내
미친거아니가
양심이 있으면 알아서 나오지 말든가;; 민폐 개오짐
남자선수로 활동할때 성적좋았던 사람이 트젠돼서 여자대회나오는건 한번도 못본듯 ~~ 꼭 남자대회에서 성적 나쁜것들이 부랴부랴 트젠변신해서 나오쥬?
미친거 아냐 진짜
xx끼리 xy끼리 대회시켜
아 에바..ㅅㅂ
ㅅㅂ..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