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의 미국 생활을 마치고 조만간 서울로 돌아갑니다.
차량을 내놓습니다.간단히 설명드립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메일(yumtaejung7@gmail.com) 주십시요. 아래 사진첨부
-모델: 혼다 파일럿 EX (L) : 자동차 타이틀에는 모델명이 없어 이곳서 자동차하시는 분께 여쭤 봤는데 가죽에 파워시트, DVD가 장착돼 있는 것은 고급형인 EX-L이라고 합니다. 파일럿은 혼다의 대형 SUV로 뒷 트렁크가 커서 골프백 4개는 넉넉히 들어가고, 그 자리를 3인용 좌석으로 변경할 수 도 있습니다. 미국내 인기 모델입니다.
-양도시기 : 11월 중순~말 이전. (제가 11월 말에 이곳을 떠납니다) , 양도시기 협의가능.
-연식. 마일리지 : 2004년, 15만7954 마일 (2014년 10월26일 현재) / 4WD / 3.5 L vtech엔진. / 가솔린 /운전석 조수적 사이드 에어백
운전석 조수석 열선 / 크루즈 콘트롤
-차량검사 : 2014년 1월8일 - 다음 검사일은 2015년 1월 31일
-가격: 4800달러 (협의가능)
: KBB가격을 10월 26일 , EX -L 기준에 해당 마일리지를 넣고 해봤는데, excellent는 5866달러, very good은 5534 달러, good은 5335달러, fair는 4672달러 나옵니다. 다만 가격 산정에 넣는 옵션에 자의적인 부분이 있고, 안팔릴 경우 최종적으로 딜러에게 넘거야 할 때의 가격 등을 고려해 4800으로 했습니다. 협의가능합니다.
-네비게이션 포함 : GARMIN 네비게이션 (네이게이션은 화면이 작은 것입니다. 네이게이션 홀더가 약간 헐렁한데 저는 그냥 쓰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을 별도로 구매하시려면 비용이 기종에 따라 100~200 불 들어갑니다, 홀더는 따로 사려면 20불 내외를 주셔야 합니다)
- 마일리지가 좀 되기는 하는데, 전 아무런 사고나 잔고장 없이 잘 썼습니다. 파일럿은 꽤 큰 차로 골프채 4~5개가 넉넉히 들어갑니다. 엔진오일은 정기적으로 갈아줬고요. 장거리는 뉴욕, 워싱턴 왕복 정도고, 대부분 학교나 골프장 오가는 용도로 탓습니다.
- 전 주인이 바퀴 4개를 모두 교체했는데, 제가 달린 거리가 얼마되지 않아 여전히 좋은 편입니다.
(전 주인이 2013년 8월11일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바꾸고 위치를 변경한 내용이 담긴 구매서 같은 것을 주고 간 것이 있기는 한데 타이어 상태는 직접 보시면 어느 정도인지 아실 것입니다. 기타 자동차 관리용 서류는 제가 엔진오일 간 것외에는 없습니다.
- 전 주인의 전언으로는 그 이전 주인이 마일리지 10만을 넘을 때 타이밍 벨트 등을 교체했다고 하는데, 그건 관련 서류가 그분도 없었고, 하여 저도 없습니다. 다만 10만 마일이 넘은 후 타이밍 벨트 등을 교체하지 않으면 운전이 힘들다고 하는데, 저나 제게 차를 넘긴 전 주인이나 별 문제없이 탄 것을 봐서 타이밍 벨트를 교환한 것은 맞는 듯합니다.
- 뒷좌석에서 DVD를 볼 수 있고 이를 위한 리모콘이 있기는 한데 작동이 안됨. 저는 앞에서 조작해 영화를 봤습니다.
- 관심이 있으시면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직접 보시고 말씀하시면 될 듯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