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이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 하는 화장대는 갖가지 화장품과 장신구 등을 수납하고 화장하기에 편한 환경을 제공하는 실용 아이템이다. 라이프스타일이나 성향에 따라 화장대를 위한 독립된 파우더룸을 만드는 사례도 많다. 하지만 많은 공간을 소모하지 않는 특성상 드레스룸이나 욕실, 침실 한 쪽에 배치하는 경우가 일반적인 인테리어 옵션이다. 오늘 기사에서는 국내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꾸민 다양한 화장대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심플하지만 멋스러운 화장대
사진 속 화장대는 부드러운 결이 드러나는 우드 테이블, 우드 의자와 우드 거울 프레임의 우아한 멋이 매력적이다. 소박하면서도 단아한 멋스러움이 드러나는 공간에 화장대가 멋진 포인트를 더한다.
실용적인 동선
화장실 바로 앞쪽에 위치한 화장대는 씻고 화장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때문에 굉장히 실용적이다. 또한, 이동하는 동선에 물이 떨어지거나 화장품이 어지럽혀질 일이 없기 때문에 집 안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화장실 근처에 화장대를 마련하고 싶다면, 여러 물건을 함께 보관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도 좋다.
컬러 포인트
때때로 화장대는 드레스룸 인테리어에 매력적인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깔끔하게 보이도록 모노톤으로 꾸며진 드레스룸에 고채도로 칠해진 화장대를 놓아보자. 꼭 필요한 공간으로 편리하게 이용하면서도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화장대
원룸에 배치하는 화장대는 공간 효율성을 무시할 수 없다. 사진 속 공간에서는 옷장과 옷장 사이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을 배치하고 대형 거울을 설치하는 것으로 실용적인 화장대를 완성했다.
침실 옆 화장대
이번에는 침실 한쪽에 가벽을 설치하고 독립된 공간감을 바탕으로 만든 화장대다. 침실에서 이어지는 작은 공간이지만 가벽을 통해 만들어낸 독립적인 공간이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파우더룸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그린 컬러 화장대
대형 붙박이장 너머에 아담하게 자리를 차지한 귀여운 그린 컬러 화장대 디자인이다. 폭이 좁기 때문에 오히려 안정감이 느껴지며 사람이 오고 갈 일이 없어 개인적인 시간을 보내기에도 쾌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