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년 1 분기 웨어러블 시장이 29.7 % 성장
IDC (International Data Corp.) Worldwide Quarterly Wearable Device Tracker의 새로운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웨어러블 기기의 출하량은 2020 년 1 분기 (1Q20) 전년 대비 29.7 % 증가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총 디바이스 볼륨은 7,260 만 대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손목 시계 및 이어웨어 / 가청의 성장이 스마트 및 기본 시계의 감소를 상쇄하기에 충분하여 다양한 폼 팩터에 걸쳐 성장이 불균형하게 퍼졌습니다.
Fitbit Charge 4와 같은 신제품 출시와 Xiaomi 및 Huawei와 같은 주요 숙박 시설의 공격적인 가격 포인트에 힘 입어 손목 밴드 카테고리는 분기 동안 16.2 % 증가했습니다. 한편, 청취 가능 제품은 68.3 % 성장했으며 전체 시장의 54.9 %를 차지했습니다.
IDC 모바일 장치 추적기의 리서치 매니저 인 Jitesh Ubrani는“청취 가능 카테고리는 COVID-19로 인한 시장 억제 세력에 탄력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오디오를 재생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이 정교한 이어 피스를 요구하고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일해야하고 주변 소음을 줄이면서 스마트 폰 및 스마트 어시스턴트와 연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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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는 2020 년 1 분기에도 영향을받는 스마트 폰 및 PC와 구성 요소 및 리소스를 공유하는 많은 장치가 스마트 및 기본 시계 공급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Huawei, Garmin 및 Huami와 같은 중국 시장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고 미국, 유럽 및 기타 아시아 지역으로의 확장으로 인해 건강한 성장을 관리했습니다.
하이퍼 포커스
IDC의 웨어러블 팀 (Wearables Team)의 연구 책임자 인 라몬 T. 라마 (Ramon T. Llamas)는“시계에 대한 압박감으로 인해 2020 년 후반으로 부담이 바뀐다. “이는 회사가 제품과 메시징을 개선하고 고객 요구에 맞게 조정할 수있는 시간을 제공합니다. 오늘날의 기후에서 전반적인 건강과 체력에 중점을 둔 공급 업체는 이러한 기능을 강조하고보다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 할 것입니다.”
하이라이트
애플은 다시 한 번 29.3 %의 점유율과 2,120 만 유닛을 보유한 최고의 웨어러블 회사였습니다. 공급망의 어려움으로 인해 Apple Watch 출하량이 감소한 반면 Beats and Airpods 제품군의 강점은 부정적인 성장을 상쇄하기에 충분했습니다.
2 위는 Xiaomi로 770 만 개의 손목 밴드와 시계를 선적했습니다. 중국 외 지역으로의 확장은 소매점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소매 업체로의 유통 이동과 결합하여 회사는 대부분의 다른 브랜드에 비해 편안한 리드를 구축 할 수있었습니다.
삼성 전자는 1 분기 58.9 %에서 3 분기 전체 출하량의 74 %를 차지하며 청취 / 이어웨어 사업이 3 위를 차지했습니다. 갤럭시 버드와 버드 +의 최신 세대는 두 모델이 4 분기 동안 400 만 대 이상을 선적함에 따라 매우 호평을 받았다.
중국 외
화웨이와 자회사 Honor는 강력한 온라인 입지와 소매 업체와의 긴밀한 관계로 인해 4 위를 차지했으며 중국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성장했습니다.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도 유럽, 라틴 아메리카 및 기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지만 여러 국가의 정치적 압력으로 인해이 시장에서의 장기적인 성공은 여전히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Fitbit은 회사의 생산량 중 상당수가 중국에 본사를두고있어 2 분기 동안 26.1 % 감소했으며, 이는 분기 동안 여러 주 동안 공급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회사는 웨어러블 분야에서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유망한 기술과 함께 여전히 큰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요 시장에서 Apple 및 Samsung과의 경쟁이 적어 회사의 역량을 억제했습니다. 자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