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 상승에도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해외 여행지
2024 가장 저렴한 해외여행지
치솟는 물가에 혀를 내두르게 됩니다. 저렴한 여행 장소를 찾기엔 그동안 익숙한 나라들인 동남아로 여행을 갔지만, 해가 바뀐 연도에 전 세계 여행자들이 주목한 저렴한 여행지들이 있습니다.
비행기 티켓 또한 유류세 등 포함된 세금들이 높아졌기에 예전처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와 다름없습니다.
그렇다면 더 이상 고민 없이 전 세계를 여행하기 가장 저렴한 장소 10곳을 소개합니다.
1. 우즈베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아름다운 야경
우즈베키스탄은 해외 여행과 관련하여 여전히 여행 수요가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흥미롭고 저렴한 목적지이기 때문입니다.
주요 도시는 모스크와 기념물로 가득 차 있으며, 모두 자유롭게 다닐 수 있고, 심지어 식당에서 1만원 이상 지출하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아직 유명 브랜드 호텔이 많지는 않지만, 하얏트 리젠시 타슈켄트같은 곳은 1박에 약 20만원입니다.
2. 알바니
알바니아 전경
알바니아는 다른 유럽 국가들보다 훨씬 저렴하며, 관광지로서 덜 알려진 나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방문한다면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고 여행을 계획하는데 가장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가 음식때문입니다.
양고기, 치즈 등이 유명하고 숙박도 10만원 내외면 충분히 좋은 곳에 묵을 수 있습니다.
3.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진 사원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Eat, Pray, Love)’ 이후 전 세계 관광객의 유입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는 전반적으로 저렴한 휴양지로 남아 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발리로 몰려들지만, 숨바와 롬복섬에서 훨씬 저렴하고 평화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카르타도 놓쳐선 안됩니다. 자카르타는 단돈 몇 천원에 국수와 노점에서 나시 고랭으로 배를 채울 수 있는 곳입니다.
4. 마다가스카르
마다가스카르의 바오밥 나무
열대 섬 휴가를 위해, 몰디브와 보라보라 섬과 같은 비싸고 인기 있는 장소를 건너띄고, 저렴한 마다가스카르를 여행해보세요.
숨막히는 열대 우림과 원숭이로 가득한 국립공원이 있는 마다가스카르는 인도양의 보물입니다.
5. 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 코르코바도 국립공원
코스타리카 화페 콜론은 최근 몇 달 동안 하락했습니다. 코스타리카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지닌 곳으로 대부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숲 트레킹부터 서핑까지 코스타리카는 야외 액티비티를 위한 세계 최고의 나라입니다.
6. 이집트
이집트의 피라미드와 나일강
피라미드를 여행하고, 나일강을 순항하는 등 카이로 탐험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저렴해졌습니다.
2024년에 오픈 예정인 그랜드 이집트 박물관부터 올인클루시브 크루즈, 호텔까지 다른 곳에서 보다 훨씬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7. 북마케도니아
북마케도니아 오흐리드
북마케도니아는 동남유럽 발칸반도 가운데 있는 내륙국으로 멋진 산맥들이 자리한 나라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매력적인 도시인 오흐리드로 향하면 365개의 교회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오흐리드호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 달 살기 인기지역으로 각광받을 만큼 물가가 매우 저렴합니다.
8. 네팔
네팔의 박타푸르
모든 여행자가 방문하기에 가장 저렴한 국가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은 네팔 에베레스트 산을 떠올리지만, 카트만두 계곡 3대 도시 중 박타푸르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도시 파탄을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광객이 적어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9. 스리랑카
스리랑카의 콜롬비아
스리랑카는 남아시아에 위치한 섬나라입니다. 자연경관이 뛰어난 곳으로 전세계 여행자들이 끊임없이 방문합니다. 불교 문화권으로 마을에 보리수 나무 등 불교 상징물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열리는 캔디 페라헤라 축제는 무려 2천여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축제입니다.
10. 남아프리카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아름다운 해변
남아공은 아프리카 대륙의 남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인도양과 대서양이 둘러싸 있어 바다부터 뛰어난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는 국가입니다.
아프리카 중 가장 경제가 발전한 나라지만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광지 물가는 우리나라와 비슷하지만 로컬로 여행한다면 동남아와 비슷한 물가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