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 유황의 효능
1.항암작용
황은 세포와 세포막 계통을 손상시켜 각종 암을 발생시키는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운동선수가 암으로 많이 사망하는 것은 활성산소 때문이다. 숨이 차도록 운동을 했을 때 발생하는 것이 활성산소이다. 이 활성산소는 뼈를 녹일 만큼 강하다. 노화와 암을 유발시키는 활성 산소 중에서 가장 독성이 강한 히드록시 라디칼의 공격을 받아 손상된 DNA를 복구시켜주는 세포치료사이다.
2.각종 피부병을 치료한다.~
예로부터 광물질 유황은 피부병 치료제로 자주 사용되어왔다. 또한 피부병에 걸리면 비방의 하나로 유황 온천을 찾았다. 젊음의 징표는 탄력성이다. 유황은 피부의 조직과 조직을 서로 결집(S-S)시키는 접착제 역활을 한다. 그래서 피부에 탁월한 탄력성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세포조직의 활성화로 검버섯과 기미 등이 없어지며, 피부미백 효과가 뛰어나고, 피부가 깨끗해진다.
3.유황이 정자를 살린다.~
예로부터 유황은 양기를 회복시켜주는 회춘의 묘약으로 "정력의 대왕"이라고 전해 내려오는 물질이다. 공해독을 해독하는 성질을 가지고 잇는 유황은 공해독으로 인하여 손상된 정자의 세포를 치료해 주어 죽어 가는 정자를 살리게 된다.
4. 콜레스트롤 합성 억제 및 혈전분해 작용~
*혈관 벽 찌꺼기를 분해하는 유황. 유황은 혈관 벽을 좁히는 주 요인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과산화 지질을 분해시키는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5.뼈 강화작용~
유황을 장복하면 뼈가 튼튼해지고 골수가 충만하게 된다.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에서는 유황은 근유와 뼈를 튼튼히 하고, 탈모를 방지한다. 라고 쓰여 있다.. 유황에는 칼슘이 85.6%가 들어있다. 참고로 우유 한잔에는 0.5%의 칼슘이 들어있고 멸치 한 마리에 0.85%의 칼슘이 들어있다. 그래서 유황은 뼈를 강골하게 만들고 골다공중으로부터 해방시킨다.
6.염증제거와 살균작용~
*생선회에 겨자, 설렁탕에 파 마늘 다대기를 곁들여 먹는 까닭은? 우리는 생성회를 먹을 때 생마늘과 겨자를 곁들여 먹는다. 곰탕이나 설렁탕을 먹을 때도 잘게 설은 파(生叢:생총)를 그득히 넣어 파국처럼 먹는다. 파에는 디알리설파이드(diallylsulfide)이라는 유황성분이 들어 있어 살균, 살충 작요을 돕는다.
*피부 외용제로 사용된 유황~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유황을 피부염 처방제로 사용되어 왔다. 중국 고의서에는 유황과 명반, 마늘, 노감석, 산화 아연 , 식초 등을 정단한 배율로 섞어 환부에 바르면 버짐이 낫는다는 처방전이 기록되어 있다.
*아토피 피부병에 특효
아토피에는 약이 없다고 한다. 지만 식이유황을 먹고 피부가 깨끗해 진 사람을 보면 필자도 신기함을 금할 수 없다. 단 아토피는 복용할 때 복용법을 꼭 지켜야한다.
7.유황의 이뇨 및 변비 억제작용~
한의학에서 수 (水)를 주관하는 것이 신(腎)이다. 신음(腎陰)은 배설 기관에서 이음(二陰)으로 통한다. 한쪽은 전음(前陰)으로 소변과 생식 기관에 작용을 한다. 배설기관임 신음(腎陰)의 기운에 신양의 기운 도와 배설을 촉진시킨다. 유황은 대장경(大腸經)을 자극하여 체내의 유독 가스와 숙변을 빼고, 온 몸 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몸 안을 깨끗이 청소한다. 변비, 숙변을 제거해 주는 이뇨 작용이 뛰어나다.
8.당뇨병을 다스리는 유황~
당뇨병 치료제로 톨부타미드(tolbutamide)5 이 대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데. 이것은 다름아닌 유황 화합물이다. 따라서 유황은 몸 속의 인슐린 호르몬 작용에 있어서 기능의 활성화를 가져와 당뇨병을 다스리는 데 긴요하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