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은혜 많이 받으세요^^ ♬
(http://cafe.daum.net/pyoungseoung)☜클릭
≪ 개역개정 시편 19편 ≫
남자
여자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시 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 19:2.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시 19:3. 언어도 없고 말씀도 없으며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시 19:4. 그의 소리가 온 땅에 통하고 그의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베푸셨도다
시 19:5. 해는 그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의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시 19: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함이여 그의 열기에서 피할 자가 없도다
시 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시 19:8.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 19:9.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법도 진실하여 다 의로우니
시 19:10.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시 19:11. 또 주의 종이 이것으로 경고를 받고 이것을 지킴으로 상이 크니이다
시 19:12. 자기 허물을 능히 깨달을 자 누구리요 나를 숨은 허물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시 19:13. 또 주의 종에게 고의로 죄를 짓지 말게 하사 그 죄가 나를 주장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정직하여 큰 죄과에서 벗어나겠나이다
시 19:14.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마음의 묵상이 주님 앞에 열납되기를 원하나이다
≪ 개역한글 시편 19편 ≫
남자
여자
『다윗의 시(詩), 영장(伶長)으로 한 노래』
시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榮光)을 선포(宣布)하고 궁창(穹蒼)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19:2 날은 날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知識)을 전(傳)하니
시19:3 언어(言語)가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시19:4 그 소리가 온 땅에 통(通)하고 그 말씀이 세계(世界) 끝까지 이르도다 하나님이 해를 위(爲)하여 하늘에 장막(帳幕)을 베푸셨도다
시19:5 해는 그 방(房)에서 나오는 신랑(新郞)과 같고 그 길을 달리기 기뻐하는 장사(壯士) 같아서
시19: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運行)함이여 그 온기(溫氣)에서 피(避)하여 숨은 자(者) 없도다
시19:7 여호와의 율법(律法)은 완전(完全)하여 영혼(靈魂)을 소성(蘇醒)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證據)는 확실(確實)하여 우둔(愚鈍)한 자(者)로 지혜(智慧)롭게 하며
시19:8 여호와의 교훈(敎訓)은 정직(正直)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誡命)은 순결(純潔)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시19:9 여호와를 경외(敬畏)하는 도(道)는 정결(淨潔)하여 영원(永遠)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규례(規例)는 확실(確實)하여 다 의(義)로우니
시19:10 금(金) 곧 많은 정금(精金)보다 더 사모(思慕)할 것이며 꿀과 송이꿀보다 더 달도다
시19:11 또 주(主)의 종이 이로 경계(警戒)를 받고 이를 지킴으로 상(賞)이 크니이다
시19:12 자기(自己) 허물을 능(能)히 깨달을 자(者) 누구리요 나를 숨은 허물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시19:13 또 주(主)의 종으로 고범죄(故犯罪)를 짓지 말게 하사 그 죄(罪)가 나를 주장(主掌)치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정직(正直)하여 큰 죄과(罪過)에서 벗어나겠나이다
시19:14 나의 반석(磐石)이시요 나의 구속자(救贖者)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마음의 묵상(默想)이 주(主)의 앞에 열납(悅納)되기를 원(願)하나이다
≪ 쉬운성경 시편 19편 ≫
『하나님의 솜씨와 말씀. 다윗의 시.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은 주님의 솜씨를 알립니다.
시19:2 낮은 낮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아는 것을 알려 줍니다.
시19:3 언어가 없고 말하는 소리도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지만,
시19:4 그 소리들은 온 땅에 두루 퍼지고 땅 끝까지 퍼져 나갑니다. 하나님이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치셨습니다
시19:5 해는 마치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 같고, 씩씩하게 달리는 용사와도 같습니다.
시19:6 해가 하늘 이 끝에서 나와 저 끝으로 돌아갑니다. 그 뜨거운 열기로부터 숨을 자가 없습니다.
시19:7 여호와의 가르침은 완전하여, 사람에게 새 힘을 줍니다. 여호와의 법은 믿을 만하여,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롭게 합니다.
시19:8 여호와의 율법은 올바르며, 사람들의 마음에 기쁨을 줍니다. 여호와의 명령은 맑고 깨끗하여, 사람의 눈을 밝혀 줍니다.
시19:9 여호와를 높이는 일은 순수한 일이며, 그 마음은 언제까지나 계속될 것입니다. 여호와의 법령은 참되고 언제나 바릅니다.
시19:10 이러한 것들은 금보다 귀하고, 순금보다 값진 것입니다. 꿀보다 달고, 송이 꿀보다 더 답니다.
시19:11 주의 종들이 그것으로 훈계를 받고, 그것을 지킴으로 후한 상을 받습니다.
시19:12 누가 자신의 잘못을 낱낱이 깨달을 수 있겠습니까? 모르고 지은 나의 죄를 용서하여 주소서.
시19:13 알면서 죄를 짓지 않게 막아 주시고, 그 죄들이 나를 휘어잡지 않게 하여 주소서. 그러면 큰 죄에서 벗어나 내가 깨끗해질 것입니다.
시19:14 나의 바위요, 나의 구원자이신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생각이 주님께서 보시기에 흡족하기를 소원합니다.
≪ 공동번역 시편 19편 ≫
남자
여자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노래』
시19:1. 하늘은 하느님의 영광을 속삭이고 창공은 그 훌륭한 솜씨를 일러줍니다.
시19:2. 낮은 낮에게 그 말을 전하고 밤은 밤에게 그 일을 알려줍니다.
시19:3. 그 이야기, 그 말소리 비록 들리지 않아도
시19:4. 그 소리 구석구석 울려 퍼지고 온 세상 땅 끝까지 번져갑니다.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쳐주시니
시19:5. 해는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이 신나게 치닫는 용사와 같이
시19:6. 하늘 이 끝에서 나와 하늘 저 끝으로 돌아가고 그 뜨거움을 벗어날 자 없사옵니다.
시19:7. 야훼의 법은 이지러짐이 없어 사람에게 생기를 돌려주고 야훼의 법도는 변함이 없어 어리석은 자도 깨우쳐준다.
시19:8. 야훼의 분부는 그릇됨이 없어 사람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야훼의 계명은 맑아서 사람의 눈을 밝혀준다.
시19:9. 야훼의 말씀은 순수하여 영원토록 흔들리지 아니하고 야훼의 법령은 참되어 옳지 않은 것이 없다.
시19:10. 금보다, 순금덩이보다 더 좋고 꿀보다, 송이꿀보다 더욱 달다.
시19:11. 당신 종이 그 말씀으로 깨우침 받고 그대로 살면 후한 상을 받겠거늘
시19:12. 뉘 있어 제 허물을 다 알리이까? 모르고 짓는 죄일랑 말끔히 씻어주소서.
시19:13. 일부러 범죄할까, 이 몸 막아주시고 그 손아귀에 잡힐까, 날 지켜주소서. 그제야 이 몸은 대역죄 씻고 온전히 깨끗하게 되리이다.
시19:14. 내 바위, 내 구원자이신 야훼여, 내 생각과 내 말이 언제나 당신 마음에 들게 하소서.
≪ 표준새번역 시편 19편 ≫
남자
여자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노래』
시19:1 하늘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고, 창공은 그의 솜씨를 알려 준다.
시19:2 낮은 낮에게 그의 말씀을 전해 주고, 밤은 밤에게 그의 지식을 알려 준다.
시19:3 a그 이야기 그 말소리, 비록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아도 (a. 또는 그들은 이야기가 없다. 그들에게서 아무런 소리도 들려오지 않는다)
시19:4 b그 소리 온 누리에 울려 퍼지고 그 말씀 세상 끝까지 번져 간다. 해에게는, 하나님께서 하늘에 장막을 쳐 주시니, (b. 70인역과 제롬역과 시리아어역을 따름. 히, 줄)
시19:5 해는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처럼 기뻐하고, 제 길을 달리는 용사처럼 즐거워한다.
시19: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으로 돌아가니, 그 뜨거움을 피할 자 없다.
시19:7 주의 교훈은 완전하여서 사람에게 생기를 북돋우어 주고, 주의 증거는 참되어서 어리석은 자를 깨우쳐 준다.
시19:8 주의 교훈은 정직하여서 마음에 기쁨을 안겨 주고, 주의 계명은 순수하여서 사람의 눈을 밝혀 준다.
시19:9 주의 말씀은 티 없이 맑아서 영원토록 흔들리지 아니하고 주의 법령은 참되어서 한결같이 바르다.
시19:10 주의 교훈은 금보다, 순금보다 더 사랑스럽고, 꿀보다, 송이꿀보다 더 달다.
시19:11 그러므로 주의 종이 그 교훈으로 경고를 받고, 그것을 지키면, 푸짐한 상을 받을 것이다.
시19:12 그러나 어느 누가 자기 허물을 낱낱이 알겠습니까? 미처 깨닫지 못한 죄까지도 깨끗하게 씻어 주십시오.
시19:13 주의 종이 일부러 죄를 지을세라 막아 주셔서 죄의 손아귀에 다시는 잡히지 않게 지켜 주십시오. 그 때야 나는 온전하게 되어서, 모든 죄악을 벗어 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시19:14 나의 반석이시요 구원자이신 주님, 나의 말과 나의 생각이 언제나 주의 마음에 들기를 바랍니다.
≪ 우리말성경 시편 19편 ≫
『다윗의 시, 지휘자를 위한 노래』
시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보여 줍니다.
시19:2. 날이면 날마다 말씀을 쏟아 붓고 밤이면 밤마다 지식을 나타냅니다.
시19:3. 말도 언어도 없고 들리지도 않는
시19:4. 그 소리가 온 땅에 퍼져 나가고 그 말들이 세상 끝까지 이릅니다. 그분이 해를 위해 저 하늘에다 장막을 치셨습니다.
시19:5. 해가 자기 방에서 나오는 신랑같이, 경주하는 힘센 장사같이 기뻐하며
시19:6. 하늘 이 끝에서 올라와 반원을 그리며 하늘 저 끝으로 집니다. 그 뜨거운 열기를 피해 숨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시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해서 영혼을 되살리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해서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롭게 만들며
시19:8. 여호와의 율법은 올바르니 마음에 기쁨을 주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전해서 눈을 밝혀 줍니다.
시19:9.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신성한 일이라 영원히 지속되며 여호와의 판결은 참되고도 의롭습니다.
시19:10. 이는 금보다, 순금보다 더 귀하고 벌집에서 뚝뚝 떨어지는 꿀보다 더 답니다.
시19:11. 주의 종들이 이것들로 경고를 받아 이를 지키면 큰 상이 있습니다.
시19:12. 누가 자기 실수를 낱낱이 알 수 있겠습니까? 내게 감춰진 잘못을 깨끗하게 하소서.
시19:13. 또한 주의 종이 알고도 죄짓는 일이 없게 하시고 그 죄가 나를 지배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러면 내가 흠이 없게 되고 큰 죄에서 결백할 것입니다.
시19:14. 오 여호와여, 내 반석이여, 나를 구원하신 주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께서 받으실 만한 것이 되기를 원합니다.
≪ 현대어성경 시편 19편 ≫
『위대하신 하나님의 법. 다윗의 노래. 지휘자의 지휘에 따라』
Psa 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이야기하고 창공이 주님의 솜씨 널리 알려 줍니다.
Psa 19:2 낮이 낮에게 알리고 밤이 밤에게 그 일을 전합니다.
Psa 19:3 아무 말하지 않아도 들어라, 외치지 않아도
Psa 19:4 온 누리에 그 외침 두루 퍼지고 땅끝까지 그 이야기 번져 갑니다. 해가 머물 장막 하늘에 펼치시니
Psa 19:5 해가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인 양 힘차게 치닫는 용사인 양
Psa 19:6 저 하늘 끝에서 불끈 솟아올라 하늘 저 끝으로 내달리니 그 뜨거운 볕 받지 않는 이 하나 없습니다.
Psa 19:7 여호와 주님의 법 온전하여라. 생기가 돋게 하신다. 여호와 주님의 명령 미쁘시어라. 사람살이 둔한 사람 깨우치신다.
Psa 19:8 여호와 주님의 가르침 곧기도 하여라. 마음 기쁘게 하신다. 여호와 주님의 계명 깨끗하기도 하여라. 사람 눈뜨게 하신다.
Psa 19:9 여호와 주님 모시고 사는 길 참으로 순결하여라. 그런 사람 영원히 살리라. 여호와 주님의 판결 참되어라. 하나같이 바르다.
Psa 19:10 이 모든 것 금보다, 그 어떤 순금보다도 더 소중하다. 달디단 꿀보다, 꿀송이에서 뚝뚝 떨어지는 꿀보다도 더 달아라.
Psa 19:11 그래요, 주님의 종 이것이 그 모든 것 다 깨달아 알고 있다 해도 그리하여 잘하였다 주님의 상을 듬뿍 받았다 해도
Psa 19:12 자기 허물 누군들 다 알 수 있을까요? 알지 못하고 짓는 잘못 깨끗하게 해주셔요.
Psa 19:13 알면서도 짓는 잘못 짓지 않게 해주셔요. 그런 잘못에 치여 살게 하지 마셔요. 그제서야 하고 많은 죄 아랑곳없이 온전하리이다. 깨끗하리이다.
Psa 19:14 내 하는 말 내 생각이 주님의 마음속까지 흐뭇하게 하소서. 든든한 나의 바위, 나의 구원자, 여호와 우리 주님.
≪ 현대인의성경 시편 19편 ≫
『여호와의 완전한 계시, 다윗의 시. 성가대 지휘자를 따라 부른 노래』
시19:1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이 그의 놀라운 솜씨를 나타내는구나!
시19:2 낮이 이 사실을 낮에게 말하고 밤도 이 사실을 밤에게 전하니
시19:3 언어가 없고 들리는 소리도 없으나
시19:4 그 전하는 소리가 온 세상에 퍼지고 그 전하는 말이 땅 끝까지 미쳤다. 하나님이 해를 위해 하늘에 집을 지으셨구나.
시19:5 해가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처럼 아침에 살며시 나와 달리기를 좋아하는 운동 선수처럼
시19:6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주행하니 그 열기에서 숨을 수 있는 자는 하나도 없다.
시19: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생시키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어리석은 자를 지혜롭게 하며
시19:8 여호와의 교훈은 정확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수하여 눈을 밝게 한다.
시19:9 여호와를 두려운 마음으로 섬기는 일은 순수하므로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여호와의 심판은 공정하고 의로우므로
시19:10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니 가장 순수한 꿀보다도 더 달다.
시19:11 주의 종들이 이 모든 것을 기억하고 지키면 상이 있으리라.
시19:12 자기 허물을 깨달을 자 누구인가? 여호와여, 숨겨진 허물에서 나를 깨끗하게 하소서.
시19:13 주의 종을 지키셔서 고의적인 죄를 짓지 않게 하시며 그 죄가 나를 지배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러면 내가 흠 없이 완전하고 큰 죄악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다.
시19:14 나의 반석이 되시고 나의 구원자가 되시는 여호와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생각이 주가 보시기에도 기뻐할 만한 것이 되게 하소서.
≪ 한글킹제임스성경 시편 19편 ≫
시19:1 하늘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창공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시19:2 낮은 낮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보여 주니
시19:3 말도 없고 언어도 없으며 그들의 음성도 들리지 않으나
시19:4 그들의 선율은 온 땅을 질러 뻗어 나가고 그들의 말은 세상의 끝까지 다다랐으니, 그가 그들 가운데 태양을 위하여 장막을 세우셨도다.
시19:5 태양은 신랑방에서 나오는 신랑 같고, 경주하는 강한 남자처럼 기뻐하는도다.
시19:6 그 떠오름은 하늘 끝에서부터이며 그 회전은 하늘 끝까지니, 그 열기로부터 숨은 것은 아무것도 없도다.
시19:7 주의 율법은 완전하여 혼을 개심시키며, 주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매한 자를 현명하게 만들고
시19:8 주의 규례는 정당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며, 주의 계명은 순수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시19:9 주를 두려워함은 순결하여 영원히 지속되고 주의 명령들은 모두 참되고 의로우니
시19:10 그것들은 금보다, 많은 정금보다 더 바랄 만하며, 꿀과 벌집보다 더 달도다.
시19:11 뿐만 아니라 그것들로 인하여 주의 종이 경고를 받으며, 그것들을 준수함으로 큰 상이 있나이다.
시19:12 누가 자기의 과오를 깨달을 수 있겠나이까! 숨은 과오들로부터 나를 깨끗케 하소서.
시19:13 또 주의 종을 고의로 짓는 죄로부터 지켜 주시어 그 죄들이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그리하면 내가 올바르게 되리니 내가 큰 죄과로부터 순결하게 되리이다.
시19:14 나의 힘이시며 나의 구속자이신, 오 주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의 목전에 받아들여지게 하소서.
19 시편 19편(14).html 19 시편 19편(14).hwp 19-1 개역개정 시편 19편(14).pp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