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인 신앙뿌리 깊이내려 순종함으로 하늘에 보물(賞)쌓는 해(後)⇨❀ † 신약(新約) ☆ (福音書3-13)
눅13:18-35절) 세상에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Ⅲ.구원에서 제외(除外)되는 사람들(Ⅲ)
예수님은 교회(敎會)에 나온다 해서 다 구원(救援)받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13:26-27절)그 때에 너희가 말하되. 우리는 주 앞에서 먹고 마셨으며, 주는 또한 우리를 길거리에서 가르치셨나이다. 하나. 그가 너희에게 말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행악하는 모든 자들아 나를 떠나 가라 하리라”
그리고 구원(救援)의 문(門)이 항상 열려 있다는 것이 아니라, 닫힐 때가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13:25절)집 주인이 일어나 문을 한 번 닫은 후에 너희가 밖에 서서 문을 두드리며. 주여 열어 주소서 하면, 그가 대답하여 이르되,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알지 못하노라 하리니”
구원(救援)의 문(門)은 한번 닫히면, 다시는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구원(救援)의 문(門)이 열렸을 때, 문(門)안으로 속히 들어가야 합니다.
예수님은 진정(眞正)으로 자기(自己)가 죄인(罪人)인 것을 인정(認定)하지 않고, 종교적(宗敎的) 열심만 갖고 있던 사람들이 천국(天國)에서 거절(拒絶)당하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그들은 문(門)밖에 서서 *주여! 열어주소서' 라고 소리치지만, *때는 늦으리...*
주님은 *너희가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다.'고 하면서 문(門)을 열어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누구든지 예수의 이름을 믿으면, 하나님으로부터 *의(義)롭다'고 하십니다, 1단계 ☞ (칭의(稱義)구원(救援).
하지만, 이것은 믿음으로 살 수 있는 자격(資格)을 얻는 것이지, 구원(救援)이 완성(完成)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를 믿음으로 하나님의 백성(百姓)으로 살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機會)와 특권(特權)을 일단 얻은 것입니다.
그 후에는 실제로 하나님의 백성(百姓)으로서 생명의 말씀에 순종(順從)해야 합니다.
2단계 ☞ 성화(聖化)구원(救援). 이것이 어려운 것입니다. 즉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 말씀에 불순종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의 눈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람이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에 순종(順從)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깊은 내면(內面)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것은 신앙생활(信仰生活)의 성장(成長)을 통(通)하여 확인(確認)할 수밖에 없습니다.즉 날마다 말씀과 기도로 거룩한 삶, 이런 사람은 그 말씀에 순종(順從)하기 때문에 변화(變化)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를 *믿는다'고 하면서도 혈기(血氣)는 그대로 있고, 신앙적(信仰的)으로 전혀 성숙(成熟)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불순종(不順從)하며 사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구원 (救援)의 문(門)으로 들어간 사람과, 문(門)옆에서 얼쩡거리고, 들어가지 않고 있는 사람의 차이는 생활(삶)에서 나타납니다.
이미 *좁은 문'으로 들어간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려고 애쓰는 사람이며, 삶의 변화(變化)가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좁은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거짓(僞善)으로 믿는 사람은 전혀 신앙적(信仰的)인 성장(成長)도 없고. 변화(變化)도 없습니다.
주님이 그런 사람에게 *나는 너희가 어디에서 온 자인지 모른다.'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은 *주님과 전혀 관계없이 자기 멋대로 살았기 때문에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진정(眞正)으로 예수 믿는 사람은 매일 같이 예수님과 기도와 말씀 묵상(默想)으로 영적교제(靈的交際)를 합니다. 즉 매일 예수님을 만납니다. 그러니, 예수님을 모를 수가 없습니다. 이런 사람은 모든 것을 인간적(人間的)인 방법으로 살지 않고, 예수님이 주시는 힘으로 감당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이 가장 중요하게 보시는 것은 예수님의 말씀을 얼마나 소중(所重)하게 생각하며, 그 말씀을 따라 *순종(順從)하며 살고 있느냐?'는 것입니다. 아무리 예수님과 인간적(人間的)으로 가까웠다 하더라도 예수님의 말씀을 무시(無視)하고, 자기(自己) 멋대로 산 사람은 나쁜 사람인 것입니다. 그들은 자기(自己)안에 야망(野望)과 정욕(情慾)으로 살아온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런 사람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을 부지런히 듣고, 말씀에 따라 순종(順從)하며 사는 것이 구원(救援)을 얻는 가장 중요한 조건(條件)인 것입니다.아-멘
찬송가 521장*구원으로 인도하는*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賞)이 내게 있어 각(各) 사람에게 그가 행(行)한 대로 갚아 주리라(계22:12) 매일 새벽(夏)4-5시 ✫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 저녁엔 주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습관(살전517)◁주일 예배와 십일조 봉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천국시민된 특권과 의무.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靈)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4:23)◁찾아서 은혜주심▷
페,톡회원(후(後)반기②) ◎예배 순서 ◁사도신경▷으로 시작하여 성경 : 본문 읽기와◁생명의 양식▷공유, ◁찬송▷ : 삽입된 1-2곡(미가엘 찬양 반주기), 헌금 봉헌, 기도 : ◁합심기도▷와◁주기도문▷으로 끝내십시요.(헌금 전체 10/1을 센터설립비로 입금, 나머지는 성도간 교제비, 애경사, 새신자 환영, 전도비 등으로 사용하십시요.) ☞특별 헌금☜ ✫교갱원 셀(Cell)가족중앙센터 설립을 위해 자발적 특별헌금으로 다음세대에게 믿음의 유산(머릿돌)물려줍시다.농협중앙회 주거래 우대통장 302-8772-0191-01헌금/종류)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0-21) 💖진리의 복음💖 |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 열린 소통 상담☞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