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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파나마 소형자가발전기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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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0 | 국가 | 파나마 | 작성자 | 최윤정(파나마무역관) | |||||||||||||||||||||||||||||||||||||||||||||||||||||||||||||||||||||||||||||||||||||||||||||||||||||||||||||||||||||||||||||||||||||||||||||||||||||||||||||||||||||||||||||||||||||||||
품목 | 기타 | |||||||||||||||||||||||||||||||||||||||||||||||||||||||||||||||||||||||||||||||||||||||||||||||||||||||||||||||||||||||||||||||||||||||||||||||||||||||||||||||||||||||||||||||||||||||||||||
품목코드 | 85115090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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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단위: US$ 천,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 시장전망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파나마 전력용량 부족, 블랙아웃 위험으로 중소형 비상발전기 수요 확대 - 파나마의 전력수요가 연평균 6%씩 증가하나 신규발전소건립 속도가 동 수요를 따라가지고 못하고 있는 현황 - 국가의 전력용량 60% 이상을 수력발전에 의존해 건기 중 국지적 가뭄으로 인한 전기공급 불확실성 대두 - 비상발전기로 자가발전하는 대형전력소비자(기업)에게 1㎾당 U$0.5을 보상하는 등, 정부차원에서 비상발전기 사용을 독려하는 추세 - 단상소형발전기(10㎾ 이하 Single-Phase)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기존 중대형발전기(20㎾ 이상) 취급상 또한 소형발전기 관심 표명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광산업체, 중장비업체, 하청업자
○ 소비자 구매 동기 - 파나마의 지속 적인 경제성장으로 인해 전력생산은 꾸준히 증가 함. - 극심한 가뭄상황은 전력발전기의 설비 수요를 촉진함.
□ 수입동향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파나마전력발전기 수입국 현황(HS Code: 8511.50 기준) (단위: US$ 백만, %)
자료원: WTA(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규제제도
○ 규제내용:없음.
○ 필수 인증: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CIF금액 기준 3%
○ 통관 시 유의사항: 없음.
□ 주요 유통채널
○ 주요 유통 구조 및 네트워크: 온라인, 공공입찰, 유통업자로 이루어져있음. -직수입 및 현지 공급자: 대다수의 현지 공급업자 및 유통업자들은 재판매를 위해 수입함. -공공입찰: 공공입찰에 참가하기 위해 민간 기업은 기술명세서, ISO서류, 기능 증명서, 법적 상업서류, 기술 지원서, 부품목록, 서비스 유지 프로그램, 공인 기술자와 가격 제안서 등이 필요함.
3. 경쟁동향
□ 경쟁 제품
□ 한국 제품에 대한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 제품 현지 인지도: 높음 - 현대 중공업과 삼성의 전자 제품은 적당한 가격과 좋은 내구성을 가졌기 때문에 높은 평판을 유지함. 따라서 한국 브랜드의 전력 플랜트 제품 전반에 대한 호의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음.
○ 선호 브랜드: 현대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품질경쟁력 중시, A/S망 구축, 서비스 능력 - 그 중에서도 파나마의 악기우로 인해 습도에 강한 제품 품질이 중요함.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타깃 고객층: 광산업체, 중장비업체, 하청업자
○ 업체는 중장비와 예비 부품을 가장 많이 수입하고 장기간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투자자, 기획사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짐.
○ 마케팅: 공급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안해야 하며, 우기 중에도 습기에 의해 망가지지 않는 질 좋은 품질의 제품 공급과 예비 부품 및 AS기술을 지원 할 수 있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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