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바비큐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떤 장비를 구입해야 하는지 선뜻 결정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천천히 생각하시고 자신에게 꼭 맞는 장비를 갖추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첨부터 하나씩 장비를 검토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1. Gas? Charcoal? : 미국에서는 가스 그릴을 많이 사용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스 그릴을 수입하려면 형식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외국에서 우리나라에 맞게끔 구조 변경을 해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수입 자체가 힘들어서 현재는 차코올을 사용하는 그릴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2. Charcoal Grill : 제일 먼저 바비큐를 하시려면 그릴을 먼저 구입하셔야 됩니다. 일단 가장 넓게 사용되고 있는 웨버 제품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① 캠핑용 : 포터블로 Go Anywhere와 Smokey Joe 시리즈가 있습니다. 고애니는 수납성이나 직화(꼬치구이 포함)에 아주 좋습니다. 간접구이도 충분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가능합니다. 이것을 보정한 제품으론 스모키조 플레티넘(47)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수납성도 보장이 되고 직접, 간접구이를 훌륭히 할 수 있습니다. 단지 공기구멍이 측면에 있어 불 흐름이 원만치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차의 수납 여유가 있는 분은 스모키조 플레티넘, 없는 분은 고애니를 추천합니다.
② 가든용 : One-Touch 시리즈가 있습니다. 크기는 18-1/2(47)과 22-1/2(57) 두 종류가 있습니다만. 47보다는 용량이나 바비큐의 다양성을 위해서는 57을 추천 드립니다. 기능에 따라 실버, 골드, 플레티넘이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론 골드급을 추천합니다. 바람의 영향도 덜 받고, 재도 깨끗이 받을 수 있습니다. 첫 장비 구입이 부담스러우신분들은 실버도 충분합니다. 코스트코에서 10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 코스트코는 일년에 한번 정도 봄철에 시판하므로 시기를 잘 잡으셔야 합니다.
3. Chimney Starter : 그릴을 구입하셨으면 침니 스타터를 이용해 챠코올에 불을 붙이는 것이 편합니다. 가격도 그다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12,000~13,000원 정도. 깡통을 가지고 자작을 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4. Charcoal Holder : 간접구이를 하시려면 화력을 균일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57은 챠코올 홀더를 47은 챠코올 레일을 구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접구이의 구입 필수품입니다.
5. Drip Pan : 간접구이 시 기름 및 육즙을 받기위한 드립 팬이 필요합니다. 57에는 웨버 대1, 소1을 사용하시고, 47에는 대1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루미늄 도시락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가격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겠네요
도움이 많이 되네요...잘 보았습니다...
퍼갈게용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초보 입문자로서 궁금한 것이 승용차에 실어서 야외로 갈 때에는 어떤 크릴이 좋은지요? 언젠가 어느 곳에 글을 보니 크릴을 구매했는데 승용차 트렁크에 들어가지 않아서 아주 난감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서...저 역시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초보 입문자로서 크릴을 조만간 구입 할 생각이 있어서...
좋은정보 입니다 몰랄던 부분을 자세하게 알게 됐네요 감사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열공하여 모두들에게 사랑받도록 하겠습니다...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 스크랩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