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해바라기씨앗
지금 중국은 명나라의 한푸 말꼬리치마 마미군(mamianqun)이라며 전세계에 대규모로 홍보하고 있음.
디올이 마미군을 배꼈다며 시위도 함.
중국 명나라는 원나라(몽골)의 의복을 이어받았다는 사실, 그리고 원간섭기의 고려공녀로 고려양이 유행했다는 사실은 철저히 부정하고 있음
게다가 한복치마가 마미군 짝퉁이라고 우기고 있음
사진들은 한푸입은 중국인
(사실 근대시대에 입은 복식이 전통복식인데 , 치파오가 마음에 안든다고 중국복식들을 부흥하시키고자 한푸라는 용어를 만듬. 여기저기 그림보고 복원하는 수준이라 현재 중국영토인 고구려복식도 한푸라고 우김. 한푸를 한국어로 하면 한복임)
《菽园杂记》::“马尾裙始于朝鲜国,流入京师……于是无贵无贱,服者日盛。至成化末年,朝臣多服之者矣。阁老万公安冬夏不脱……。大臣不服者惟黎吏侍淳一人而已。此服妖也,弘治初始有禁例。”
"마미군은 조선국(고려)에서 시작되어, 수도로 유입되었으며......귀천을 가리지 않고 복식이 날로 성했다. 성화말년에 이르러, 조정 신하들도 많이 입게 되었다. 각로 모두 공, 사, 겨울에도 여름에도 벗지 않았다.....이 복식은 요사하므로, 홍치 초시에 금지되었다."
마미군=고려시대 한복치마
심지어 명나라 홍치제가 즉위하고 마미군은 요사스럽다고 금지당함
權衡, 庚申外史:“自至正以來, 宮中給事使令, 大半爲高麗女. 以故, 四方衣服鞋帽器物, 皆依高麗樣子. 此關系一時風氣, 豈偶然哉!”
"권형(權衡), 경신외사(庚申外史) 지정 이래 궁중의 급사와 사령은 태반이 고려의 여인이었다. 이 때문에 사방의 의복과 신발, 모자, 기물이 모두 고려를 따라 일시의 유행이 되었으니 어찌 우연하다 할 수 있는가?"
《续资治通鉴 卷二百一十四 元纪三十二》记载:“后亦多畜高丽美人,大臣有权者,辄以此遗之,京师达官贵人,必得高丽女然后为名家。自至正以来,宫中给事使令,大半高丽女,以故四方衣服、靴帽、器物,皆仿高丽,举世若狂。”
"황후도 역시 고려미인으로 삼아, 대신과 권력 있는 자는 곧 이를 귀하게 여겨, 수도 고관 귀인은 반드시 고려여자를 얻은 후에야 명가가 된다. 그렇게 된 이래, 궁중의 일을 하는 사령 대반이 고려여자이며, 이런 이유로 사방의 의복, 신발과 모자, 기물 모든것을 고려를 모방해, 온 세상에 미친 것 같다."
디올 치마가 마미군을 배꼈다고 대규모 항의도 함
마미군치마는 중국에 빼앗겨버림.
첫댓글 짱깨새끼들아 니들 근본 니들이 다 깨부셔놓고
왜 남의나라꺼 따라해 주체적으로 살아
뭔 코로나 빼고 다 지들꺼래 진지하게 우리도 한복입는 날 만들어서 입고다녀야된다고
미세먼지에 박쥐나 비벼먹어라
메이드 인 차이나는 코로나뿐이잖아^_ㅠ
진심..착짱죽짱이다..
망해라 진짜ㅋㅋㅋㅋㅋ개어이없네
진짜 지랄하지마
왜 저래
존나 다 뒤져 씨발
우욱
짭의 나라
사회악이야
미친놈들아
역사도 짝퉁인 나라~
더 해봐라
앞으론 중국이 진짜 자기 것을 자기거라고 주장해도 전세계인들 아무도 안믿을 거임
하긴 중국 것을 탐내는 나라는 아무도 없겠지만
정병
얘넨 진짜 뭐가 문제냐
진지하게 역사적 근거로 설명하면 쟤들 반박할 거리가 있어?
뺏기지 않았다! 우리가 포기하지 않으면!!
짱깨놈들...
쟤네는 도대체 무슨 문제일까 다들 단체로 돌아버린 것 같음
이래서 짱깨 싫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