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용품 또는 그동안 사용해 왔던 용품을 적어 주시면 더욱 의미 있는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이름을 모르실 경우 대강의 정보라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일펜-> 중펜 전향 1주일차 통판히노끼에서 특수소재 로 넘어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합니다.
하리alc zlc cnf 순으로 구매했고 러버 및 셋팅을 먼저 적겠습니다.
기존 일펜이 137g전후 였습니다.
너무큰 무게증가를 막아야했고 밸런스를 해치지않는선에서 무게증가를 하는게 참 어려웠습니다.
하리alc 전면 v52.5 맥스 이면 c7 ox타입 155g
하리zlc 전면 v52.5 맥스 이면 c7 ox타입 162g
판젠cnf 전면 v47.5 2.1미리 이면 슈퍼안티1.0 163g
우선 가장먼저 중펜넘어오면서 느끼는게 라켓 진짜안나간다이였는데 그나마? 하리alc가 잘 나가는편 이라고해서 덥석 구매했는데 그놈에 먹먹한 손맛 이게 어딜맞은건지 도무지알수없는 흐리멍텅한 타구감과 쇼트의 답답함(림바+이너alc때문일것으로추정) 때문에 드라이브의 호쾌함이 싹다 묻쳐버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드라이브의 회전력이 일펜때보다 직선적으로 바뀌고 회전량도 더 많아졌다는데 고경도러버+무게증가 로 인한것으로 추정됩니다.
사진이 빠졌는데 두번째는 하리zlc 입니다.
특장점으로는 목판에 전달되는 쨍한게 제일컸습니다.
하지만 비거리가 심각하게 짧아서 쇼트,드라이브 포핸드롱 전부 만족스럽지못했습니다.
그래서 판젠동 슈퍼zlc에 디그닉스05가붙어있는걸 쳐봤는데 우선 무게가 제것보다 20g이상 무거운라켓이라 비교가 잘안되지만 안그래도 잘나가는 디그05때문인지 같은무게를 셋팅하면 하리alc, 판젠동슈퍼zlc, 하리zlc 순으로 잘나갈것같다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아쉽게도 하리슈퍼zlc는 못쳐봤습니다. 류철현 관장님이 하리슈퍼zlc만 쓰신다는데 판젠동슈퍼zlc보다 덜 나갈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리zlc가 특별히 드라이브가 잘걸린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실업 여자선수들이 이너포스zlc를 많이쓰던데 저는 솔직히 저한테는 가장 별로였습니다.(가장 잘나가는라켓 쓰다가 안나가서 그렇다고느낄수있는것같습니다)
판젠동cnf는 가장 걱정이 많이되는 라켓이였습니다.
우선 가격이 판슈zlc랑 똑같았고 중고거래도 거의없어서 미친듯한 감가를 맞을게분명했습니다.
전면민러버 뒷면 ox롱핌플을 쓰다보니 롱핌플 돌기가 제자리에서 못있고 위아래로 쓰러지면서 그립이 흔들리는 문제가발생한 직후라 숏핌플을쓸까? 라는생각에 검색중 안티러버가 얇은게있다그래서 부착하게됬습니다. (어차피 이면은 백드라이브용도로 안쓸거라 관심없습니다, 리시브는 배워볼 요량입니다) 확실히 평면러버치고는 끝까지 내려부착했음에도 29g밖에 안나가서 좋습니다. (기존c7은 ox타입임에도 17g이 나갔습니다) 그래서 무게를줄이고자 전면러버를 좀더 가벼운 v47.5에 2.1미리로 부착하였고 2센치 띠워서 부착했을때 47g이 러버무게가 됬습니다
우선 평면러버로 뒷면에서 무게를 잡아놓으니 전면을 2센치정도 떼서 붙였음에도 상당히 밸런스적인측면에서 좋았고 공의 타구감이무엇보다 가장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일마음에든건 쇼트인데 통판으로 칠때랑 거의 비슷하게 되서 안정성+스피드를 가질수있게된것같습니다.
당분간은 요렇게 정착될거같습니다만 다음러버로 에티카프로47도를 붙여보고 쇼트가 잘안나가면 테너지05를 가보려고합니다.
정리 .
비거리
cnf alc 판슈zlc 하리zlc
드라이브회전량
alc cnf 판슈zlc=하리zlc
ps.슈퍼안티로 리시브만 셋트당 1개정도 해보고싶긴한데 요령이 있을까요?
첫댓글 중펜세계로 오셨군요. 어서 근력을 키우셔서 라켓 증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중펜 시타 5분만에 너무 안나가 포기했어요 ㅎㅎㅎㅎ
뒷면에 OX를 붙이면 웬만한 셰이크나 중펜 블레이드들 다 그렇습니다.
하리모토 역시 alc, zlc 문제라기보다는 뒷면 러버가 받쳐주지 못해 스피드나 파워가 나오지 않은 것입니다.
특수소재 차이에 의거한 비교는 양면 같은 러버를 모두 동일하게 조합할 경우에만 성립됩니다.
뒷면에 러버를 붙이지 않거나 OX류를 붙일 경우에는 목판의 모델이나 특수소재 종류를 보기보다 먼저 목판 자체의 '두께'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양면 평면러버 조합 시 분명 덜 나가는 목판이어도 두께가 두꺼울 경우 한면 러버 조합시에는 더 힘이 나옵니다.
예로 전면에만 러버를 붙이는 요시다 카이이선수의 블레이드는 약한 칠겹합판이지만 두께가 상당히 있어 파워가 나옵니다.
본문의 블레이드들은 모두 양면 평면 또는 최소한 스펀지 있는 러버 조합을 기본으로 고려한 얇은 목판들입니다.^^
수퍼안티를 조합한 목판이 좋았던 건 목판 성능에 의한 결과라기보다는 뒷면 러버 때문입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서는 세 블레이드 모두 양면에 같은 조합을 하셔야 합니다.
저또한 상당히 고민을 많이해본 결과입니다. 우선은 하리alc / zlc는 완벽하게 같은조합이라서 비교가 가능했는데 역시 cnf는 다시 롱을붙여서 테스트를 해봐야하겠군요.ㅎㅎ 아니면 하리모토라켓들에게 안티를붙여서 구색을갖추는게 좀더좋아보이기도하구요. 이게 설계할당시 목표 타겟 무게가있을껀데 중펜은 너무 무거운것같습니다.
하리모토슈퍼zlc는 안써보셨나요? 어떤느낌일지.. 전승호선수도쓴다고하고..
cnf는 쉐이크때사용했었는데 부드러운감각이 좋았어요
하리슈퍼는 사용 안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