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흥달이 입니다 .
rsd clarity 제품이 이쁘지만 오일누유로 문제가 발생 합니다 .
락커박스 보강작업 하고 2년 넘게 사용 했습니다 .
rsd clarity 누유 발생 빈도
1위 락커박스 (보강 안한상태 약 6달)
2위 켐커버 (보강 안한상태 약 1년)
3위 미션 사이드커버 (보강 안한상태 약1년반)
4위 미션 탑커버 (보강 안한상태 약1년 반)
5위 더비커버 (보강 안한상태 약 2년)
빈도는 차량 종류 . 키로수. 운행습관 겨울철운행 등에 달라질수 있습니다 ..
보강을 하시면 약 3배~5배 정도 단단해 집니다
정비 해가면서 사용해야하며 포기 못하는 제품 이네요 .
차명:퍼플레인 ~~
브레이크 아웃 bobber 스타일
1.rsd clarity 락커박스 보강
2.rsd clarity 미션 사이드 커버 보강
3.오일교환
4.에어크리너 청소
락커박스 조립 토크값 ...
5(S) 4 (L)
1(S) 2(L)
3(S) 6(L)
243 본드 20.3 ~ 24.4 N.m
( 15~18 ft-lbs)
3(S) 6(L)
1(S) 2(L)
5(S) 4(L)
이제품 이군요 .. 2.25 센타 허브면 안맞을것 같으며 .. 2007년 맞이야 할것 같습니다
@흥달이 그럼 쎈타 허브는 얼마짜리를선택해야하나요?
가격이 60 만원 돈에 ..
배송비 100불은 나옵니다 . 이것 저것 다하면 70만원 정도 랍니다 ..
@독뱀 연식으로 보세요 .. 그것이 편합니다 ..
@흥달이 그럼 2007년으로 보란말씀이신지요
@독뱀 저는 휠은 도매 업자가 있습니다 ..
도매 업자에게 주문 하는게 가격차이 없고 편합니다 .. 무게 크기가 배송료가 많이 듭니다
@독뱀 2007년 . 또는 2010 이후 부터 맞다고 봅니다
@흥달이 추천해주세요^^
@독뱀 위 검새구하신 것은 .. 가격이 저렴 합니다 .. 펫이 52개 짜리에 ..
스포크 모양(트위스트 . 티드롭. 다이아몬드)등등 . 허브 색상 . 니뿔 색상 등등 모두 선택이 가능 합니다
@독뱀 이베이 보다 dna홈피나 기타 등등에 들어가세요 . 옵셥이 상당히 많고 휠 종류도 다양 합니다 .
@독뱀 크롬이 싸고 . 블랙이 비싸고 .
일반 스포크는 싸고 . 모양 있는것은 비쌉니다 .
@독뱀 참고적으로 ..
휠 인치에 따라 가격도 달라 집니다
@독뱀 앞뒤 하시고 130~ 200 만원 까지 다양 합니다 . 이유는 색상 모양 . 인치별 가격이 다릅니다 .. 또한 앞뒤로 하면 브레이크 로터를 서비스로 받기도 합니다 .
@독뱀 이것 저것 따지고 .. 힘들기에 휠은 무엇보다 무게가 장난아니고 특수 배송이라 .. 도착이 배송문제등 여러가지로 편하게 도매 업자에게 주문 합니다 . ..
@흥달이 아 네 감사합니다
앞뒤 같이 셋트로 대행사이트는 각각보다 가격이더 비싼것같더라구요
@흥달이 yc .레몬 이런데 말씀하시는건가요?
@흥달이 추천해주세요
@독뱀 그런가요?? 세트가 더 비싼가요??
독뱀님 . 자세히 보시면 이유가 있을수 있습니다 . 파츠도 인기 없는모델은 덤핑이 있습니다 .
스포크 숫자 . 인기 차종 등등 꼼꼼히 살펴보세요 ..
@흥달이 아~~ 네
저도 이상한 생각 이들더라구요
@독뱀 어차피 하는 휠 ... 시원하게 지르시고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
뒤 18 앞 23 .. 특수 모양 .. 이런식으로요 .
@흥달이 네 감사합니다
전륜23 하면 순정브레이크 로타나 켈리퍼 사용할수 있나요?
@독뱀 비싼 휠 맘에 들오야지 스트레스 안받습니다 .. 저는 80개 스포크 했습니다 .. 얇은 스포크로 마음에는 드는데 . 21을 계속 추천 했다가 순정넥에 제가 23을 작업해보니 ..
미치겠더라고요 . 23 할껄~~
@흥달이 ㅋ ㅋ 그렇쿤요
한방에 가는게....
@독뱀 21은 . 주행성이 좋고 . 23은 떨어집니다 . 하지만 운전 스타일 등등을 자제하고 운해우하셔야 하며 . 모든게 양날이 칼이랍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5 00:53
@독뱀 문제가 또 있는거 아시죠?? 리어 프론트 휀다 입니다
@흥달이 그렇쵸~
@독뱀 리어 휀다는 . 약 200불 짜리를 사서 가공 하였고 . 프론트 휀다는 150불 짜리를 사서 가공 하였습니다 .
@독뱀 리어 휀다 모양 정해야 합니다 ..
바버냐? 낮은 로워링 킷 휀다냐 .
치마냐?(치마 할빠엔 휠 안하죠)
@독뱀 전잔적인 스케치와 준비가 되어야지 .. 휠을 교체 핤 있습니다 .
@흥달이 제미삼아처음에 스프링씨트 를 만들어봤어요
그러고나니 바버로 가고십어지더라구요
@독뱀 또한 . 커스덤 휠 .. 절대 맞지 않습니다 .. 잘 맞으면 땡큐고 안맞으면 스페이서 가공 해야 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5 00:59
@독뱀 왜 휠이정밀해야 하냐?? ..
알려 드리겠습니다 .. 조립시 ..
디스크있죠 그놈이 .. 켈리퍼 마운트에 선터에 안착을 해야 합니다 .. 하지만 켈리퍼 마운트 센타는 .
로터가 들어가고 한쪽에 .. 2.5 mm 정도 입니다 . 2.5mm의 선터가 고가휠은 가능 하나 .. 이놈의 저가휠은 구매할때마다 다릅니다
@독뱀 그래서 아싸리 저는 스페이서를 .. 1.2mm.1.5mm.2mm 이런식으로 가공을 해놨습니다
@독뱀 ..두께별 사이즈 다릅니다 .
@흥달이 와^^
대단^^
바버 휀다 . 쉽지 않습니다 .
1. 알곤 용접기가 있어야 합니다 .
2. 타이어 탈착 후 .. 스윙암에 용접 해야 합니다 브라켓 만들고 .
바퀴 탈착이유 . 용접을 안에까지 안하면 . 털립니다 .. (부산에 놀러 갔다가 털렸습니다)
3. 3지점능 지지점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
4. 볼트 굴기 . 록타이트등 규칙을 지켜야 합니다(규칙을 지켜도 .
8미리 볼트가 그냥 뿌러진 경험도 있습니다
그렇쿤요
천천히 진행해 볼께요
궁금한점 있으면 또 문의드리겠습니다
바버의 생명은 그랍 입니다 . 스윙암이 비대칭이라 . 균형도 힘듭니다 . 타이어와 드랍이 낮고 옆면에서 타이어와 라인이 떨어지는것이 기술 입니다 .
휀다의 시작점리 중요 합니다 ..
바닥에서 시작 하냐 . 시트 중간쯤에서 시작하냐 ..
물론 바닥이 힘들죠 그만큼 균형을 잡아야 합니다 ..
사실 흥달님이 올린글 수십번은 봤습니다
볼때마 감탄!재미있더라구요
@독뱀 애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정말 좋아서 하는거지 그렇지 않으면 이렇게 못했을것 같습니다 ..
문의점 있으시면 언제나 연락 주세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5 01:1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4.25 01:15
저도 제것을 만들고 경험해보니 ..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닌것이 . 고속시 .. 휀다 털리면 어떨까요 휀다 말려 들어가면 사고 입니다 .. 자가도 좋지만 전문 샵에 의뢰 하셔야지 좋습니다
그렇쵸 그런것같습니다
아찔 하네요
넹 늦은밤 . 즐거운 대화 였습니다 ..
고심이 많으시겠지만 .. 열정이 대단 하십니다 .. 제생각은 열정이 있다면 일이 닥치면 .. 못하는것은 절대 없습니다 .. 파이팅 하세용
감사합니다
담에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