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400566638984040&mediaCodeNo=257&OutLnkChk=Y
대통령실 "공급 중심 모든 대책 검토", 빠르면 이번주
다세대·오피스텔 공급 촉진, 비아파트 세제 혜택
1가구 1주택자, 추가 소형주택 구입 양도세·종부세 특례
다만, 올해 이전 지어진 기축 소형주택은 제외 전망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1주택자가 신축 빌라·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을 추가로 구입해 다주택자가 되더라도 양도소득세나 종합부동산세를 납부할 때 ‘1가구 1주택’ 특례를 주는 방안이 검토된다. 다만 올해 이전에 지어진 기축 소형주택에 대한 주택 수 제외는 이뤄지지 않을 걸로 보인다.
4일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정부는 빠르면 이번 주 중 이런 내용이 포함된 주택공급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공급 대책 위주로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검토하고 있다”며 광복절(15일) 전 대책 발표를 예고했다.
이번 대책의 핵심은 공급 기간이 오래 걸리는 아파트보다 1~2년이면 지을 수 있는 다세대·오피스텔 공급을 촉진하는 데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3기 신도시가 본격적으로 공급되는 2027년 전까지 발생할 수 있는 주택 공급 공백을 막기 위해서다. 먼저 정부는 비(非)아파트 수요와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세제 혜택 등 인센티브 확대를 추진한다.
첫댓글 줍줍타임~~
빌라 엄청 짓겠네
이게 맞나?
???이걸 왜 하는데????????
결국 월세 받을 사람들만 혜택보는거 아냐?
ㄹㅇ 궁금
아니 대체 왤케 부동산 쳐사라고 난리인거야 진짜 부동산 박살나면 다죽자는거 아니냐고...
있는 사람들만 더 잘 살게 하는 거자 뭐 ㅎ 전세사기 판쳐도 눈 하나 깜빡 안하고 있는데 뭘 바라 ㅎ
ㅆㅂ
전세사기 육성단이야 뭐야 투기를 부추키네
드디어 하네,, 훨 낫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