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회 명 및 소속 교단
우리 교회는 대한예수교 장로회(통합) 광주동노회 소속 교회입니다
2007년 11월 18일 교회의 이름을 “전남대 교회”에서 “나눔과 섬김교회로 변경했습니다
2. 위치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용주초등학교 뒤쪽에 있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고운로23번길 11-3번지(용봉동) 동광개발(주) 건물 3, 4층
http://place.map.daum.net/12519717
3. 홈페이지
http://www.cnuchurch.or.kr/
4. 교회 담임목회자나 기타 재표적인 사람 이름
목사 ; 조인선
- 전남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 현재 전남대학교 경영학부 교수(경영학 박사)
- 1994년 11월 대한예수교 장로회(합동) 광주중부교회 장로
- 호남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에서 신학을 공부(목회학 석사)
- 2003년 3월 대한예수교 장로회(통합) 광주동노회에서 목사 안수 받음
- 2003년 1월부터 2004년 12월까지 광주동서교회 교육목사(고등부 지도)
- 2005년 1월부터 2006년 6월까지 국군광주병원 내 국광교회 담임목사
- 2011녀 1월부터 교회개혁실천연대 전문위원
- 연락처 ; 010-9698-1472, 062-530-1472(사무실), joinseon@hanmail.net
장로 ; 이기동 박인옥 백종일 양유술 정성영 김동곤
5. 건강한 교회로 추천하는 이유
2,000년 전에 예수께서는, 당시에 성전을 중심으로 하는 신앙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세속화된 신앙이 세상을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도 예수님의 그 정신을 받들어 세속에 물들지 않는 교회를 설립하려고 합니다.
첫째, 상업주의와 물량주의에서 벗어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둘째, 시대착오적인 사제주의에서 벗어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셋째, 인본주의에서 벗어나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2007년 2월 25일
교우 일동
6.교회 특징
◎ 목회 방향
1. 이 땅 위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교회 (마 6:33)
이 땅위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교회를 세운다. 하나님 나라는 이 땅위에, 교회 밖에 성도들이 확장해야 할 나라이다. 우리 교회는, 단순히 죽어서 천국에 가는 것만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고, 성도들로 하여금 이 땅 위에 하나님 나라를 확장해 나가도록 지원하는 것을 지원한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통하여 우리의 이웃이 안심하고 살 만한 나라, 우리의 후손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교회를 세운다.
2. 이 땅 위에 하나님의 정의를 실현하는 교회 (마 6:33)
이 땅 위에 하나님의 정의를 실현하는 교회를 세운다. 하나님의 정의가 실현되는 곳은 그 어디나 에덴이 될 것이다. 우리는 창조 초기에 에덴에 하나님의 정의가 실현되었던 것처럼, 이 땅 위에 하나님의 정의를 실현하는 교회를 세운다. 교회가 하나님의 정의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성도들이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신앙과 삶이 일치되는 삶을 실천하도록 지원한다.
3. 이 땅 위에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교회(히 13:16)
우리 교회는 소외된 계층과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고 섬김으로써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실천하는 신앙공동체가 된다. 2천년 전에 예수께서 백성들을 불쌍히 여겼던 마음을 가지고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것은 교회가 존재하는 이유임을 확인한다.
◎ 교회 목표
1. 우리 교회와 같은 자비량 교회를 계속하여 설립한다.
2. 삶속에서 하나님의 정의를 실천하여, 하나님의 법과 세상의 질서가 바로 서는 나라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한다.
3.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여, 우리의 이웃이 안심하고 살 만한 나라, 후손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는 나라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한다.
4. 모든 예산을 절감하여 국내외의 가난한 사람과 소외된 사람들을 돕는다.
5. 뜻이 같은 기독교 시민운동단체와 연합하여 사역한다.
6. 우리가 설립할 자비량 교회들과 연합하여 사역한다.
7. 목사는 설교와 기도에 전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모든 성도들이 목회자가 되어 교회의 사역에 참여한다.
8. 청년들이 미래의 지도자가 되도록 잘 가르치고 지원한다.
◎ 우리 교회의 특징
1. 모든 성도들이 목회자이며, 모든 사역자들이 무보수로 섬기는 교회입니다(고전 9:12). 우리 교회는 목사를 비롯한 모든 사역자들이 사도 바울처럼 별도의 직업을 갖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따라서 교회에서는 생활비를 전혀 지급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성도들이 목회자로 일하는 교회입니다.
2. 성도들이 바른 삶을 살도록 인도하는 교회입니다(마 6:33). 우리 교회는 성도들이 삶의 현장에서 신앙과 일치되는 삶을 사는 것을 강조하는 교회입니다. 이러한 도덕성을 바탕으로 우리가 사는 세상을 깨끗하게 바꾸기를 희망합니다.
3. 소외된 사람들과 아픔을 함께 하는 교회입니다(마 25:40). 우리 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말이나 전도지로만 전하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교회입니다. 모든 예산을 절감하여 국내외의 가난한 자, 소외된 자들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4. 헌금은 기쁨으로, 재정은 투명하게 사용하는 교회입니다(고후 9:7). 우리 교회는 모든 헌금을, 하나님만 아시도록, 무기명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예배당 건축을 시도하지 않으며, 재정보고서는 투명하게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5. 우리 교회와 같은 자비량 교회를 계속해서 분립 개척할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는, 대형교회의 병폐를 예방하기 위하여, 주일예배 출석 정회원이 100명이 되는 시점에 교회분립 위원회를 구성하고, 150명이 되면 교회를 분립합니다. 동시에 성도들 중에서 신실한 사역자를 선발하여 신학을 공부하게 하고 분립되는 교회를 섬기게 할 것입니다. 분립된 교회들은 서로 연합하여 사역할 것입니다.
첫댓글 광주지역의 대표적인 건강한(?) 교회로 지속 발전하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