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동서축 연결 GTX-D 추진 의원 모임 출범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GTX-D 조속한 추진은 물론 제5차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에 힘을 모으기 위해 추미애 의원님, 진선미 의원님, 김주영 의원님, 이해식 의원님, 서영석 의원님, 박상혁 의원님, 김용만 의원님, 모경종 의원님과 함께 했습니다.
교통은 의식주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기본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 국민에게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아울러 교통 인프라 구축은 단순한 이동의 편리성을 넘어, 국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 균형 발전과 경제 성장으로 이어지는 핵심 과제입니다.
그러나 인천을 비롯한 수도권 시민 여러분께서는 ‘인생의 3분의 1을 도로 위에서 보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혼잡한 대중교통으로 인한 고통의 일상을 보내고 계십니다.
특히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김포, 검단, 계양, 부천, 강동, 하남 등 수도권 신도시들의 대중교통 수요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고 주민들의 교통 불편 또한 가중되고 있습니다.
오늘 세미나가 수도권 동서축을 연결하는 GTX-D Y자 노선 사업의 신속한 추진에 중요한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저 역시 인천 시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수도권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광역교통 혁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호일보] https://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32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