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마이스터고,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만남
한국식품마이스터고(교장 이병대)는 지난 23일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글로벌 미래 인재들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이번의 방문은 지난 2일 우리나라 최초로 식품분야 마이스터 고등학교로 개교한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기숙사 증축현장과 실습실을 둘러보고 식품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표명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강한 의지로 추진됐다.
참석 인사로는 이인수 충남도교육정책국장,이용우 부여군수, 유찬종 충청남도의회 의원, ,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원, 김용우 부여교육장, 정용주 미래인재과 장학관, 진광식 학교운영위원장, 김미성 학부모회장, 임욱빈 총동문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줬다.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은 비홍회관에서 전교생들과 함께 한 식품분야 글로벌 미래 인재들과의 만남에서 지난해 11월 국가식품클러스터 기공식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말씀하신 ‘농산품 산업은 우리 경제의 부흥을 이끌 미래 성장산업, 수출 전략 사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내용을 언급하며 식품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마이스터고등학교인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이 식품분야 영마이스터로 성장해 식품분야 글로벌 인재로서 우리 경제를 이끄는 역군이 되어달라고 격려했다.
향후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 충남도, 부여군의 지원을 받아 앞으로 학생들이 식품분야의 영마이스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