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강진고을신문사에서는 영랑의 시혼과 강진고려청자의 신비를 간직한 강진고을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강진고을 문화예술대상을 제정한데 이어 강진고을 다산목민봉사대상을 제정하였습니다. 봉사와 청렴이 최고의 행정브랜드가 된 이 시대에 때를 맞추어 다산목민봉사대상을 제정한 것입니다. 강진고을신문사에서는 제1회 수상자를 아래와 같이 선정하고 1주년 창간기념일에 시상할 계획입니다.
강진고을 다산목민봉사대상
완도교육청 교육장(전 강진교육장 곽영체)
곽영체 다산목민봉사대상 수상자는 군동초등학교 교사로 교직에 첫발을 내딛은 이래 한평생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왔습니다. 1982년 가우도분교 재직시 제28회 전국과학전람회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같은 해 대통령상 과학영화가 제작되어 전국학생과학관에 상영되는 등의 공로로 과학의 날 유공교원으로 대통령표창을 받은 바 있습니다. 군동면 사랑의 집, 자비원, 관내노인당, 소년소녀가장, 강진군장학재단 등 어렵고 불우한 이웃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았고, 성전초등학교 체육관, 강진 외국어체험센터 기획 구축을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은 점을 높이 인정되어 제1회다산목민봉사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성전고 기숙사 지원 예산 확보, 강진동초등학교 잔디운동장 조성공헌, 강진중학교 관악부창단 예산지원)
강진고을 문화예술 대상
본상 시인 목포대학교 김선태 교수 ㆍ 시인
김선태 강진고을 문화예술대상 본상 수상자는 광주일보 신춘문예와 현대문학을 통해 문단에 나온 이후 시집으로 <간이역(1997)> <작은엽서 (2001)> <동백숲에 길을 묻다(2003)> 연구서로는 <김현구 시연구(1997)> <김현구시전집
(2005)> 공저 <광주·전남 현대시문학지도 (2001)> <우리 문학작품의 감상과 이해>, 문화기행서 <강진문화답사기(2000)> 등이 있습니다.또한 김 선태 본상 수상자는 제5회 애지문학상(2007)과 제3회 윤동주문학상(2008)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계간 <시와 사람> 편집주간,계간 <내일을 여는 작가> 편집위원, 계간 <시에> 편집자문위원, 격월간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 편집위원을 맡고 있으며 광주여대 문예영상학과를 거쳐 목포대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교수로 재직중인 중견시인으로서 강진의 문화예술 발전과 한국문단 발전에 큰 공이 인정되어 제1회 강진고을 문화예술대상 본상에 선정되었습니다
강진고을 문화예술 대상
우수상 황옥철 강진청자협동조합 이사장
황옥철 강진고을 문화예술대상 우수상 수상자는 2008년 강진청자협동조합 이사장으로 3년간 일하면서 강진청자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상표출원을 통해 강진청자 상표독점 사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고려청자 계승을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루어낸 바 있습니다. 또한 강진청자해외교류전을 통해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각국에 알리는 등 그 노력이 지대하였고, 특히 광주롯데백화점과 서울강진사무소에 텔레마케팅을 통해 유통분야에 대한 공이 컸습니다. 향토산업단장직을 맡아 강진고려청자단지의 최대 숙원사업인 흙공장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는 등 강진청자의 발전을 위해 강진청자협동조합 이사장으로서 그 직무를 훌륭히 해냈습니다. 2008년 전라남도 공예대전 특선, 강진청자박물관 주최 공모전 특선을 통해 강진청자에 대한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왔을 뿐 아니라, 10여년간 청자를 직접 제작 운영하는 등 문화예술발전에 공이 인정되어 제1회 강진고을문화예술대상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시상일은 2009년 1월 7일 오후 6시 30분에 강진읍 평동리 강진수산산사무소 대강당에서 강진고을신문 창간1주년 기념일에 가질 예정입니다.
출처-강진고을신문
첫댓글 대단합니다. 좋은정보 감사드리고요. 성탄절은 잘 보내셨는지요? 늘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곽영채 교육장님과 김선태교수님등 두분들과 따로히 자리를 같이 하여보았는데 역시 배울점이 많더군..예쁜글로 연하우편까지 보내주셔서 덕분에 성탄절은 잘보냈네
늘감사드려요
별말씀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