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정, 원적외선, 이야기
안녕하세요. 미셸이에요^^
오늘은 자수정, 원적외선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사람의 정상 체온은 36.5℃이지만 현대인들은 지금 운동부족, 에어컨, 냉장고 등의 생활변화로 기본 체온이 정상 이하로 떨어지고 있어요.
저체온이 되면 우리 몸은 혈관을 수축시켜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게 되요.
결과적으로 병을 이겨내기 위한 체내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게 되고 특히 몸에 쌓인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생기는 두드러기, 아토피 등의 발진과 기관지염, 방광염과 같은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등 저체온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따라서 온열요법으로 떨어진 체온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을 할 필요가 있는데요.
체온상승과 관련된 자수정, 원적외선에 대해 이야기 해 볼게요.
1. 자수정
어른들께서 체온을 올리기 위한 온열매트 안에 자수정이 들어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자수정은 육방정계 광물로 치유효과가 높은 보석의 일종이라고 해요.
안전한 분자구조로 1초간 수백만에 해당하는 규칙적인 진동으로 몸의 밸런스를 잡아주는 대사작용에 도움을 주며
우리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방출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 자수정이 원적외선을 방사하는 모습 >
<동의 보감>에 의하면 수정은 5가지 색이 있는데 흰빛과 자줏빛이 나는 2가지만 약용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2. 원적외선
7가지 가시광선 중 각 색의 열 효과를 조사할 때 보라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할수록 온도가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게다가 이 빨간색보다 더 위쪽의 광선은 우리 눈으로는 볼 수 없으나 강렬한 열을 발산하는 광선이 존재하는데,
이 광선을 원적외선이라고 해요. 원적외선은 다음과 같은 작용을 한다고 해요.
* 침투 - 공기를 통하지 않고 빛을 통해 목적지를 도달할 수 있어요.
* 발열 - 일반적인 광선과는 달리 조사물의 깊숙한 곳까지 침투할 수 있는 있어요.
* 공명 - 신체를 따뜻하게 데울 뿐만 아니라 체내 깊숙이 흡수되어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줘요.
* 체내 14~15cm 깊이까지 침투하는 원적외선은 신체 표면과 근육뿐만 아니라
장기, 혈관,림프, 신경계 등 신체의 깊숙한 곳에 자리 잡은 장기에도 영향을 준다고 해요.
위와 같은 원적외선의 작용들이 종합적으로 일어나서 몸속 깊숙한 부분부터 발열작용이 일어나 체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현재 자신이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낮아진 체온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온열요법에 주목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embed width="400" height="80" src=""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allowhtmlpopupwindow="true" enablehtmlaccess="false" allownetworking="all" allowscriptaccess="never" invokeurls="false" quality="high">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