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러 "우크라서 2년간 한국 용병 5명 사망"…외교부 "확인중"(종합)
김효정입력 2024. 3. 15. 19:14
타임톡 23
요약보기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러 국방부 "한국인 용병 15명 우크라전에 참여" 주장
러시아 군인들(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타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모스크바·서울=연합뉴스) 최인영 특파원 김효정 기자 = 러시아 국방부는 '특별군사작전' 개시 이후 2년간 '한국인 용병' 15명이 우크라이나 전투에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5명은 사망했다고 14일(현지시간) 주장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러시아가 이 작전을 개시한 2022년 2월 24일 이래 우크라이나에 도착한 외국 용병을 추적하고 신상을 파악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 한국인의 신원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앞서 러시아 국방부는 2022년 6월에 한국인 13명이 우크라이나에 입국했고 이중 사망한 4명, 출국한 8명을 제외하고 1명이 우크라이나에 남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외교부 당국자는 "러측 발표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사실 관계 확인중"이라고 밝혔다.
러시아 국방부는 특별군사작전 이후 우크라이나에 88개국 총 1만3천387명의 외국 용병이 참전했으며 이 가운데 5천96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2022년 6월 발표치보다 총인원수는 6천431명, 사망자는 4천6명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출신이 2천960명(1천497명 사망)으로 가장 많다고 자체 집계했다.
또 미국 1천113명(491명 사망), 조지아 1천42명(561명 사망), 캐나다 1천5명(422명 사망), 영국 822명(360명 사망), 루마니아 784명(349명 사망), 독일 235명(88명 사망) 등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프랑스가 우크라이나에 자국 출신 용병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으나 356명이 도착해 147명이 사망했다는 점이 주목된다고 지적했다.
아시아 국가에서는 한국 외에도 중국에서 7명, 일본에서 15명이 참전해 각각 1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장교 출신 유튜버 이근씨가 2022년 외교부의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으로 참여했다가 여권법 위반 등으로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러시아 국방부가 발표한 우크라이나 외국 용병 현황 [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재판매 및 DB 금지]
abbie@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아니...... 이게 말이되냐?? 자국외교부가 자국민이 해외에서 죽었는지 살았는지 어디있는지도 모른다니????
세월호때 "학생들이 모두 구명조끼를 입었다는데 왜 못 구하는 겁니까?"라고 발언한 박근혜 생각난다.....
그저 이종섭이 호주로 도망보내는데 정신팔려서 재외국민안전과 소재는 마당에다 버린거냐???
저번에 어느 뉴스에서는 출생신고등록도 안 된, 행방불명됬거나 초등학교 입학도 되지않은 아동수가 전국적으로 2천명이 넘는다고 하는데 도대체 공뭔들은 일을 발로 하는거냐????
혹시 그 애들 우크라이나로 간거냐?????
도대체 밥먹듯이 간첩조작하는 국정원은 지금까지 뭐하고 있은거냐?
그동안 퍼질러져 잤나???
첫댓글 그놈들 보나마나 2찍 떨거쥐놈들~•~
하하하하하 반갑습니다!! 오후인님!!!
아마 araboza어쩌고하며 자칭 "일게이"어쩌고하는 종자들이 대거 참석해서 우크라이나로 갔나봅니다...?
"너 인격에 문제있어?"는 어디 숨어있을까요?ㅎㅎㅎㅎ
어리버리 무능한 외교부~
@바나나 예, 뒤에쥔노므들은 양퀴와 쪽화리국 귀시니노 쪼쌍놈들과 쥐옥에서 쪼우하것찌요 ~~추콰추콰 !
@오후인 예..... 아마 똥별들과 LPG맨들까지 덩달아가면 금상첨화일듯....
문제는 그것뿐만이 아니에요. 지금 일베가 "위키트리"라는 업체를 앞세워 일반인 검색기록까지 열람,감시하면서 인터넷상에 유통되는 모든 정보를 다 독점,독식,강탈할려 하고있어요.
최근부터 일베국정원여론조작팀이 치밀하게 정보강탈 및 독식을 준비해온걸 알수있어요....
자기주제와 꼬라지에 맞지도않는 만능백과사전, 지식창고가 될려하는 국정원수꼴들의 행태를보면 구역질만 나오죠....
마치 김건희 학위논문표절 하는것처럼 말이에요....
자기신상은 밝히지않고 뒤에숨어서 모든정보는 다 수록하고 이득은 다 챙겨가는 위키트리,엔하위키.....
그리고 궁금한게있는데 "더쿠"도 일베소유인가요?
어디에, 어떤 목적으로, 누가, 어떻게
참전하고 어떻게 사망했는지는
중요한 문제이지요
정의와 자주, 자존과 존엄, 화평과 평화를 위하여
목숨바쳐 투쟁을 하게 되는것은
사회적 인간의 본성적인 속성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그런 정의롭고 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
동참하여 희생된 투사들을 인미대중은 영원히
잊지않고 칭송하지요
그러나
모든 전쟁, 분쟁을 살펴보면
그러한 인간의 본성적, 본질적 특성에 반하는
전쟁, 분쟁에 무작정, 무분별하게 뛰여 드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런 경우의 희생은 아까운 희생이 될수도 있지요
미국이나 서방 제국주의자들의 세뇌와 반공 선전에
부화뇌동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거늬라이나에 아무런 배경도 모르고 의용군지원하는 무식한넘들이 더 이상 안 나오길 바래야죠....
아까운 희생이 아니라 개죽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