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은 시즌권과 시즌방을 눈물을 머금고 포기하고 유럽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진은 이탈리아 북부지방에 위치한 알프스 돌로미티 산맥에 코르티나 담페초 스키장입니다.
알프스 돌로미티는 이탈리아 국립공원의 한 부분으로 총 12개의 스키장이 연결되어 있고 코르티나는 그중 하나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키장으로도 이름이 알려진 곳이라네요.
총 12개의 스키장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위의 사진은 그중 가장 아름답다는 코르티나 담페초 랍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시즌초라 1/3일 정도 밖에 열리지 않았더군요. 쩝.... 그래도 용평 스키장 크기더군요.
슈퍼 스키 리프트권을 끊으면 12개의 모든 스키장을 다 돌아다니며 탈수 있다는대.... 제 실력으론 하루에 한 스키장 돌기도 벅차겠더군요. 총 슬로프의 길이가 무려 1200인가 1400 키로라네요.
렌탈샵 입니다. 몸무게 키 발사이즈를 일일이 전무가가 측정하고 장비도 A급을 줍니다(버튼 부츠, 아토믹 데크 등)
단지 가격이 덜덜덜...... 하루 2인 부츠+ 데크 대여료 60 유로 냈네요. 리프트권과 가격이 비슷했다는.
다행히 보드복 일체를 가져가서 그나마 저렴한거였습니다.
자 이제 스키장 사진입니다.
아직 시즌 초라 산 중간까지 밖에 못올라 갔네요. 슬로프들은 초급이 한국의 중급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모두 난이도가 높더군요.
이나라 사람들 왜케 잘타던지.... 장비와 옷은 생긴게 다 렌탈인데 실력들은 날라다닙니다.
제가 입은 옷이 한국에선 아주 무난한 옷임에도 이곳에선 화려한 측이더군요.
실력도 없는게 옷만 알록달록해서 실력살짝 부끄럽기도 했다는.
실제로 이곳은 유럽인들에게는 너무나도 유명한곳이지만 동양인들이 극히 적어서 제가 있는동안 동양인은 본적이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양지, 일본사람들은 용평에 가지요 ㅎㅎ.
함께간 여자친구 하늘파람입니다. 한국에선 제법 잘탔는데 여기오니 완전 비기너네요.
우리둘다 최상급 코스는 겁나서 올라가지도 못하고 왔습니다. ㅋㅋ
비기너 코스 입니다.
아기자기한 코스도 있네요. 가장긴 코스가 있던데, 어딘지 못찾고 왔습니다. 이탈리아어가 능숙하지 못해서 ㅡㅡ;
동양인이라고 화이트와인과 치즈를 무한 제공해주신 치즈가계아저씨.
여기서 와인 4잔씩 마시고 꽃들어간 치즈, 고소한 치즈 등 한 6~7종류 골고루 시식도하고
(시식한 치즈들이 참 큰걸주시더군요. 사진은 두번 쯤 베어먹은 치즈랍니다)
나중에 미안해서 치즈 3덩이 샀는대 12유로 정도 했습니다. 정말 싸고 맛있었습니다.
코르티나 마을인데, 이탈리아지만 스위스 마을들과 상당히 비슷한 분위기고 아기자기하고 이쁘네요.^^
스위스의 체르마트도 너무나도 유명한 스키장이지만, 코르티나가 위치한 알프스 돌로미티산맥의 슈퍼스키
또한 꼭 가볼만한 최고의 스키장이네요.
한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관광에 나라 이탈리아에서 가장 비싼 관광지일 만큼 이름이 나있어요 그래도
체르마트보단 저렴합니다.
high season은 2월 이후라네요. 참고하시길
첫댓글 저도 한번 꼭 가보고 싶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하고 부럽습니다...
시간 되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절대 후회 안합니다 ㅎㅎ
이노무시끼 언능 돌아와~ ㅋㅋ
돌아왔어~~ ㅋㅋ 쏘주사줘 쏘주!! 흐흐흐
쏘주사준데?
좋은셨겠어요~ 꼭 가보고 싶네요~
죄송하지만 정말 좋았는데 채류가간이 짧아 많이 아쉬워요
저라도 시즌권 포기하고라도 다녀오고 싶네요.. 부럽다 지중해..-0-
시즌권 + 장비 + 보드복 + 시즌방 다 포기죠 ㅎㅎ
시즌권포기하면 갈수 있나요?...부럽당....
농담이 아니라 러시아 에어로플로트 항공으로 왕복 비행기 57만원 냈습니다.
러시아 항공 수시로 체크해보시면 좋은 가격 나온답니다.
가서 사용하는 돈은 잘만 절약하면 리프트권도 싸고 대형 마트도 있어서 나름 도전해 볼만 합니다.
다만 금액보단 시간 투자가 힘들더군요.
ㅇ ㅏ ~ 부럽다 ~~~~
부러워하지 마시고 한 번 맘먹고 도전해 보시길 ㅎㅎ
잘 다녀왔나보군.. 잼나게 잘 댕겨와서 좋다.. ^^ 참고로 이횽아는 뉴스쿨로 갈아 탔다.. ㅋㅋㅋ
이번엔 돈없어 선물 못사왔어~ 미안해 형. 뉴스쿨? 공부다시 시작한겨? ㅋㅋ
부럽다 부러워!~
ㅡ_-; 부럽네!! 지산이나 놀러와 ~ ㅋㅋ
용평갈꺼여...ㅋㅋ
이제 돈없다 ㅡㅡ;
아~~~ 땡기네...ㅋㅋㅋㅋ
땡기시면 고고씽 ~ ㅎㅎ
아~ 보기만해도 행복해~ ^^ 맨위에 슬로프맵.. 지산도 본받길..ㅋㅋㅋ
제드야 조만간 싸이월드에 제대로 된 후기 올리마 ㅋㅋ 이번달부터 계 만들어야 겠다.
함께 고고씽합시다~~ ㅋㅋ
학원 정리 하면 몰라도... 어흑 어흑...ㅋㅋ
오~~ 생각보다 훨씬 가볼만 할 듯..^^ 계는 얼마씩 하까요?? ㅋㅋㅋㅋ
눈 딱감고 큰거 열장 ㅎㅎ
부럽당..ㅜ ㅜ 로또맞으면 일 당장에 때려치고 나르고싶당.ㅠ.ㅠ
꿈은 이루어집니다
형 담에 갈떄 저도 좀 꼽사리 델꼬 댕기어요~~ ㅠㅠ 근데 혼돈형은 같이 안가셨어여??
내 이번에 좀 큰 가방하나 사왔으니까. 충분히 들어갈기다 ㅎㅎ.
혼돈이형이 내 가방에 안들어가져서... 못데리고 갔지
아~~진정 부럽당~~ 카메라 대는 곳마다 예술이구나~~~ 죽기전엔 꼭~ 가보고 싶다~
둘이 좋은 추억 많이 만들었겠네.. 고곳이 젤로 부럽당 ^^*
유럽 여행할때 좀 다녀 오시지 ㅎㅎ. 저도 다른곳 포기하고 2틀잡아 다녀왔는데 소원성취한 기분 ㅎㅎ
와.. 좋은정보..사진 잘보구 갑니다..
네 감사합니다
럭셔리한걸...^^
하하 보기에만 그래요. 사실 헝그리하게 다녔답니다.
나 근데 왜 강등된거에요? ㅡㅡ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