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강력부(부장 조호경)는 대학야구 선수 출신 브로커 김모(26·구속)씨로부터 LG트윈스의 박현준(26)·김성현(23) 두 선수에게 작년 시즌에 1200만원을 주고 승부조작을 시켰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김씨는 "둘 중 한 선수는 '건당 500만원은 줘야 하지 않겠느냐'고 흥정하기까지 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기사일부발췌.
아직 진위여부 모르고, 결정난거 없어 조심스럽지만 사실이라면..
근데 이 두명으로 끝날 것 같지 않은 불길한 예감이 드네요.
첫댓글 실망스러운 기사네요.. 하지만 아직 믿고 기다려보겠습니다... 제발 아니길 바랍니다
말대로 여러명이라는게 사실이라면 다 잡아채서 뿌리를 뽑아버려야죠.
만약 사실이라면 엘지 구단이여. 어차피 성적도 안나오는 거 해체해다오. 완전 맘 좀 접을 수 있도록.
안됩니다.
진심이세요?
이건 선수잘못이지, 구단탓을 하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무작정 구단을 까기는 어렵다고 봐요....
저도 심적으로는 이해합니다만 아니~ 아니 아니되오
설마설마 했는데 이렇게 되면 충격입니다. 읍참마속의 마음으로 이번 기회에 확실히 조사해서 마무리 했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너무 씁쓸하네요.
조선 본지에서는 기사 삭제 했나 보더군요. 아직 확실하지 않은건가 봅니다.
우리 아버지 한국에서 욕 장전하고 계실듯..ㅠㅠ
시간 끌지말고 빨리 소환해서 결론좀 나면 좋겠네요. 이건 뭐 엘지 구단이하.선수. 팬들 다 조바심 나서 미치겠네요.
근데 박현준 얼굴보면 뭔가 엄청 불안해보이던데~아니라면 다행이지만~사실이라면 법정구속 정도는 했으면 합니다~최성국만 보면 혈압 올라서~솜방망이 처벌 해주니 철판 깔고 외국으로 돈벌러 가는거 보면ㅡㅡ가족들 있는데 그럴수도 있지 않냐고 하는 사람들 보면 이해불가~절도범,사기꾼,소매치기도 다 먹여살릴 가족들 있는데 말이죠~
확정날때까진 기다려보겠습니다
아......... 그냥 루머로 끝났으면ㅠㅠ
근데 기사가 이정도까지 나갔으면은 거의 사실일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정도면 거의 사실이겠네요. 누가,어떤 구단이 문제가 아니라 이번에 다 밝혀서 뿌리 뽑았으면 좋겠네요.
아니길 바래야하는데...정말이면 아~~
하아...LG라는 구단 좋아하지 않지만...제발 사실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승부조작이 연이어 밝혀질것같아 더 겁나네요.,..이런,.
아 개장수 정말...
구단에서 시킨 것도 아니고 장려한 것도 아닌데 엘지트윈스 이야기는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아 그렇네요...^^; 앞으로 조심해야겠네요~!
작년시즌이라면 11시즌을 말하는거죠? 저번에는 10시즌이라고 들었는데.... 아 제발 아니길
박종훈감독 너무 안타깝네요....;;;;
개인적으로 올해까지 했다면 플옵은 가능해 보였는데...
이번 사건이 아니더라도 엘지팬 입장에서는 박감독의 선수 돌려막기 운영은 더이상 안보고 싶네요.
어우 작년에 선발땡겨쓰기만 생각하면 혈압이......
오히려 몇몇 선수개인탓만 할 수 있을까요. 말도안되는 FA제도, 연봉조정과정, 선수협같은걸 보면 프로구단전체가 같이 책임이 있는거죠.
그 모든 이유때문이더라도 하면 안되는게 승부조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같이 책임운운 할 상황이 전혀 아니라고 봅니다.
무슨이유건 승부조작은 선수가 아닙니다
말도안되는 FA제도, 연봉조정과정, 선수협같은것은 모두 선수와 구단간의 이익싸움이지만
승부조작은 선수와 팬 사이의 신뢰문제 + 프로선수로서의 자격문제입니다.
절대 같은 책임 하에 둘 수 있는 문제가 안됩니다.
선수에게 잘못이 없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승부조작한 선수들은 프로선수로의 자격이 전혀 없구요. 근데 과연 지금 승부조작에 걸린 몇명 잡아낸다고 승부조작이 사라질까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전체 구조적인 문제가 분명 같이 껴있는거죠. 프로선수가 되는 어린 선수들은 초,중,고 지도자들과 돈이 엮여있는걸 보면서 자라왔을겁니다. 이렇게 비리에 무감각해지는게 단순 개인문제일까요?
서머 마킹 뜯어야 겠다 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와전된게 좀 있어요 그건......해체는 쉽게 할수없을겁니다
아 올해 야구 어케 보라고..............
개장수...너의 피칭을 정말 좋아했는데.....ㅡ_ㅡ
박현준은 피자마자 뿌리가 뽑힐지도...
지켜봐야겠습니다.
후다닥 들어냈으면 하네요 배구쪽은 바로 나오던데 지금 배구 마무리 하고 있어서 야구쪽은 느린것이겠죠?? 야구도 끝나면 농구도 빨리 해서 솎아 냈으면 하네요
박현준은 볼때마다 사실이라면 참 아쉽네요...이젠 조금씩 뜨고 있는데...훅가게 생겼습니다...타팀팬인 제가 봐도 박현준은 확실히 아쉽네요...김성현도.ㅠ.ㅠ
브로커 입에서 실명거론되고 구체적 액수까지 나온거 보면 '사실상' 했다고 여겨지네요... 정말 어이가 없네요... 수억을 받을 수 있는 선수들이 저런다는게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