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왕국에 대한 예수의 개념 IV
JESUS' CONCEPT OF THE KINGDOM
170:2.18 예수는 사람이 신앙으로 그 왕국에 지금 들어간다고 가르치셨다. 여러 강화들 속에서 그는 그 왕국에 신앙으로 들어가기 위한 두 가지 기본 조건을 가르쳤는데:
Jesus taught that, by faith, the believer enters
the kingdom now. In the various discourses he
taught that two things are essential to faithentrance
into the kingdom:
1. 신앙, 성실성. 어린아이처럼 올 것, 아들관계의 증여를 하나의 선물로 받을 것 의심 없이, 그리고 아버지의 지혜에 대한 참된 신뢰와 충만한 자신감 속에서, 아버지의 뜻을 행하기로 복종할 것. 편견과 선입견으로부터 벗어나서 그 왕국에 들어올 것. 때 묻지 않은 어린아이처럼 마음이 열려 있고, 가르침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을 것.
2. 진리를 갈망함hunger. 의를 향하여 목이 마름, 마음을 바꿈, 하나님처럼 되고자하는 그리고 하나님을 발견하고자 하는 동기를 획득함.
170:2.19 예수는 죄가 불완전한 본성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순종하지 못하는 의지에 의해 지배된 고의적인 마음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죄에 관하여, 예수는 하나님께서 이미 용서하였다는 것과 우리 이웃을 용서해 주는 행동에 의해 그러한 용서를 우리가 개인적으로도 유효하게 만들 수 있다고 가르쳤다. 네가 육신 안에서 네 형제를 용서할 때 그로서 너는, 네 자신이 저지른 나쁜 짓에 대한 하나님의 용서의 그 실체를 받아들일 수 있는 터전을 네 자신의 혼속에 창조한다.
170:2.20 사도 요한이 예수의 일생과 가르침들에 관한 이야기를 쓸 무렵에, 초기 그리스도교인에 대한 박해의 근원이었던 하나님-왕국에 대한 관념에 너무 어려움을 겪었으므로 그 말을 거의 버릴 지경이 되었었다. 사도 요한은 “영원한 생명”에 관하여 많이 이야기한다. 예수는 그것을 “생명의 왕국”라고 자주 표현하였다. 또한 “너희 안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에 대하여서도 자주 언급하였다. 그러한 체험을 “아버지 하나님과의 가족적인 친교
family fellowship with God the Father”라고 표현한 적도 있었다. 예수는 왕국이라는 말 대신에 다른 많은 단어를 사용하려 하였지만 번번이 실패하였다. 무엇보다도 그는 사용한 것은 하나님의 가족, 아버지의 뜻, 하나님의 친구들, 믿는 자들의 친교, 사람의 형제신분, 아버지의 양 떼, 하나님의 자녀들, 신도들의 친교, 아버지의 돌보심, 자유롭게 된 하나님의 아들들이었다.
170:2.21 그러나 그는 왕국이라는 관념을 사용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사교적이고 제도적인 측면들이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구체화 되어간 그리스도교 교회에게 인계되면서 왕국에 대한 이 개념이 영원한 생명에 대한 동경으로 바뀌기 시작한 것은, 로마 집단에 의해 비로소 예루살렘이 파괴된 이후, 50년 이상이 지난 후였다.
UrantiaBook [170:2.18~21]
제 170 편 하늘의 왕국
2. 왕국에 대한 예수의 개념
********************
********************
유란시아 Zoom <미러클모닝 스터디>
am 5:50~am7:15
문의 : 010-2388-6201 마한(최항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