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8100번째 쪽지!
□한 나라는 어디?
1.예수님은 온 세상을 통치하십니다.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망시키고 영원히 설 것이라.>(단2:44) 다니엘 선지자는 ‘하나님이 영원히 멸망하지 않는 한 나라를 세우신다’고 합니다.
2.예수님이 재림하셔서 통치하실 새 하늘과 새 땅인 ‘한 나라’는 어디에 세워질까요? 신학적으로 두 가지 주장이 있습니다.
①처음 창조된 세상은 완전히 소멸되어 버리고 전혀 별개의 새로운 우주가 등장한다고 하는 주장을 ‘완전 소멸론’이라고 합니다. ‘그날 환난 후에 즉시 해가 어두워지며 달이 빛을 내지 아니하며 별들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이 흔들리리라’(마24:29) ‘그날의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 지리라.’(벧후3:12)는 말씀을 근거로 삼습니다.
3.②처음 창조된 세상은 연속성을 지니되, 하늘과 땅은 천지개벽 정도로 완전히 새롭게 정화되고 조정된다고 하는 주장을 ‘만유 갱신론’이라고 합니다.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계21:5). ‘피조물이 허무한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노릇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롬8:20-21)는 말씀을 근거로 삼습니다.
4.신천신지는 ‘현세의 연장, 연속’이 아닙니다. 그래서 여호와의증인, 신천지, 재림예수교등이 주장하는 이 세상 특정한 장소(‘증거장막성전’같은)곳이 ‘새 하늘과 새 땅’이고 자신들이 ‘지상 천국의 시작’이라고 하는 주장은 개 뻥입니다. ⓒ최용우
♥2025.5.21.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신간<신령한 법에 관한 200개의 글>220쪽 15000원(컬러) https://vo.la/ncXxnP
♥묵상7<따뜻한 밥상-저녁3>398쪽 17000원 https://c11.kr/052yw
첫댓글 좋은 신앙 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