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1) 김동완을 수식하는 말이 아닌 것은? 1. 이중인격자 2. 스마일맨 3. 짠돌이 4. 작업맨
문2) 김동완이 부모님과 다시 합친 이유는?
1. 결혼 준비로 2. 술에 절어서 3. 게을러져서 4. 외로워서
▶정답 및 풀이는 하단에…
항상 웃는 사람이 무서울 때가 있다.
늘상 하하 호호, 살 수만은 없는 게 세상사일진대. 환한 웃음 뒤 짙은 그림자를 감추는 일은 웬만한 내공 아니면 힘든 법이다. 신화의 김동완(27)을 만나면서, 중심 잡힌 묵직한 남자란 생각이 들었다. 가지런한 치아를 드러내며 싱긋 웃는 성가대 오빠 이미지. 속도 꽉 들어찼다. 드라마 '슬픔이여 안녕'을 통해 슬퍼도 웃는 '스마일 맨'으로 대한민국 아줌마들 사이 '일등 사윗감'으로 찍혔다는 김동완. 그의 유쾌한 입담에 덩달아 '스마일 아줌마'가 됐던 수다방.
★이중인격자?
드라마 이미지만큼 '착한 놈'은 아니다. 이중적인 성격도 있고, 실속도 차릴 줄 안다.
'슬픔이여 안녕'을 시작하면서 옆집 동생 같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멀리했다. 살이 찌면 찌는 대로 그냥 살았더니 드라마 끝날 때 6㎏이 쪄있었다. 물론 극중에서 입에 달고 있었던 국수 탓도 있다. 끝나고 보니, 얼굴은 컴퍼스로 그린 것 같고, 몸엔 살이 덕지덕지 붙었더라. 이래 갖고 젊은 여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아직은 10대들에게 인기있고 싶은데….
★웃음 스트레스
'스마일 맨' 맞다. 늘 웃고 있다. 얼굴에 경련이 일 지경이다. 속으로 '왜 웃고 있지?' 갸웃거리면서도 버릇처럼 웃는다. 웃음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다음번엔 꼭 많이 웃지 않는 역할을 맡고 싶다. 김동완의 얼굴에 선악이 공존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겠다.
★예민한 O형
웃는 얼굴만 보고 둥글둥글 낙천적인 성격인 줄 안다.
절대 아니다. 예민하고 스트레스 많이 받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스트레스받을 일을 안 만들고 산다. 최근 취미생활을 싹 정리한 것도 그래서다. 야생화 기르고, 수초어항 만들어 관리하고, 모형헬기 날리는 게 취미였는데, 이것들이 결국은 사람 잡는 일이더라. 잘하려고 신경 쓰다 너무 시달려서 최근 다 분양했다. 이젠 운동할 수 있는 것에서 취미를 찾으려고 한다.
참, 첫 촬영 전날은 너무 긴장해 잠을 못 잔다. 김동완이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
★짠돌이
허튼 데 돈 안 쓴다. 어릴 때 데뷔해서인지 돈의 소중함을 안다. 돈 쓸 일 웬만하면 안 만들고, 곧장 집으로 간다.
독립해서도 살아봤는데, 술만 늘어 다시 부모님과 살림 합쳤다. 부동산에도 관심 많고 재테크에도 늘 안테나를 세우고 있다.
★작업의 정석?
진심으로 작업한다. 하지만 솔직히 '작업남'은 못된다.
가끔 이 여자다, 싶은 사람과 연애하는 정도. 여자친구에겐 늘 최선을 다하는 스타일이다.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건강, 타이밍, 돈인데 사랑에 있어서만큼은 타이밍을 잘 포착한다. 물론 놓친 사랑도 많지만….
★같이 늙어가는 그룹
신화로 데뷔한 지 8년째다. 멤버들 모두 20대 후반에 접어들었지만 언제나 역동적인 무대로 팬들과 만날 수 있어 좋다. 4월에 낼 신보 작업에 들어갔다. '함께 늙어가는 그룹'으로 늘 곁에 있고 싶다. 솔로 앨범 낼 계획도 있다. 민우의 무대를 보면 항상 반성한다. 닮고 싶은 친구다. < gumnuri@, soda@>
▶1번 정답 : 4번 ▶1번 해설 : 솔직히 김동완은 가끔 '이 여자다 싶은
사람과 연애'. 놓친 사랑도 꽤 많다.
하지만 '작업맨' 수준은 안돼.
▶2번 정답 : 2번
▶2번 해설 : 술만 늘어서 부모님과 결합.
부동산 등 재테크에도 도움.
<김재현 기자 basser@>
*솔로앨범 낼 계획이 있다네요! '함께 늙어가는 그룹'으로 늘 곁에 있고 싶다. 너무 좋은 말이여요!
첫댓글 동완아 항상 신화중에선 나한테 넘버원이라규ㅋㅋㅋㅋㅋㅋㅋ
누군가 했잖아 . 삼촌
김도현 뽜우져 김도현 뽜우져 김도현 뽜우져 근태씨도 크레이지 인 러브 같은 곡 브랜드 뉴 같은곡 내지마 차라리 유영진이 더 낫지 않나 신화 곡은 유영진이 잘 만든다고 SM이라서 곡 못쓰지만
신화 앨범 나올텐데 어쩔 것이여
솔로?? 잉 동완이 목소리 좋긴한데 혼자 한곡 다 부르면 춈 질리는목소리라규...
전 질려도 좋아요 그나마 동완과 필교가 노래를 부르잖아요
솔로앨범은 사겠는데 신화앨범은 걱정 된다규 도현씨 근태씨 어쩔 것이여 근태씨 제외 도현씨 어쩔 것이여
동완아 슬픔이여 안녕보고 나 심하게 정우 한테 빠졌다...우리 아빠도 물론 너를 무지 좋아하셔..나한테 와주면 안되겠니?
쯔쯔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