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 입니다 ^^
오늘 작업할 내용은 소닉디자인 프리미엄 구성이지만 좀더 특별하겠습니다 ~
인천 사탕님은 기존 소닉디자인 N급 구성이 되어 있었지만 ~
중고 물품 구입으로 스피커의 음상의 방향이나 재생하는 구조에 있어 문제점이 있어
1년간 저와 함께 고생하면서 노트북을 두들기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였지만 ~
결국 스피커 에이징 실패를 인정하고 모두 새제품 으로 교체하는 상황이 벌어 졌습니다 !!
-구성-
소닉디자인 55N 트위터 635만원
소닉디자인 70N 알류미늄 미드스피커 635만원
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 2GAE 1396만원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통합 플레이어 1980만원
어쿠스틱 하모니 S1 케이블 25m 29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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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뉴E클래스 220CDI 차량 입고가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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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보다 소리의 대한 목마름과 열정이 가득하신 인천사탕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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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70N 스피커를 인스톨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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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코어 808I 플레이어 프로세서 입력값 ~
18DB 기준 70hz - 350hz
중역의 농밀함과 소리를 표현하는 순도가 대단한 녀석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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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류미늄 인클로우져로 4인치 미드스피커 적용되어 있으며 ~
일반 컴퍼넌트형 스피커를 다루듯이 튜닝을 본다면 ~
크게 쓴맛을 경험하게 해줄 참 다루기 어려운 녀석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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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 익스트림 알류미늄 방진 구성 위로 ~
70N 미드스피커 장착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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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N 특유의 질감과 베이스라인 안에 또다른 끝소리가 존재하는데요 ~
이러한 구동력을 만들고자 한다면 ~
상식적인 LEVER 매칭만으로 원하는 소리를 만들수 없습니다 ~
커다란 진폭안에 EQ 패턴을 정확히 분석하고 입력을 해줘야 하는 제품이며 ~
국내에 이녀석을 제대로 콘트롤 할수있는 숍은 저의 상식상 2군데 밖에 되지 않을것입니다 ~
너무 쉽게 판매하는 숍들을 보면 그저 부럽기만 할 따름이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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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징 시간에 따른 운동성 변화가 상당합니다 ~
HAC 하이브리드 공법으로 아라미드 재질로 이루어진 이녀석은~
특유의 질감과 중역의 두툼하고도 몽환적인 느낌은 ~
저의 포스팅의 글로 이해하기 보단 실제로 한번 들어보시는게 답이지 않을까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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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에이징에 크게 중점을 두고 관리를 하시겠다고 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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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사용하던 드라이버는 52N 이였지만??
이번에 55N 트위터로 결정을 하셨습니다 ~
나를 얼마나 괴롭힐려구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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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mm 와이드 레인지 삐딱한 인클로우져 형태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
악마의 소리에 가깝습니다 ~
처음에는 텁텁한 음색과 마치 초기 째즈를 감상하는 듯한 ~
이녀석은 점자 차를 잡으면서 말도 안되는 정보량과 칼같은 포커스의 표현은~
진정 소닉디자인 최상급 트위터 드라이버 입증하고도 남았으니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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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쉬보드 위로 청취자와 완벽한 앵글 각도를 통해 ~
고정을 시켜 드렸습니다 !!
참고로 트위터 입력하는 시간만 2시간 이상을 소요 되었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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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db real 250hz 입력이 가능합니다만...
빈티지한 느낌보단 현대적인 소리를 좀더 표현하고 싶다면 ~
350hz 가장 이상적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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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르겠습니다 ~
몇달 뒤에는 사이드 필러로 커스텀을 해볼까 하지만...
아직은 이녀석에 대해 좀더 알아보기 위해 현 앵글 각도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
포지션에 따라 장단점의 차이가 너무나도 크다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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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너무 이쁘지 않나요?? ㅎㅎ
저는 이녀석을 삐딱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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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트림 조립이 되었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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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배플 작업이 너무나도 하고 싶지만??
일본 애들의 튜닝 컨셉이 순정화가 모토이기 때문에 ~
참기로 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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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닉디자인 77N 서브우퍼는 ~
스키스루 잘라내고 격벽 작업을 할까 하다가 ~
높이가 원체 작은 서브우퍼 이기 때문에 선반위로 장착을 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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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반 커스텀을 차주분에게 요구 하였지만??
리스 반납해야 된다고 하셔서 어쩔수 없이 고정만 시켰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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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역의 스피드감은 정말 최고이겠네요 ^^
77N 서브우퍼는 우퍼소리를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
ONLY 저역의 농밀함을 요구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상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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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커 케이블은 어쿠스틱 하모니 S1 정했습니다 !!
G1 케이블 바로 밑에급 단계로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피커 케이블 이기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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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스페어 타이어 라인에는 ~
디지코어 808I 장착을 시켜드렸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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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이녀석에 대해 아시겠지만 다시한번 성능을 보자면??
8CH 모노앰프 8개 탑재가 되어 있으며 ~
무출력 영상 데크 와 FIR 정밀한 프로세서까지 이 모든것이 디지코어 808I 하나로 끝이 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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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노이즈도 확인할수 없으며 ~
버그나 오류는 상상조차 할수 없는 일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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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쿠스틱 하모니 S1케이블이 디지코어로 입력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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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래 있었던 중고제품을 모두 매각하고 ~
새제품으로 저를 믿고 따라주신 인천사탕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구요 ~
제차보다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올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튜닝서포트 임하겠습니다 !!
사탕님은 제차와 동일한 에이징 방법을 선택해 주셨구요 ~
지금은 그 과정안에 있으니 소리의 대한 이야기는 아끼도록 하겠습니다 ^^
첫댓글 한번만이라도 듣고 싶네요
으크크 ^^
자주 오시니 저랑 같이 들어보셔용~ ㅎㅎ
언제오세요 ㅋ
아니 재작업 하시더니 부럽사옵니다~
으흐흐 ~ ^^
저만 고생이죠 ㅎㅎ
재작업.. 쉽지않습니당.ㅋㅋ
역시 이쿨라스에는 디지코어죠! ㅎㅎ
이클엔 sk임 ㅋ
@얼티아저씨 넘사벽 지존 sk1
우와..
오광살롱 동생분?? ㅎㅎ
ㅋㅋ오용살롱
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좋은소리 기대해봅니다^^
오호~ 쏭대야~ 개축하함~ 부럽 ㅠㅠ
얼굴은언제보여줘요 ㅋㅋ
와 죽여주네요. 아주. 튜닝의 끝이 보입니다. 궁극의 소리를 갈망하는 분의 마침표.
언제 댓글을 달아주셧어요 ㅋㅋ 몰랐넹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