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내용을 삭제하지 마세요!!
(아래 선 아래에 글을 올리세요!!)
----------------------------------------
"다분히 정치적"…넷플릭스 '삼체'에 중국 누리꾼 '뿔났다'
윤도진입력 2024. 3. 26. 11:09
요약보기
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인쇄하기
중국 누리꾼, "문화대혁명 폭력적으로 묘사했다" 비판
'삼체'의 한 장면 / 사진=넷플릭스 제공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삼체'가 문화대혁명 장면을 지나치게 폭력적으로 묘사했다는 중국 네티즌들의 비판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CNN은 '삼체' 공개 후 중국 SNS에서 분노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은 넷플릭스 정식 서비스 국가가 아니지만, 가상 사설 네트워크(VPN)을 이용한 불법 복제 콘텐츠 소비가 공공연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애국주의 성향 중국 누리꾼들은 "이 작품이 다분히 정치적이다"며, 미국 기업인 넷플릭스가 의도적으로 중국을 부정적으로 표현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중국은 넷플릭스 정식 서비스 국가가 아니고, 원작 소설의 내용을 재현한 것이기 때문에 비판할 부분이 아니라는 반대 의견도 따르고 있습니다.
문제의 장면은 1960년대 중국의 문화대혁명을 재현한 오프닝으로, 물리학 교수가 상대성 이론을 가르쳤다는 이유로 제자와 가족들에게 배신당하고 잔인하게 맞아 죽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부 중국인들은 이 장면에 대해 "약간의 식초 소스를 뿌리기 위해 만두 한 판을 통째로 만들었다"고 비유하며 비난했습니다. 중국을 나쁜 이미지로 표현하려는 의도가 담긴 장면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중국의 반응에 국내 누리꾼들은 "근데 어떻게 봤지?",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장면이다", "이 장면이 궁금해서 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윤도진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dolooppy@naver.com]
저는 최근에 "삼체"라는 드라마가 미국에서 만들어진조차 모르고 있었는데 이 "넷플릭스"라는 쓰레기영화제작사가 중국의 문화대혁명을 비난한답시고 이런 노골적인 반중정서를 담은 드라마를 개봉시켰습니다.
도대체 대표적인 나팔수서구딥스미디어들중 하나인 "넷플릭스"가 이 드라마를 제작한 저의가 뭐일까요?
넷플릭스와 넷플릭스를 옹호하는 미국내국뽕들 및 지지자의 설명에 따르면 중국이 영화 "장진호"등 반미드라마를 제작한것에 대한 항변이자 답장으로 미드 "삼체"를 제작한거라 변명하는데요...
과연 정말로 그런 의도와 이유로 이 드라마를 넷플릭스가 만든걸까요?
개인적으로 "넷플릭스"역시도 "RFA',"VOA"등과 마찬가지로 2찍 반공수꼴충들이 즐겨보고 애용하는 쓰레기선전매체라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일베메갈에서 활동하는 극우쓰레기들도 이 넷플릭스라는 업체를 자주 찾아보고 다운로드하는등 무지하게 빨아주고 애정을 쏟아부어 주지요....
넷플릭스가 문화대혁명과 중국근대사에 대해 자세히 알지도 못하면서 무작정 비난과 악의적묘사, 흑색선전 일색의 이런 정크미드들 제작을 남발하는 원인이 과연 무엇일까요?
옛말에 이런말이 있죠.
"자기 얼굴부터 봐놓고 남의 얼굴을 뭐라해라"
"너희들중 누구든지 죄 없는 자만이 저 여인에게 돌을 던져라"
넷플릭스라는 쓰레기가 너무 냄새를 풍기는데 어떻게 할까요??
첫댓글 쓰레기를 가려보는 눈
그 눈이 없다면 쓰레기와 같이 쓸려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