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5대 한국시인협회 회장 김수복 인사말씀 올립니다.새창으로 읽기
회장 인사 말씀
정통성 계승과 창조적 시인협회 광장 조성을 위해
제45대 한국시인협회 회장으로 선임해 주심에 막중한 책임감에 두려움을 느끼면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한편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는 소명을 다하겠다는 다짐도 이 자리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까지 한국시인협회가 걸어온 67년의 전통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새로운 시대에 맞는 변화를 모색하는 <한국시인협회>가 될 수 있도록 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님 여러분,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회원 여러분의 창조적 시작 활동이 활발하게 펼칠 수 있는 시인협회 광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임기 동안 연례적인 봄, 가을 정기 세미나와 시낭송을 비롯하여 시의 저변 확장을 위한 각종 시 축제 행사들도 시의적절하게 추진하여 <한국시인협회>의 정통성을 이어가겠습니다.
반 연간으로 발행해 오던 <한국시인>을 계간으로 증간하여 회원들의 발표 지면을 넓히고 전문지로서의 위상을 높이겠습니다. 출판 특위를 구성하여 한국시인협회 간행 시집 시리즈 발간 계획도 세워 보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지금 한국 문화가 세계 속에서 K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문화가 세계의 중심에서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감동적인 현상이라 하겠습니다. 특히 세계 각국에서 우리 <한국어>도 관심이 증폭되고 있으며, 영미권,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지구촌 각 나라의 대학에 <한국어학과>가 개설되어 있고, 상위권의 입학 경쟁으로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우리의 문학도 세계문학 중심으로의 진입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협의를 거쳐 <한국시인협회 앱APP>을 개발하여, 회원들 간의 문학적 광장뿐만 아니라 세계문학의 광장으로 들어설 수 있는 <시의 플랫폼>을 만들겠습니다. 회원들의 작품을 세계에 개방하여 세계인이 독자가 되는 장을 열겠습니다. 이는 한국시 세계화의 초석이 될 것입니다. 시의 개방과 함께 회원들의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 마련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이러한 앞으로의 계획 구상을 여러분과 함께 실질적으로 실현하여 <한국시인협회>가 한국 시단과 세계 시단과의 가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올해 정기 세미나와 시 낭송회는 봄에 <시와 자연>을 주제로 경남 함양에서, 가을에는 <시와 커피>를 주제로 강릉에서 개최하기로 계획했습니다. 11월에 중국 칭따오작가회의와 <한⸱중 시인대회>를 개최하는 것을 협의 중이며, <일본시인구락부>에서 교류를 위한 초청 제의도 받았습니다. 내년에는 이러한 중국과 일본과의 시인 교류를 바탕으로 <아시아 시인대회> 개최도 계획해 보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1일
한국시인협회장 김수복 올림
제44대 한국시인협회 임원
회장 김수복
부회장 박덕규(심의위원장)최금녀(기획위원장)방민호(상임위원장)
고두현(대외협력위원장)박용재(특임위원장)
이사 고두현 김수복 김금용 김영탁 김왕노 김지헌 김추인 동시영 문현미 박덕규
박용재 박종국 방민호 이상호 이승하 윤 효 이 경 이채민 장석주 최금녀
강영은 김구슬 구석본 김성옥 김영재 김영찬 김 윤 김윤숭 김종태 박상천 박수빈
방지원 이사라 이영춘 이인평 이준관 이형우 이화은 임수경 조승래 최영규 한분순
한이나 홍사성 홍성란
감사 서영택 오정국
사무총장 이채민
사무국장 김향숙
사무차장 조 희
총무간사 도인우 장수라 최영희 최진영
기획국장 김조민
기획간사 신승민 이노나 김밝은 엄세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