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골산 봉서방
창골산 칼럼(제4호)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기도하라


글 / 밥 베킷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기도하라
 우리가 기도제목으로 마약 문제를 놓고 기도한다고 하자. 먼저 우리는 마약 밀매자들을 위해 기도한다. 그리고 이곳저곳에서 발생하는 온갖 마약 문제들을 놓고 기도한다. 도시를 묶고 있는 마약의 영을 대적한다. 그러고 나면, 솔직히 마약에 대해 더 이상 기도할 거리가 없어져 다음 기도제목으로 넘어가고 동일한 형태로 기도는 반복된다.
5년이 지난 지금, 주님은 한 가지 기도제목이 응답의 기로에 있을 때 우리가 지루함을 참지 못하고 성급하게 다른 기도로 옮겨갔음을 깨닫게 하셨다. 어떻게 1,300시간이나 기도했는데도 우리 지역 사회에 아무런 영향도 주지 못했을까? 한 가지 이유는, 무엇에 대해 기도하는지조차 모르고 기도했다는 것이다. 정확한 정보도 없이 무작정 기도했기 때문에 기도의 응답을 평가할 방법조차 없었다.
걸프전을 통해 볼 수 있는 한 예를 생각해보자. 연합군은 정확한 목표를 향해 폭탄을 투여했고 절대 빗나가지 않았다. 소위 '스마트 폭탄'이라 부르는 이 폭탄은 공격 지점에 대한 좌표가 폭탄 안에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럼 연합군은 어떤 좌표를 사용해야 할지를 어떻게 알 수 있었을까? 그것은 정찰대원들이 적의 전선에 침투하여 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이었다.
바로 이것이 중보기도의 방법을 잘 말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스마트 폭탄 기도는 그 지역을 묶고 있는 어둠의 세력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모아 탄두로써 장착시킨 기도다. 그 사실을 이해한 후에 전략적 차원의 중보기도를 함으로써 스마트 폭탄 기도를 정확한 지리적 위치에 발사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 교회가 정확하게 전략적 차원의 기도를 하면서부터 우리 도시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그제서야 깨닫기 시작했다. 문제 지역이 어디며 왜 그곳이 더 큰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았기에 우리의 기도가 어떤 목표물을 때리고 있는지도 알았다. 그리고 기도 후에는 응답의 여부를 평가했다. 만약 분명한 변화들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우리는 다시 동일한 주제로 돌아가서 더욱 간절히 기도했다. 마침내 우리 도시에 변화가 일어났다.
-밥 베킷, '지역을 바꾸는 기도'

칼럼 필자
밥 베킷,
칼럼 보내주실곳
창골산 봉서방 메일주소
b0356@hanmail.net
창골산 봉서방카페주소
http://cafe.daum.net/cgsbong
흐르는곡/사랑은 나에게 있네
|
첫댓글 좋은 찬양이네요, 악보를 구할수 있나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