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 포천 이동갈비는 오래전부터 전통있는 갈비집들 골목으로 유명하다. 오랜전통의 갈비집들이 즐비하게 서있는 이동갈비골목은 너무나도 이름나있다. 그러나 그 이동갈비 골목에 대변화를 일으킨 퓨전식 이동갈비1987은 갈비의 메뉴를 색다르게 변화시켜 젊은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있다. 그냥 갈비가 아닌 와인에 숙성한 갈비.건강에 좋은 겨우살이 갈비등 지금까지 이동갈비집에서 볼수 없었던 신메뉴와 상차림 자체도 퓨전식으로 바꿔냈다. 또한 갈비를 먹으며 간단하게 와인을 먹을수 있도록 와인도 판매하고 있으며 요즘 젊은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막걸리를 퓨전화시켜 살구.포도.키위등과 함께 혼합하여 만들어 부드럽고 달콤한 막걸리를 만들어냈다. 상차림에 올라오는 반찬들도 갈비집의 분위기와는 다른 마치 퓨전레스토랑에 온것같은 분위기이다.포천의 이동갈비골목에 새롭게 젊은바람을 넣어 변화해가는 모습을 주고있는 갈비1987이다.
갈비1987은 포천의 이동갈비 골목 입구에 아담한 2층건물로 이루어졌다. 1층은 퓨젼식 이동갈비 음식점이며 2층은 자체에서 운영하는 커피1987 이 있다.
입구를 들어가면 퓨젼음식을 만드는곳답다. 우리가 생각하는 갈비집의 분위기와는 확연하게 다른모습을 하고 있다. 입구에서부터 눈에 들어오는것이 와인병들...이 와인들은 판매도 하고 있으며 식사를 하는 고객들에게 한잔씩으로도 와인을 판매한다. 퓨전식 갈비요리에 그윽한...향이 흐르는 와인한잔!!분위기도 깔끔하며 은은한 불빛이 아름답다.
직원들은 모두 젊은층이며 친절로 중무장되어 손님은 왕이다!!라는 말을 그대로 실천하고 있다. 입구 천정에 붙어있는 글귀가 있는데 [손님이 짜다면 짜다]라는 글은 손님은 곧 왕이다...라고 하는 말과 같은 의미이다. 역시나 손님은 왕! 직원들의 써비스는 100점 만점에 150점을 주고싶을 정도이다^^ 또한 직원들 등뒤에는 이름표가 붙여져 있는데 요즘 인기있는 런닝맨이라는 프로그램의 컨셉을 재빠르게 이용하였다... 이름표를 보니 손이 근질근질 떼어보고 싶을정도이다^^
주방의 모습!! 원목으로 깔끔하게 지어진 진열장이며 각종 와인들이 진열되어있다. 마치 와인카페 같은 느낌도 살짝!!
갈비1987의 주 메뉴중의 하나인 와인숙성이동갈비! 갈비를 부드럽게 와인에 숙성시켜 만든 이동갈비이다. 와인으로 숙성하여 육질이 아주 부드럽고 향이 좋다.
갈비의 상차림으로 올라오는 반찬들도 마치 브런치 카페에 온듯하다. 셀러드는 첫번째에 식탁위에 서빙이 되며 부족한 부분은 매장안에 있는 셀러드코너에서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이탈리안 음식을 공부한 젊은 주인장의 실력답게 부드러운맛의 셀러드가 맛이좋다.
셀러드코너의 모습. 셀러드의 부족한것은 이곳에서 무란리필가능
짠맛이 없고 부드러운 간장게장도 상차림의 메뉴로 올라온다. 간장게장은 짠맛이 없는것이 맛이 좋기도 하고 듬뿍 올라온 게살이 식욕을 당긴다.
이탈리안의 피자와 우리의 김치를 함께 섞어서 만든 김치피자 역시 상차림의 반찬으로 테이블에 올라온다. 마치 퓨전 고르곤졸라 피자를 먹는듯한 느낌?
갈비1987에서 자체적으로 직접 만들어낸 칵테일막걸리. 살구.키위.포도의 3가지맛이 있다. 이 칵테일막걸리는 맛이 너무 부드러워 여성분들이나 술을 많이 못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을듯하다.
2층에 위치하고있는 커피1987... 1층의 갈비1987에서 식사를 한뒤에 이 카페에서 커피를 마실경우 DC까지 된다고 하며 카페의 분위기는 단순하면서 은은하여 분위기가 좋다...
퓨전식 이동갈비로서 새롭게 고객몰이를 하고 있는 갈비1987은 이태리음식을 전문적으로 공부한 젊은 주인장이 새롭게 선보이는 젊은느낌의 요리들이며 퓨젼이라는 말에 어울리게 음식들의 맛이 새롭다. 고객을 위하여 친절써비스로 중무장한 직원들의 모습도 밝고 좋았다. 갈비의 맛도 향긋하며 분위기 좋은 카페와같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식사시간을 즐기고 있었다
|
출처: 석이의 소박한 여행일기 원문보기 글쓴이: 석[錫]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