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인민철도" "爲人民服務, 人民鐵道"
중국철도(中國鐵道)
중국철도 헤드라인뉴스
--------------------------------------------------------------------------------
*10월1일뉴스
1. 10월1일부터 왕복3편의 임시열차가 정규열차가 된다.
--------------------------------------------------------------
*9월29일 뉴스
1.9월28일 복건성 시아먼역 신역사 건설공정 착공.
2.9월29일 산동성 청도-상하이 고속열차 운행시작.
3.전국 주요역들 국경절성수기 맞아 승객량 급증.
---------------------------------------------------------------------------------
*9월28일뉴스
1.9월27일 중경-성도 구간을 운행할 두번째 고속열차 중경에 도착.
스웨덴에서 생산된 X2000형 고속열차, 최고주행속도 210KM,
전장165M, 정원415명, 2달간의 모의시험운행을 거쳐
10월말부터 성도-중경 구간 정식영업시작할 예정.
2. 9월29일부터 산동성 청도시 사방-상하이 고속열차 왕복1편운행시작.
D78/5 사방-상하이, D76/7 상하이-사방
사방역 10시37분출발, 상하이역 20시32분종착.
상하이역 07시43분출발, 사방역 17시34분종착.
운임: 일등석386원,이등석 309원. 운행시간 9시간55분.
(유방,치박,제남,태산,방부,남경,무석역에 정차)
3.9월28일 07년 국경절연휴특별수송기간 시작되어.
9월28일-10월7일,총10일.
--------------------------------------------------------
*9월17일 뉴스
1. 9월16일밤9시30분, 산동성 교제선(청도-제남)철로 유방서-창락구간 노반붕괴사고발생,
붕괴구간 통과하던 화물열차 탈선, 인명피해 없어.
9월17일 낮12시현재, 탈선열차 정리되었고 교제선 1개선로(제남방향) 복구,
나머지 1개선로(청도방향)은 아직 미복구.
이 사고로 16일 청도발 북경행 T159호열차 연착.
2. 9월15일부터 하남성 신향(新乡)-낙양(洛阳) 왕복1편의 보통열차만차
6047호/6048호왕복 운행시작.
신향-낙양 보통열차만차 6047과 6048호
경유역:修武、待王、焦作、月山、沁阳、捏掌、沁河北站、莲东站
운행시각은 :
6047호 신향발 낙양행 05:38신향역 출발 낙양역 11시05분도착.
6048호 낙양발 신향행 13:00낙양역 출발, 17:56신향역 도착.
2.
----------------------------------------------------------------
*9월16일 뉴스
1.흑룡강성 치치하얼-북경북 1802/1801호 보통열차 9월15일 개통.
9월15일부터 하얼빈철로국 치치하얼객운단
---------------------------------------------------------------
*9월14일 소식.
1. 심양철로국(길림성 장춘시) 소식.
대형회의참가 단체표로 인해, 아래열차 경와표 해당일출발편 판매중지.
9월15일출발하는 길림성 연길(延吉)발 요령성 대련(大连)행 N134호 경와표.
9월16일출발하는 길림성 장춘(长春)발 도문(图们)행 N167호 경와표.
9월16일출발하는 길림성 장춘발 도문행 N123호 경와표.
2. 장기간 운행되던 임시열차 3편 ,10월1일부터 정규열차로 편성.
준의 07:06출발, 동재08:16도착
준의遵义-귀양贵阳 A785/786호 임시열차는 5609/5610호 정규열차로 승격,
준의13:29출발,귀양17:38도착.
3.대진(大秦)철로. 9월11일, 1일운송량 89.1만톤 달성. 사상 최고치 갱신.
*참고, 대진철로: 산서성 대동에서 동쪽으로 하북성 진황도까지 연결된 철로.
화물전용철로이며, 주로 산서성의 석탄을 수송.
------------------------------------------------------------
*9월13일소식
1. 07년 10.1국경절연휴 특별수송기간 "9월28일-10월7일"
연휴초기 승객량 피크는 9월30일-10월1일, 후기는 10월4일-6일.
2.'안휘성 허페이-강소성 남경'여객수송전용철로 9월말 부설완료예정.
07년12월부터 열차개통, 시험운영에 들어갈 예정.
허페이-남경 166km, 초기 열차주행속도 200km/h,장기 250km/h
3.대만 고속철, 9월하순 누적여객수송량 연인원1000만명돌파예상.
07년1월5일 개통,영업시작. 9월10일까지 누적이용승객량 962만명 넘어..
----------------------------------------------------------------
*9월12일뉴스
1.최근 칭짱철로 티벳구간 휴대전화 기지국,중계국건설2기공정 완공.
칭짱열차 티벳구간 승차시 휴대전화 통화가능 90%도달.
2.최근 천진철로운수법원, 철로물자 절도일당 9명 재판.
그중 피고 린모씨에게 징역12년형 선고.
3.호북성 무한시,무한동차단(무한고속열차검수기지) 건설공정 9월12일 착공.
무한동차단-세계최대규모의 고속열차검수기지. 공사기간16개월.
2008년12월31일 완공예정.무한역 동남측(무한역에서 2.5km)에 위치.
동시에 400대(3200량)의 고속열차 검수가능.
4.9월12일,절감선(절강성 항주-호남성 주주)철로, 강서성 동향구간에서
달리던 열차에서 청년남자승객 떨어져 사망.
객차의 창문을 통해 열차에서 떨어져 사망, 30세전후 신원불명.
5.강소성 소주역 신역사 건설 11월착공예정.
9월12일 소주시청과 상해철로국 '소주역 종합개축공정에 관한 계약체결'
2009년말 소주역 신역사 완공예정.
총건축면적14만평방미터. 7개플렛폼,16개선로
(현재의 소주역은 3개플렛폼,8개선로)
----------------------------------------------------------------
*9월11일소식.
9월중순부터 호북성 무한-사천성 성도 쾌속열차 1편추가운행결정.
현재 호북성 무한시에서 사천성 성도나 중경행 시발열차는 모두 2편.
사천성 출신 농민공들이 많아 춘절,국경절,노동절등의 연휴에는
표구하기가 힘들어, 이에 무한철로국은 철도부에 강력하게 신청하여
'무한-성도 쾌속열차' 1편을 추가로 신설 운행하게 되었다.
구체적 열차번호와 운행시각은 아직 미정.
---------------------------------------------------------
*9월9일 중경발 성도행 T882호 고속열차 운행도중고장.
구원기에 견인되어 성도역에 예정보다 2시간 늦게도착.
이로 인해 성도발 중경행 고속열차도 T884호 2시간늦게 출발.
-----------------------------------------------------------
*9월8일 산동성 청도시 교황선(胶黄线 교주-황도)철로 복선전기화개조공정 정식개통.
------------------------------------------------------------
*07년9월 광주(广珠, 광동성 광저우广州-주하이珠海)철로 건설공사 재개 결정.
광동성 광주广州Guangzhou광저우-불산佛山Foshan포산-강문江门Jiangmen지앙먼-주해珠海Zhuhai주하이
4개도시 연결하는 187km의 종단철로, 전구간 10개역설치.
2011년 완공,개통예정.
광주(광저우-주하이)철로
1997년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광주철로건설 비준.
1999년 자금부족으로 공사중지, 국가발전개혁위원회 공사재개 비준.
2007년9월 다시 공사재개확정.
----------------------------------------------------------------------
*07년상반기 국가철로 석탄수송 5.99억톤달성.
*9월9일 모택동사망일(1976년9월9일 모택동주석사망)
---------------------------------------------------------------
*9월10일부터 하남성 정주-상하이 고속열차 왕복1편운행시작.
하남성 정주-상하이 D88/5호, 상하이-정주 D82/3호 ,
8량으로 편성. 정원588명, 1등석102명, 2등석486명.
D88/5호 08시23분정주역 출발, 15시00분 상하이역 도착.
D82/3호 15시20분 상하이역출발, 21시54분 정주역 도착.
*운임.정주-상하이 일등석299원,이등석239원.
*고속열차운행으로 "하남성 정주-상하이"구간 소요시간 크게 단축.
일반열차 약11시간정도소요, 고속열차 6시간반소요.
*하남성 개봉,상구, 강소성 소주,남경,무석역에 정차.
-------------------------------------------------------------
*9월10일부터 상해발 남경행 고속열차들중,
일부 고속열차 운행시각및 정차역 조정.
상해-남경 D430호 출발시각14시16분으로 조정.
정차역 무석역 (15시03분도착)추가
상해-남경 D432호 출발시각 14시21분으로 조정.
정차역 소주역(14시52분도착) 추가.
상해-남경 D428호 출발시각 14시01분으로 조정
정차역 곤산(昆山)역 (14시19분도착) 추가.
상해-남경 D426호 출발시각 13시51분으로 조정.
정차역 소주역(14시26분도착) 추가.
----------------------------------------------------------
* 상해철로국, 상해남발 절강성 항주행,이우행,금화서행 고속열차 2대연결하여 운행.
*9월6일 전국철도 D급고속열차표, Z급직달특쾌열차 표예매기간 조정.
1.9월6일부터 전국 D급고속열차와 Z급직달특쾌열차 표예매기간이
원래의 "열차출발20일전부터"에서 "열차출발 10일전부터"로 변경.
2.이지표(타지역출발열차표) 예매는 원래의 "출발20일전부터"에서 '출발12일부터'로 조정.
2.보통열차 표예매기간은 불변, 현재와 같이 '열차출발10일전부터'
*예를 들면, 9월6일에는 당일표부터 9월16일출발열차표까지 예매가능.
(10월1일 실시될 전국열차운행시각 전면조정에 대비하여
D,Z열차의 예매기간을 단축시킨것.)
*'T99호 상하이-홍콩 구룡' 열차의 예매기간은 계속하여 "열차출발60일전부터"
*북경시 각역에서 천진,하북성 석가장등으로 가는 단거리표는 계속 "20일전부터" 예매
----------------------------------------------------------
*9월6일 , 우루무치철로국에서 철도부운수국과 각지역철로국 담당자들
우루무치철로국 동계수송기간에 관한 회의 열려.
1.신강성에 일하러온 타지역 출신 농민공들의 귀향을 위해
"우루무치철로국 동계수송기간 10월11일-12월31일"동안
전국 각지로 가는 임시열차 263회운행확정.
2.금년 동계수송기간 열차를 이용해 신강성을 떠나는 귀향농민공
145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
우루무치철로국 운행하는 직통열차 수송능력에 비해
62만명 더많은 숫자로써 임시열차 263회를 추가로 운행하여
이들을 수송할 예정.
3. 매년 춘절이후(봄부터) 전국 각지에서 신강성으로 일하러오는 농민공들
유입, 대개 건설분야에서 일하는 농민공들.
여름에는 신강성 면화수확철을 맞아 면화수확하러 신강성으로 오는 농민공들 유입.
4.겨울이 추운 신강성에서는 일거리가 없어지므로
가을이 되면 이들 농민공들 모두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어...
*9월5일 칭짱철로 "청해성 시닝-꺼얼무" 구간 제2선로 건설공정 착공.
공기 5년, 356KM의 제2선로 건설,
완공후 화물년간통과능력 5천만톤으로 증가,
여객열차 매일 왕복20편운행가능.
전구간 전기화철로로 건설.
------------------------------------------------------
*9월1일 호북성 무한시에서, 2007년 중국 500대기업 발표
중국철도 18개기업이 500대기업에 들어...
북경철로국(87위), 심양철로국(96위), 태원철로국(106위),
상하이철로국(108위),광저우철로국(111위),
정주,성도,제남,란주,무한,남창,후허하오터,류주,란주,쿤밍철로국
모두 500대기업에 들어.비운수기업으로는 중국철로공정총공사(13위),중국철도건축총공사(15위)
중국철로물자총공사(53위),중국철통집단유한공사(218위)이 500대기업에 들어..
-------------------------------------------------------
*9월3일 연대(산동성 연태-요령성 대련)철로 열차페리, 안전운영300일달성.
연대철로 열차페리: 열차를 싣고 산동성 연태와 요령성 대련 사이의 발해만을
건너는 페리, 현재는 화물열차만 운행중.
2척의 열차페리(중철발해1호, 중철발해2호)가 매일 3항차 왕복하고 있음.
편도1항차및 화물열차 승하선작업 시간 총8시간소요.
2006년11월6일 정식시운영시작, 지금까지 260억톤의 화물 수송.2007년11월부터 여객수송업무 시작할 예정.
---------------------------------------------------------------
*9월3일부터 산동성 청도(사방)-북경 고속열차 2대연결한 장대형열차 2편운행.
(현재 청도시 사방-북경 매일 3편의 고속열차운행중.)
D54호 사방-북경 9월3일부터 홀수일에 장대형열차운행.(13시05분출발)
D56호 사방-북경 9월4일부터 짝수일에 장대형열차운행.(17시33분출발)
*D58호 사방-북경 8월중순부터 매일 장대형열차운행하고 있음.(07시53분출발)
(청도-북경 3편의 고속열차중, 9월3일부터 매일 2편이 장대형 열차로 운행하게 됨.)
* 2대를 연결한 장대형고속열차는 원래 8량에서 16량으로 증가,
승객정원은 원래 610명에서 1220명으로 증가.
-------------------------------------------------------
*9월2일3시25분,'남경-허페이'철로 건설공정,
남경시 포구구(浦口區), 팅쯔산(亭子山)2호터널 시공현장
붕괴사고발생 5명매몰.
-----------------------------------------------------------------------
*9월1일부터 <철로교통사고응급구조및 조사처리 조례> 실시.(국무원령 제501호)
철도사고로 인한 인명사상배상금,휴대품손실배상금 인상.
인명사상배상금 최고한도 승객1인당 현재 인민폐 4만원에서 15만원으로 인상.
휴대품손실배상금 최고한도 승객1인당 현재 800원에서 2000원으로 인상.
------------------------------------------------------------
*9월1일부터 일부 D급고속열차 할인운임 취소, 표준운임적용.
07년4월18일 운행을 시작한 고속열차들은 운행초기 할인운임을 적용하여왔다.
이제 9월1일부터 일부 고속열차들은 표준운임을 적용하게 된다.
(상해남-항주, 상해-남경, 남창-상해남,남창-장사,남창-항주
고속열차들 9월1일부터 표준운임적용)
*9월1일0시,교제선(산동성 청도-제남)철로 이용 여객열차중 일부열차 운행시각변경.
교제선철로 여객수송전용선로 공사로 인해 시공구간 감속운행으로 인한 운행시각변경.
산동성 청도,제남,연태 일부열차들 청도-제남 구간 운행시각변경.
시공구간 감속운행으로 제남-청도 고속열차 운행시간 11분늘어나.
----------------------------------------------------------------
*8월31일, 총62일동안의 중국철도여름성수기 특별수송기간 원만하게 마감.
(07년 여름성수기 철도특별수송기간 7월1일-8월31일 ,총62일)
여름성수기 62일동안 전국철도 2.66억명의 승객 수송,
정시시발율99.6%. 정시종착율98.6%. 임시여객열차 11393회운행.
8월25일 전국철도 1일승객수송량 사상최고치기록 476.4만명
개학을 맞아 학교로 돌아오는 재학생들과 입학을 하러오는 신입생들의
이동으로 여름성수기 마지막 여객량피크는 9월초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상.
전국 각철로국 여름성수기동안 운행되던 주요 임시열차는
8월31일이후에도 당분간 계속 운행하기로 결정.
--------------------------------------------------
*8월30일 오후, 보성선철로 사천성 광원시 경내구간 거대한 돌덩이가 떨어져..
보성선 상행선 5시간동안 열차운행중단. 10여편의 열차 운행에 지장..
당일밤6시경, 복구후 열차운행재개.
보성선(사천성 성도-섬서성 보계)철로:사천성 성도로 진출입하는 열차가 운행.
*8월28일 강서성 남창철로허브 서환선철로 건설착공.
*8월27일 서안역 열차연착, 만여명의 승객 제때 출발하지 못해 적체..
롱하이선(연운항동-란주)철로 하남성 경내의 선로에 27일오전10시 선로고장발생.
이로인해 서안역, 하남성 정주방향에서 오는 열차들 대량 연착사태 발생.
서안역 만여명의 승객 적체. 서안역 광장에 분산대기 시켜..
뉴스 후기,
당일(27일) 23시 선로고장구간 복구, 열차운행 정상화
8월28일 서안역 적체된 승객없어..
-----------------------------------------------------------------------------
*8월26일 북경동차단(動車段,고속열차검수기지) 건설공사 착공.
입고검수선로 51개로 규모면에서 전국최대,
내년 7월1일이전에 완공하여 사용할 예정.
위치는 북경시 남5환 세계공원 서남측,
북경에서 고속열차가 도착,출발하게될 북경남역까지 선로 건설예정.
현재 건설중인 "북경-천진 도시궤도"에 운행될 고속열차의 검수,
징하(베이징-하얼빈)선,징후(베이징-상하이)선,징광(베이징-광저우)선에
운행하는 고속열차의 검수업무를 담당하게 될 예정.
중국철도부는 앞으로 전국에 4대 동차단 건설예정.(상하이,광저우,무한,북경)
*중국철도 여름성수기 특별수송기간(7월1일-8월31일,총62일)
마지막 주간 시작, 8월마지막 주말 25,26일
전국 주요역들 승객량 절정에 달해..
주로 학생 승객을 위주로한 돌아가는 승객들
8월26일 전국철도 1일여객수송량 사상최고치기록 , 연인원467.7만명
---------------------------------------------------------------
*8월23일 하얼빈-대련 고속철로 건설 정식착공.
(현재 있는 "하얼빈-대련 철로"에 여객수송전용선로 건설)
하얼빈-장춘서-심양북-심양-신대련-대련 총903KM, 23개역설치.
총투자 923억위안, 열차주행속도 200KM/H이상, 하얼빈-대련 3시간소요.
2013년 정식운영에 들어갈 예정.
*호북성 무한시,무한고속열차단(고속열차검수기지) 다음달 착공.
세계최대규모의 고속열차검수기지.(400대 고속열차 검수 능력)
2008년12월31일 완공예정. 3.5억투자,중철10국,중철7국이 건설담당.
*8월20일부터 무창(호북성 무한시)- 강서성 남창
주행속도 180KM/H 준고속열차 왕복1편운행.
북경-천진구간에서 7년동안 운행하던 준고속열차를 무한-남창 구간에 투입.
2대의 기관차, 8량의 객차, 총10량.
상하 2층구조, 정원1량에 144-146명
*8월19일부터 산동성 '제남-북경','청도-북경' 고속열차들중
제남철로국이 운행을 담당하는 고속열차는
1편에 고속열차2대를 연결한 장대형열차로 운행.
(고속열차1대 8량, 2대연결한 장대형열차는 총16량,
정원이 기존에 비해 두배로 증가하게 된다.)
제남-북경 왕복 2편(제남-북경D36,D38, 북경-제남D35, D37)
청도-북경 왕복 1편(청도-북경D58, 북경-청도 D59)
*8월19일 태풍의 영향으로 복건성 복주역 4편의 열차 연착.
복주발 남평행 N538호 운행취소.
(복주역 열차이용승객은 1183-1222로 열차출발,도착시각 문의)
---------------------------------------------------------------
*8월18일 광서성 류주철로국 왕복3편의 고속열차운행시작.
난닝-계림,난닝-류주,난닝-북해 각 왕복1편씩 운행.
최고주행속도 180KM/H,
현재 운행초기라서 일반열차와 같은 100-120KM/H로 주행.
( 운임도 현재는 쾌속열차운임과 동일)
*8월16일 중국철도부 통계센터 발표
07년1월-7월 중국전국철로 연인원 7.8억명 수송.(작년 동기대비 6.3%증가.)
여름성수기 한달반동안(7월1일-8월15일) 1.31억명수송.
여름성수기특별수송기간(7월1일-8월31일) 총62일동안 2.46억명수송예상.
---------------------------------------------------------------
*8월15일 하남성에서 신강성으로 면화수확하러가는 농민공 전용임시열차
첫출발. L337호 하남성 상구(商丘)발 신강성 스허쯔(石河子)행
하남성 정주철로국 8월15일-9월7일 총33편의 신강행 농민공전용열차운행예정.
신강성으로 면화수확하러 가는 하남성출신 농민공 대략 20만명 예상.
---------------------------------------------------------------
*8월14일 오후 광동-하이난철로 여객열차 운행재개.
8월14일오후 싼야발 상해남행,북경서행,광저우행 열차 모두 출발.
* 8월13일 오후5시36분 광동-하이난철로 짠하이선 전구간 열차운행재개,
태풍과 폭우로 인한 피해발생, 8월10일 밤10시부터 열차운행중단
운행중단 66시간만에 운행회복.
화물열차운행시작, 하이난 싼야행 여객열차는 운행재개는 아직 확정되지 않음
*8월12일 신강성 남강선(우루무치-카스)철로 삼십리풍구간 풍력12급의 강풍불어.
카스발 우루무치행 N885호,7555호등 일부열차 연착
하미발 우루무치행 N881호 운행도중 강풍을 피해,
12일밤부터 13일새벽까지 3시간동안 류수천역에서 대기중.
----------------------------------------------------------------
*중국남부해안 태풍으로 인해 8월10일부터
광동성 짠지앙-해남도 하이커우연결하는짠하이선철로 붕괴,낙석사고발생
열차운행중단. 광동성-해남도(하이난) 사이의
충저우해협의 열차페리도 운행중단.
8월10일 밤11시8분 열차운행중단
8월13일 오전 현재까지도, 광동성과 해남도(하이난) 사이의 충저우해협을 연결하는
열차페리 운행중단으로 열차가 해협건너지 못하고 있다.
8월13일 오전 현재까지, 짠하이선철로 붕괴구간 응급복구중.
북경서-해남도 삼아(싼야), 상해남-삼아,광저우-삼아 열차들중 일부는
광동성 짠지앙서역까지만 운행하고, 일부열차는 운행이 취소되었다.
T201삼아-북경서, K512삼아-상해남, K407삼아-광저우 열차들도
해남도에서 바다를 건너지 못해 해남도 내에 대기하고 있다.
*8월12일 05시30분,산동성 위해시, 도위선(도촌-위해)철로
폭우로 3차례의 산사태발생.
응급복구로 당일 14시47분 열차운행재개. 당일 위해역 종착,시발열차 운행에 지장.
*8월11일 새벽01-02 청도시 사방역 폭우로 침수.
청도시 사방역 높이1미터이상 침수.
03시경 사방역 종착하는 열차 청도시 창구역으로 변경.
*8월9일 보성선(사천성 성도-섬서성 보계)철로 사천성 면양-광원 구간 폭우로 열차서행.
사천성 성도역 6편의 열차 지연출발(최대 5시간까지 지연) , 5000여승객 불편겪어.
당일 밤9시경까지 6편열차 모두 출발 , 보성선철로 운행정상화되어.
------------------------------------------------------------------------
*8월8일 하남성 정주시 정주북역(아시아 최대의 조차역) 개조공사 시작.
1980년대 조차장 건설후 보완이 없어 시설낙후,
많은 조차업무수요를 만족시키지못해 , 이번에 개조공사 시작.
정주철로국 정주교량업무구간과 정주전력공급업무구간 소속 시공인원 800명 참가.
*8월8일 길림성 통화철로운수법원, 기관차의 경유를 절도한
철도노동자에게 징역13년,벌금 2만원 선고(1심)
2002년 기관차 연료통의 경유 10여통(1통에 180KG) 절도.
주모자는 매하구기관차업무구간 소속 노동자 푸춘파,
공범15명 체포되었고, 주모자는 도주후 2006년12월 체포됨.
----------------------------------------------------------
*8월,9월 신강성으로 면화채취를 하러 가는 노동자 이동.
이로 인해 우루무치행 열차 승객 크게증가.
서안,성도,은천,중경,정주에서 우루무치로 가는 승객량 증가.
철로부문 신강으로 면화를 따러 가는 노동자들을 위한 전용 임시열차 운행.
각각 감숙성 란주,천수,롱시, 하남성 정주에서 출발.
작년 감숙성 란주역 한곳에서만 신강성으로 면화채취를 하러 가는
노동자승객 30만명이용.
---------------------------------------------------------------
*8월6일새벽 의만철로건설공정, 호북성 경내 터널공사현장에서 지하수누출사고발생.
50여명의 노동자 터널에 갖혀, 8월6일오후까지 3명사망,17명구조
(의만철로: 호북성 의창에서 서쪽으로 중경직할시 만주구까지 연결되는 철로.
현재 건설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8월6일새벽 보성선철로 폭우로 붕괴,침수사고발생. 10여시간 열차운행중단.
8월7일 성도역 8편의 출발열차 지연출발로 1만여명의 승객들 불편겪어.
(보성선: 섬서성 보계에서 남쪽으로 사천성 성도까지 연결되는 철로,
성도-서안,북경,상하이, 성도-란주,우루무치, 서안-쿤밍 열차들이 이용.)
------------------------------------------------------------
*여름성수기 특별수송기간 첫한달(7월1일-31일)동안
전국철로 1.31억명수송. 정시운행률 99%.
1일여객수송량 사상최고기록 07년7월14일 연인원454.5만명.
----------------------------------------------------
*7월20일부터 전국여객열차 침대 복용제도실시.
침대(경와,연와)/ 중간역에서 내리는 승객의 빈침대는 차내에서 판매(보표)하지
않고, 경유역 매표소에서 판매. 경유역 매표소에서 판매하는 침대표는 늘어나게
되지만, 차내에서 침대로 보표하기 더욱 힘들어지게 됨.
--------------------------------------------------------
*8월1일-10월17일 청해성 시닝-티벳 라싸 임시열차 1편 매일운행.
시닝-라싸 임시열차 N919호 시닝-라싸, N920호 라싸-시닝.
(현재 격일출발하는 시닝-라싸 정규열차1편은 그대로 운행.)
*위 기간동안,
성도발 라싸행 T22호 칭짱열차, 성도-청해성 시닝구간만 운행.
중경발 라싸행 T222호 칭짱열차, 중경-청해성 시닝구간만 운행.
T22호,T223호 승객들은 시닝역 도착후 역무원의 안내를 받아
시닝발 라싸행 열차로 환승.
환승시 T22호,T222호 열차표의 호차번호와 좌석번호 환승하는 열차에 그대로 적용.
--------------------------------------------------------------
*7월29일 롱하이선(란주-연운항동)철로 하남성 삼문협구간에서 노반에 문제발생.
원인은 연일 계속되는 폭우, 이로인해 7월30일 서안역 100여편의 열차 연착,연출발,
*7월28일새벽 신강성 남강선(우루무치-투루판-카스)철로 위얼꺼우-투루판구간
강풍으로 20시간동안 열차운행중단, 29일 낮 운행재개.
7월28일 새벽 신강남부에서 우루무치로 가는 3편의 열차 운행도중,강풍으로
신강성 위얼꺼우역에서 운행중지. 열차승객들 버스로 우루무치까지 수송.
(아커쑤발 우루무치행 5805호, 카스발 우루무치행 N885호,쿠얼러발 우루무치행 5814호)
이 열차들 위얼꺼우역에서 대기하다가 다시 운행재개하여 7월29일 낮 우루무치역 도착.
*7월23일 23시19분 란주발 돈황행 N857호 화물열차와 충돌.
란신선(란주-신강 우루무치)철로 감숙성 경내 大青阳口-马莲井 구간
85209호 화물열차가 뒤로 미끄러지면서 뒤에 정차해있던 N857호열차와 충돌.
화물열차 9량탈선, 기관사 1명사망,1명부상. 승객피해없음.
사고처리후 24일오전 9시경 란신선 상행선 열차운행재개,
사고지점에서 대기하던 N857호는 24일10시30분 다시 출발하여
당일 20시경 종착역인 돈황역에 무사히 도착.
-------------------------------------------------------------------------
*7월7일 사천성 성도-중경 고속열차 왕복1편 운행시작.
T882호/T884호 성도-중경 3.5시간소요(논스톱운행, 최고주행속도 160KM/H)
중경-수이닝遂宁-성도 노선이용.
(수이닝-성도 구간 철로개조공사가 완공되는 08년 상반기
소요시간 현재보다 1시간 단축될 예정.)
------------------------------------------------------------------
*7월11일 중국철도부 발표,
중국철도 여름성수기 특별수송기간 첫 열흘동안(7월1일-10일)
전국철도 여객수송량 연인원 3933만명, 사상최고 기록.
여름성수기 승객량 첫 피크는 7월7일로 이날 하루 여객수송량 417만명,
이후 3일연속 1일승객수송량 400만명 넘어.
*07년7월1일 '중국철도여름성수기 특별수송기간'시작
(07년7월1일-8월31일 총62일).
이 기간 전국적으로 임시열차 왕복 137.5편운행.
임시직통여객열차(중장거리임시열차) 왕복 51편 운행.
임시관내열차(단거리임시열차)왕복86.5편 운행.
------------------------------------------------------------------
경축 2007년7월1일 티벳 라싸행 칭짱열차 개통 1주년
2006년7월1일 칭짱열차 운행시작.
칭짱열차 1년 누적승객수송량 연인원 260만명.
현재 칭짱열차 북경,상해,중경,성도,광저우,란주,시닝에서 출발
(북경 매일출발,나머지는 격일출발)
--------------------------------------------------------------
07년4월18일 "제6차전국철로속도개선" 전면실시(제1단계)
전국 여객열차 왕복1312.5편운행, 이전보다 왕복140.5편증가
최고주행속도 200-250km/h, D급고속열차운행시작.
07년7월1일 '제6차전국철로속도개선' 제2단계실시. (1단계는 4월18일실시됨)*상해-항주 구간 운행하는 CRH1형 고속열차 모두 CRH2형으로 교체운행 시작.
*광동성 광저우-선전(심천) CRH1형 고속열차 5대투입운행 시작.
광저우-선전 고속열차 왕복59편에서 왕복81편으로 늘어나..
*북경-하북성 북대하(北戴河) 고속열차 왕복3편 운행 시작.
*K666/5호 복건성 복주(福州)- 요령성 심양(沈阳) 쾌속열차 신설 운행시작.
*2590/1호 길림성송원(松原)-북경(北京) 보통열차 신설 운행시작.
첫댓글 좋은정보 ㅠㅠㅠ 항상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