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IN_2 0247: load_model #FCR900 038B: load_requested_models :MAIN_3 0001: wait 0 ms 00D6: if 0248: model #FCR900 available 004D: jump_if_false @MAIN_3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 0249: release_model #FCR900 |
:MAIN_2 0247: load_model #FCR900 0247: load_model #BAT<-----출현시킬 무기 모델을 불러옴 038B: load_requested_models :MAIN_3 0001: wait 0 ms 00D6: if 0248: model #FCR900 available 0248: model #BAT available<-----무기 모델이 사용 가능한지 확인함 004D: jump_if_false @MAIN_3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3 at 1974.1898 -2324.5635 13.5469<-----무기가 나타나게 할 위치를 지정함 0249: release_model #FCR900 0249: release_model #BAT<-----무기를 출현시킴 |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차 출현 위치 지정 오피코드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2 at 1974.1898 -2324.5635 13.5469 <-----무기 출현 위치 지정 오피코드 |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2 at 1974.1898 -2324.5635 13.5469 <-----무기 출현 위치 지정 오피코드 |
032B: 2@ = create_weapon_pickup #silenced group 3 ammo 9999 at 1973.9547 -2322.0779 13.5469 <-----총기류, 무기 출현 위치 지정 오피코드 |
# :
기호 뒤에 출현시킬 무기 이름
group 15 :
이건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합니다.
ammo :
실탄 숫자
at :
무기를 출현시킬 위치, X, Y, Z 3D 좌표
완성된 미션 스크립트 파일
// This file was decompiled using sascm.ini published by Seemann (http://sannybuilder.com/files/SASCM.rar) on 13.10.2007 DEFINE OBJECTS 1 DEFINE OBJECT SANNY BUILDER 3.03 DEFINE MISSIONS 0 DEFINE EXTERNAL_SCRIPTS 0 // Use -1 in order not to compile AAA script DEFINE UNKNOWN_EMPTY_SEGMENT 0 DEFINE UNKNOWN_THREADS_MEMORY 0 {$VERSION 3.1.0027} //-------------MAIN--------------- :MAIN_1 03A4: name_thread 'MAIN' 016A: fade 0 time 0 042C: set_total_missions_to 0 030D: set_max_progress 0 0A1F: increase_float_stat 24 by 1454.0 01F0: set_max_wanted_level_to 0 0111: set_wasted_busted_check 0 00C0: set_current_time_hours_to 8 minutes_to 0 04E4: unknown_refresh_game_renderer_at 1977.03 -2328.09 03CB: set_rendering_origin_at 1977.03 -2328.09 13.5744 0053: $PLAYER_CHAR = create_player #NULL at 1977.03 -2328.09 13.5744 07AF: $PLAYER_GROUP = player $PLAYER_CHAR group 01F5: $PLAYER_ACTOR = get_player_actor $PLAYER_CHAR 016C: restart_if_wasted_at 1977.03 -2328.09 13.5744 angle 0.0 town_number 0 016D: restart_if_busted_at 1977.03 -2328.09 13.5744 angle 0.0 town_number 0 0173: set_actor $PLAYER_ACTOR Z_angle_to 360.0 01B6: set_weather 1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SUIT2GRN" model "SUIT2" body_part 0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SUIT1TRGREEN" model "SUIT1TR" body_part 2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GLASSES05" model "GLASSES03" body_part 15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BOWLER" model "BOWLER" body_part 16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SHOEDRESSBLK" model "SHOE" body_part 3 087B: set_player $PLAYER_CHAR clothes_texture "PLAYER_FACE" model "HEAD" body_part 1 070D: rebuild_player $PLAYER_CHAR 04BB: select_interior 0 01B4: set_player $PLAYER_CHAR can_move 1 016A: fade 1 time 1000 00BE: text_clear_all 03E6: remove_text_box 01EB: set_traffic_density_multiplier_to 0.0 03DE: set_pedestrians_density_multiplier_to 1.0 //-----------------여기부터 모델을 출현시키는 코드--------------- :MAIN_2//---------------라벨, 위치표시 0247: load_model #FCR900//---------------오토바이 모델 로드 0247: load_model #BAT //---------------야구배트 무기 로드 038B: load_requested_models :MAIN_3//---------------라벨, 위치표시 0001: wait 0 ms //---------------대기시간 00D6: if //---------------조건문, 다음에 오는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확인 0248: model #FCR900 available//---------------오토바이 사용 가능여부 확인 0248: model #BAT available//---------------야구배트 무기 사용 가능여부 확인 004D: jump_if_false @MAIN_3//---------------거짓이면 점프, 참이면 계속 진행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오토바이 출현 위치 지정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2 at 1974.1898 -2324.5635 13.5469 //---------------야구배트 출현 위치 지정 0249: release_model #FCR900 //---------------오토바이 출현 시킴 0249: release_model #BAT //---------------야구배트 출현 시킴 //------------------여기까지--------------------------------------- 004E: end_thread |
//-----------------여기부터 모델을 출현시키는 코드--------------- :MAIN_2//---------------라벨, 위치표시 0247: load_model #FCR900//---------------오토바이 모델 로드 0247: load_model #BAT //---------------야구배트 무기 로드 0247: load_model #silenced //---------------소음기 권총 0247: load_model #chromegun //---------------샷건 038B: load_requested_models :MAIN_3//---------------라벨, 위치표시 0001: wait 0 ms //---------------대기시간 00D6: if //---------------조건문, 다음에 오는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확인 0248: model #FCR900 available//---------------오토바이 사용 가능여부 확인 0248: model #BAT available//---------------야구배트 무기 사용 가능여부 확인 0248: model #silenced available//---------------소음기 권총 0248: model #chromegun available//---------------샷건 004D: jump_if_false @MAIN_3//---------------거짓이면 점프, 참이면 계속 진행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오토바이 출현 위치 지정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2 at 1974.1898 -2324.5635 13.5469 //---------------야구배트 출현 위치 지정 032B: 2@ = create_weapon_pickup #silenced group 3 ammo 9999 at 1973.9547 -2322.0779 13.5469//------소음기 권총 032B: 3@ = create_weapon_pickup #chromegun group 7 ammo 9999 at 1974.1898 -2320.5635 13.5469//-----샷건 //새로 추가하는 무기라인은 로컬변수 이름이 2@, 3@ 이런식으로 달라진다는 것, 총기류일 경우 032B 오피코드 사용, 출현위치를 다르게 지정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0249: release_model #FCR900 //---------------오토바이 출현 시킴 0249: release_model #BAT //---------------야구배트 출현 시킴 0249: release_model #silenced //---------------소음기 권총 0249: release_model #chromegun //---------------샷건 //------------------여기까지--------------------------------------- 004E: end_thread |
이런식으로 새로운 라인을 추가하고
미션빌더의 컴파일 아이콘을 눌러 수정한 내용을 main.scm에 저장하고, SA 게임을 실행해 봅니다.
지정된 위치에 야구배트와
총기류가 나타나게 될겁니다.
위에처럼 특정위치에 무기를 출현시켜 줍게 할 수도 있지만, 처음부터 CJ가 무기를 가진 채로 시작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되는 오피코드:
01B2: give_actor $PLAYER_ACTOR weapon 28 ammo 9999 |
01B2:
오피코드 고유번호
give_actor $PLAYER_ACTOR :
CJ에게 무기를 준다는 설명
weapon 28:
CJ에게 줄 무기 번호, 28은 마이크로 우지, 무기 번호는 미션빌더 / 도움말 / SCM Documentation / GTA SA / Weapon numbers 항목에 나와 있습니다.
ammo 9999:
아모, 실탄수입니다. 적당한 숫자를 적어주면 됩니다.
이 오피코드 라인을 미션 스크립트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main2와 3 부분에 마이크로 우지 모델을 미리 로드하는
라인을 추가됩니다.
//-----------------여기부터 모델을 출현시키는 코드--------------- :MAIN_2//---------------라벨, 위치표시 0247: load_model #FCR900//---------------오토바이 모델 로드 0247: load_model #BAT //---------------야구배트 무기 로드 0247: load_model #silenced //---------------소음기 권총 0247: load_model #chromegun //---------------샷건 0247: load_model #MICRO_UZI //---------------마이크로 우지 모델 로드(새로 추가됨) 038B: load_requested_models :MAIN_3//---------------라벨, 위치표시 0001: wait 0 ms //---------------대기시간 00D6: if //---------------조건문, 다음에 오는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확인 0248: model #FCR900 available//---------------오토바이 사용 가능여부 확인 0248: model #BAT available//---------------야구배트 무기 사용 가능여부 확인 0248: model #silenced available//---------------소음기 권총 0248: model #chromegun available//---------------샷건 0248: model #MICRO_UZI available//---------------마이크로 우지 모델 (새로 추가됨) 004D: jump_if_false @MAIN_3//---------------거짓이면 점프, 참이면 계속 진행 00A5: 0@ = create_car #FCR900 at 1977.1906 -2320.7495 13.5469//---------------오토바이 출현 위치 지정 0213: 1@ = create_pickup #BAT type 2 at 1974.1898 -2324.5635 13.5469 //---------------야구배트 출현 위치 지정 032B: 2@ = create_weapon_pickup #silenced group 3 ammo 9999 at 1973.9547 -2322.0779 13.5469//------소음기 권총 032B: 3@ = create_weapon_pickup #chromegun group 7 ammo 9999 at 1974.1898 -2320.5635 13.5469//-----샷건 01B2: give_actor $PLAYER_ACTOR weapon 28 ammo 9999//-----CJ가 갖고 있을 마이크로 우지 무기 지정 0249: release_model #FCR900 //---------------오토바이 출현 시킴 0249: release_model #BAT //---------------야구배트 출현 시킴 0249: release_model #silenced //---------------소음기 권총 0249: release_model #chromegun //---------------샷건 //------------------여기까지--------------------------------------- 004E: end_thread |
여기까지 진행된 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