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알과 아세라(Baal and Asherah)
바 알 : ‘주인’,‘소유주’를 가리키는 말. 우뢰의 신, 비의 신, 풍요의 신으로 불리움. 아세라 :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 가나안 사람들이 숭배하던 여신 우상임.
바알은 ‘주인’ ‘소유주’를 가리키는 말
가나안 인근의 많은 민족들은 다신교 사상을 가지고 있었고 그들은 여러 신들 중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자신들의 기원이나 추구와 관련된 신들을 믿고 있었다. 그 중에 바알은 우뢰의 신, 비의 신, 풍요의 신으로 불리웠는데 가나안 주변 여러 나라들이 숭배하던 신이다.
두로 왕 엣바알은 두로의 왕이자 바알종교의 제사장이었다. 엣바알의 딸 이세벨이 이스라엘에 시집을 간 것은 정치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종교적인 목적이 강했다. 그는 바알종교의 선교사 자격을 병행했다. 그리하여 그가 이스라엘의 아합왕에게 시집갔을 때 이스라엘에 바알 신앙을 심었고 한동안 그 목적은 이루어졌다.
아세라 여신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전, 가나안 사람들이 숭배하는 우상
그래서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주실 때에 가나안의 여러 우상 숭배에 대해서 주의할 것을 당부하셨다.
출 34:12 너는 스스로 삼가 네가 들어가는 땅의 거민과 언약을 세우지 말라 그들이 너희 중에 올무가 될까 하노라 출 34:13 너희는 도리어 그들의 단들을 헐고 그들의 주상을 깨뜨리고 그들의 아세라 상을 찍을지어다
아세라는 동방 여러 민족들이 가지고 있는 다신교 사상에서 비롯된 여신의 이름으로 가장 강한 신 ‘엘’의 아내로 알려져 있었으며 ‘바알’을 비롯한 70명의 신의 어머니로 알려져 있었다.
‘아세라’ 여신을 섬기는 우상으로는 목상이 사용되었는데 이 목상이 아세라 여신을 상징하였기 때문에 ‘아세라’라는 말은 아세라 여신이나 아세라 목상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다. 그리고 아세라 목상은 주로 바알의 제단 곁에 세워졌었다.
삿 6:27 이에 기드온이 종 열을 데리고 여호와의 말씀하신 대로 행하되 아비의 가족과 그 성읍 사람들을 두려워하므로 이 일을 감히 백주에 행하지 못하고 밤에 행하니라 삿 6:28 성읍 사람들이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바알의 단이 훼파되었으며 단 곁의 아세라가 찍혔고 새로 쌓은 단 위에 그 둘째 수소를 드렸는지라

본인 孝親짱은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일명 안증회 성도로서 성령시대 육신으로 임하신 구원자 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를 믿고 전한다.
사 43: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
행 4:11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성경은 초림때 육신으로 임하신 그리스도 예수라는 이름외에는 구원자가 없음을 증거하였다. 여호와란 이름이 있었음에도 더 이상 여호와의 이름은 우리에게 구원자가될 수 없었듯이 이제 성령시대 새 이름 으로 오신 안상홍님의 이름 외에는 구원자가 없음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다. 여호와의 이름으로도 예수라는 이름으로도 이제는 구원을 받을수 없음을 증거하고 있다. 계 2:17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또 흰 돌을 줄 터인데 그 돌 위에 새 이름을 기록한 것이 있나니 받는 자밖에는 그 이름을 알 사람이 없느니라 계 3:12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하나님의교회(안상홍증인회) 안증회는 성령시대 구원자로 임하신 새 이름 안상홍님과 하늘 어머니를 구원자로 믿고 땅끝까지 그 이름을 전할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