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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트패널에서 Geometry명령어는 기본입체도형을 만들어 주는
명령어입니다.
맥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도형을 통해서 편집 명령어(Edit Mesh)를 적용하여 원하는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Name and Color에서는 이름
지정및 오브젝트 생성색깔을 바꿔 줄 수 있습니다.
Creation
Method cube: 정육면체를 생성합니다. box: 직사각형을 생성합니다.
Paramaters에서는 만든 육면체의 수치를 입력해서 크기를 결정하는 곳
입니다. Length: 육면체의 길이(수치 입력) Width: 육면체의 폭(수치 입력) Height: 육면체의 높이(수치
입력) Length Segs: 길이면의 면 분할(분할 갯수) Width Segs: 폭의 면 분할(분할 갯수) Height
Segs: 높이의 면 분할(분할 갯수)
각 부분에 세그먼트를 주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면 편집에 대해서 자유로움을
주기위해서..
* 육면체 생성시 키보드 자판의 컨트롤 누른 후 드래그 하면 정사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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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 원뿔 생성
Creation
Method
Edge: 원뿔생성시 지름의 처음점을 나타냅니다. Center: 원뿔생성시 지름의 중심점을 나타냅니다.
Paramaters
Radius1:
top view 에서 생성시 아랫쪽의 크기를 지정 합니다. Radius2: top view
에서 생성시 윗쪽의 크기를 지정 합니다. Height: 원뿔의 높이를 지정
합니다. Height Segments: 높이의 면을 몇 등분 할건지.. Cap Segments: 윗면과 아랫면을 몇등분 할건지.. Sides: 옆면의 갯수 지정.. Smooth표시를 끄면 전체의 면에 각이
적용됩니다. Slice On을 키면 시작과 끝을 재편집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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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어: 구 생성
Creation
Method
Edge: 구 생성시 지름의 처음점을
나타냅니다. Center: 구 생성시 지름의 중심점을 나타냅니다.
Paramaters에서는 만든 육면체의 수치를 입력해서 크기를 결정 하는 곳 입니다.
Radius:구의 반지름 수치를 입력 합니다. Segments: 구의 면의 갯수를 입력 합니다. Smooth 표시를 끄면 전체의 면에 각이
적용됩니다. Hemisphere: 반구를 만드는 수치를 입력합니다. Chop: 면이 줄면서 잘려 나갑니다. Squash: 면의 갯수는 줄지않고 구가 잘려나갑니다. Slice On을 키면 시작과 끝을 재편집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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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생성2
Creation
Method
Diameter: 모서리 부분에서 구 생성. Center: 중심부분에서 구 생성. Paramaters에서는 만든 구의 수치를 입력해서 크기를 결정하는 곳
입니다. Radius: 구의 반지름 수치를 입력 합니다. Segments: 구의 면의 갯수를 입력 합니다. Geodesic Base Type:세그먼트를 1로
했을때 나오는 도형. (4면 ,8면,20 면이 생성이 됩니다.) Smooth 표시를 끄면 전체의 면에 각이 적용됩니다. Hemisphere: 반구를 생성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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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통 생성
Creation
Method
Edge:원뿔생성시 지름의 처음점을
나타냅니다. Center: 원뿔생성시 지름의 중심점을 나타냅니다.
Paramaters에서는 만든 육면체의 수치를 입력해서 크기를 결정 하는 곳
입니다.
Radius: 원통의 반지름지정 합니다. Height: 원통의 높이를 지정 합니다. Height
Segments: 높이의 면을 몇 등분 할건지.. Cap Segments:
윗면과 아랫면을 몇등분 할건지.. Sides: 옆면의 갯수
지정.. Smooth>표시를 끄면 전체의 면에 각이 적용됩니다. Slice On을 키면 시작과 끝을 재편집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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