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가평 연수원 <지구인재관> 개관식
- 지난해 7월 착공한 연수원 신관 완공 기념
- 글로벌 리더 양성의 도량
한솔교육(대표이사 배재학)은 6월 12일(목) 오전 11시 가평군 연수원에서 변재용 회장, 배재학 사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관계사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지구인재관> 완공을 기념하는 개관식을 진행했다.
기존 연수원 오른쪽에 위치한 <지구인재관>은 지난해 7월 공사를 시작, 지난 4월 완공된 후 현재까지 약 700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변재용 회장은 축사에서 “상암동 시대를 개막하는 본사 이전과 맞물려 새로운 연수원이 완공된 것에 대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이곳이 변화와 혁신을 넘어 지구인재를 키우는 터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지구인재관>의 설계 컨셉은 ‘자연과 인간 사이의 interface’로서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면서 이용하는 사람들의 목적과 편의를 최대한 살린 현대적 건축물로 평가받고 있다.
배재학 사장은 기념 축사에서 “8년 전 자리잡은 가평 연수원은 한 해 평균 6천여명의 교육생을 배출해 왔다”면서 “이제 지구인재관 개관을 통해, 지구인재를 키울 한솔인을 배출함으로써 세계적인 교육•출판•미디어 그룹으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구성된 <지구인재관>은 교육동과 숙소동으로 구성되며 대강당, 강의실, 식당 및 다목적 운동장과 옥상 휴게데크 등이 포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