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만 브리지유프라테스강 상류에 있다.
다리의 구조형식에 따라 형교, 아치교, 현수교로 분류하며 복합형식의 것에는 설계자의 이름을 붙인 형식명을 쓰는 경우도 있다. 다리의 평면적 형상에 따른 분류로는 직교(直橋)·사교(斜橋)·곡선교·S자교 등, 통로의 위치에 따른 분류로는 상로교(上路橋)·하로교·다층교 등, 다리의 가동(可動) 여부에 따른 분류로는 가동교·고정교·가반교(可搬橋:운반이 가능한 다리) 등이다.
이밖에 특수한 것으로서 홍수 때는 잠겨버리는 잠수교(潛水橋), 산기슭에 연해서 만들어지는 잔도(棧道), 자동차나 크레인에 매달아 이동시키는 수송교(輸送橋) 등이 있다.
고정교(fixed bridg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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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치교(arch bridge) | 사장교(cable-stayed bridges) | 캔틸레버교(cantilever brid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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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수교(suspension bridge) | 형교(beam bridg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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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동교(movable bridg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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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개교(bascule bridge) | 선개교(swing bridge) | 승개교(lift bridge) |
첫댓글 내 생각에는 가동교는 만들기도 힘들고, 실험에도 부적절하다고 생각되고, 고정교 5개를 실험에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 너희들 생각은 어떠니?
나는 사진에 하나도 안보이는데?
그래서 대답하기가 좀 곤란해.
어떻게 생겼는데?
내일 사진을 뽑아서 들고 갈게.